한국 시각으로 7월 19일 새벽, 오버워치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서 신규 영웅 둠피스트가 오는 7월 28일 정규 서버에 추가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약 5분 분량의 '신규 영웅 미리보기: 둠피스트' 영상에서는 오버워치 개발자들이 직접 둠피스트의 아트, 디자인, 기술 구성 등 개발 과정에서의 특징을 언급했으며, 영상 말미에 7월 28일 둠피스트가 추가될 것임을 예고했다.

오리사 이후 약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규 영웅 둠피스트는 오버워치의 초기 애니메이션 영상부터 그의 건틀렛이 공개되고, 눔바니에서 이를 호송하는 등 항상 화제의 중심에 있는 영웅이었으며, 이로 인해 영웅 출시가 예고될 때마다 유저들 사이에서는 1순위로 둠피스트가 언급되기도 했다.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의 오요가 활동 근거지인 둠피스트는 아칸데 오군디무라는 본명을 갖고 있는 탈론의 지도자 중 하나이다. 얼마 전 탈옥을 통해 감금 상태에서 벗어난 그는, 이 세계를 새로운 갈등으로 몰아넣고 이를 통해 인류를 더 강하게 만들려는 의도를 갖고 있다.

한편, 둠피스트의 출시가 7월 28일로 예고되면서 7월 29일에 펼쳐질 예정인 APEX 시즌3 결승 및 8월 첫째 주에 열리는 오버워치 월드컵 E, F조 예선 경기에서 이를 볼 수 있을지에 대해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