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9일(수) 에오스 피닉스 2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몰락한 상아탑 1구역을 포함한 신규 공격대 및 파티 던전이 다수 오픈되었고, 아이템 레벨 145 영웅 등급 장비 세트와 아이템 레벨 160 전설 등급 장비 세트가 추가되었다. 또한 전문기술에 명인 등급이 적용되었으며, 아이템 레벨 139 영웅 등급 장비가 난폭한 창조 세트로 효과가 수정되는 등 여러 콘텐츠가 추가 및 변경되었다.

1차 업데이트가 전투력 및 시스템 변경이 메인이었다면, 이번 업데이트는 다양한 던전의 추가와 신규 장비 등 게임 내 콘텐츠 추가가 주를 이루었다. 특히 새로 오픈된 던전이 모두 현재까지 가장 높은 전투력을 요구하는 것으로 보아 고레벨 유저들을 목표로 한 업데이트라고도 볼 수 있다.



신규 던전은 공격대 던전 1개, 5인 파티 던전 3개, 솔로 던전 2개로 총 6개다. 모든 던전은 스마트 매칭 혹은 입구를 통해 진입할 수 있다. 공격대 던전인 몰락한 상아탑 1구역의 입장 전투력은 305,000이며, 기본 입장 횟수는 4회, 부활 횟수는 6회로 제한되어있다. 에벤토스와 코니 두 마리의 네임드로 이루어진 던전으로 가장 높은 아이템 레벨인 145 영웅 등급 장비와 160 전설 등급 장비를 보스 처치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파티 던전의 경우 사슴신의 사원 쉬움과 보통 난이도, 잃어버린 샘 어려움 난이도가 추가되었으며, 입장 전투력은 순서대로 283,000 / 305,000 / 269,000 이다. 보상으로는 사슴신의 사원 쉬움과 잃어버린 샘 어려움에서 129, 133의 희귀 장비가, 사슴신의 사원 보통에서 133과 139의 희귀 장비가 드랍된다.

솔로 던전으로는 헬의 신전 II 보통과 어려움 난이도가 오픈되었으며 입장 전투력은 각각 261,000 / 278,000이다. 해당 던전은 일일 퀘스트를 통해 133레벨의 희귀 등급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고, 보스 몬스터 처치 시 향후 업데이트 될 도전의 탑 상층 입장권과 낮은 확률로 133, 139레벨의 희귀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69레벨까지의 솔로 던전 입장 전투력이 조금씩 하향 조정되었다.







전문기술인 소울전문가와 요리사의 명인 등급도 추가되었다. 각 전문기술 별 숙련도 15,200을 달성해야 명인 등급을 습득할 수 있다. 특히 소울전문가의 경우 해당 등급을 달성하면 아이템 레벨 133~138 사이의 룬과 139레벨 희귀 등급 장비와 악세서리, 145레벨 영웅 등급 장비와 악세서리를 제작할 수 있다.

장비와 소모 아이템 쪽에서도 변화가 있다. 아이템 레벨 139의 영웅 등급 장비인 창조 세트의 효과가 기존 우수한에서 난폭한으로 변경되었으며, 동시에 모든 직업과 특성별 난폭한 세트의 6세트 효과가 완전히 수정되었다. 전장과 투기장 상점에 보급 상자가 추가되어 희귀 133, 139 / 영웅 139, 145 / 전설 160의 상위 악세서리를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잡화 상점에 난폭한 / 타락한 시리즈의 회복 아이템, 상급 장비 봉인 주문서가 추가되었고, 이에 따라 기존 장비 봉인 주문서의 구매에 필요한 혼돈, 파멸의 차원석 개수가 하향 조정되었다.



이 외에도 탱커 특성의 캐릭터들이 어그로를 좀 더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각 스킬의 위협 수준이 상향되었다. 조정된 스킬은 방어 워리어의 위협, 대지 가디언의 대지의 위협, 수호 팔라딘의 결의의 문장이다. 해당 스킬은 모두 몬스터에게 가하는 위협 수준이 기존 150%에서 200%로 증가했다.

오늘 패치로 2차에 걸친 피닉스 업데이트가 모두 완료되었으며, 7월 5일 진행되었던 1차 업데이트에서 발견된 문제점 및 개선 사항은 향후 반영될 예정이다. 추가로 오늘부로 더 이상 마법잉크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으며, 26일까지 한시적으로 위탁 등록 수수료가 세금 포함 1실버로 고정된다.


◈ 7월 19일 업데이트 세부 내용

【공격대 던전】

- 몰락한 상아탑 1구역이 오픈 되었습니다.
* 몰락한 상아탑은 스마트 매칭 및 이그네아 마력지구 ‘아리안’ NPC를 통해 진입할 수 있습니다.
ㄴ권장 전투력 305,000 / 부활 횟수 6 / 총 입장 가능 횟수 8 / 기본 입장 4 / 이용권 입장 4 / 이용권 필요 개수 2
> 1보스 – 에벤토스
레나트의 연구로 인해 태어나게 된 실험체들 중 하나로 동쪽 개폐 장치를 지키고 있는 키메라.
에벤토스는 자신을 탄생시킨 레나트를 절대적으로 따르며, 개폐 장치에 접근하는 자가 없는지 감시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 2보스 – 코니
레나트에 의해 만들어진 실험체 중 하나로 서쪽 개폐 장치를 지키고 있는 아르마노스.
코니 역시 에벤토스와 마찬가지로 자신을 탄생시킨 레나트를 절대적으로 따른다.
* 드랍 아이템 정보
ㄴ에벤토스 : 영웅 145레벨
ㄴ코니 : 영웅 145레벨 / 전설 160레벨


【파티 던전】

- 사슴신의 사원이 오픈 되었습니다.
* 사슴신의 사원은 스마트 매칭 및 [쿠르트 대륙 – 폴리체 – 태고의 숲]에서 진입할 수 있습니다.
ㄴ사슴신의 사원 [쉬움] : 5인 파티 / 권장 전투력 283,000 / 부활횟수 무제한
ㄴ사슴신의 사원 [보통] : 5인 파티 / 권장 전투력 305,000 / 부활횟수 무제한
> 1보스 – 시스큐
사슴신의 사원 입구를 지나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강력한 힘을 가진 보스.
사슴신의 사원 입구를 지키기 위해 시네아가 소환하였으며, 식물과 관련된 자연계 스킬을 주로 사용한다.
이 곳을 통과하면 사원 중심부로 진입할 수 있다.
> 2보스 – 크리나스
사슴신의 사원 상층부를 향하는 길목을 지키는 우두머리 삵 몬스터!
한기와 같은 얼음관련 스킬을 주로 사용한다. 일부 사슴신 동상의 머리 부분들만 파괴하는 난폭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
> 3보스 – 시네아
사슴신의 사원 최상부이자 사슴 신을 숭배하기 위한 제단에서 사슴신의 힘을 이용하려 하며,
시네아의 마법에 의해 제단 곳곳은 덩굴 등으로 감싸져 있다. 지속적으로 부하를 소환하며,
소환된 부하들은 보스를 회복시키거나 독을 퍼트리는 등의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 드랍 아이템 정보
ㄴ쉬움 : 희귀 127레벨 / 133레벨
ㄴ보통 : 희귀 133레벨 / 139레벨

- 잃어버린 샘 어려움 난이도가 오픈 되었습니다.
* 잃어버린 샘은 스마트매칭 및 [쿠르트 대륙 – 폴리체 – 고난의 땅]에서 진입할 수 있습니다.
ㄴ잃어버린 샘 [어려움] : 5인 파티 / 권장 전투력 269,000 / 부활횟수 2회
> 1보스 – 언펠
버려진 호수의 지저분하고, 습한 환경 때문에 자연스럽게 디스웨그가 흘러들어 오게 되었고
번식을 통해 개체수가 계속 증가하였다.
이 중 일반 디스웨그들과는 다르게 인간들의 욕심과 부정적인 사념들을 먹고 커지는, 큰 덩치를 가진 디스웨그들의 우두머리이다.
> 2보스 – 트랄루스트
음침한 곳에 주로 서식하고, 시체들과 각종 쓰레기들을 주식으로 삼으며
닥치는 대로 먹어치우는 특성을 가진 글러튼 중 가장 덩치가 크고 힘이 센 글러튼들의 우두머리이며,
먹을 것에 대한 집착이 강하고 한번 표적이 되면 끝까지 놓치지 않는다.
> 3보스 – 레빈턴
림플로이촌의 주민이 였으며, 물 정화 장치의 관리와 유물을 지키기 위해 호수로 차출되었던 관리인들이였으나
특무부대에 의해 납치 당한 후 변이체로 변해버렸다.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오려는 회귀 본능으로 인해
물 정화 장치 앞에서 본능적으로 장치를 지키고 있으며,
자신이나 변이체 외에 누군가가 물 정화 장치 근처로 오는 것을 극도로 싫어한다.
* 드랍 아이템 정보
ㄴ희귀 127레벨 / 133레벨

- 헬의 신전 II 보통, 어려움 난이도가 오픈 되었습니다.
* 헬의 신전 II 는 스마트 매칭 을 통해 진입할 수 있습니다.
> 헬의 신전은 겔미르교 성지 서쪽 방향에 위치한 신전이다.
과거에 겔미르교가 직접 지은 신전으로써 지상에서 지하로 이어진 계단을 통해 진입하는 구조로 건설되어 있다.
여신 헬과 게엔나를 상상하여 만든 문양을 신전 기둥과 벽 곳곳에 각인시켜 놓은 것이 특징으로,
리킨을 구출하기 위해 신전에 진입하는 아르카나들을 막기 위해 헬무트의 충성스러운 신도들로 굳건히 지켜지고 있는 상태이다.
ㄴ헬의 신전 II [보통] : 1인 솔로 / 권장 전투력 261,000
ㄴ헬의 신전 II [어려움] : 1인 솔로 / 권장 전투력 278,000
> 헬의 신전 II 의 일일 퀘스트 “[일일][80Lv] 기억 속의 전투” 수행을 통해
133레벨 희귀 등급 장비가 담겨 있는 “저주의 장비 상자”를 1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헬의 신전 II 의 보스 몬스터 처치를 통해 도전의 탑 [상층] 입장을 위한 “도전의 탑 입장권 [상층]”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도전의 탑 상층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헬의 신전 II 에서는 낮은 확률로 희귀 등급의 장비 상자를 1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드랍 아이템 정보
ㄴ보통 : 희귀 133레벨
ㄴ어려움 : 희귀 139레벨

- 저레벨 솔로던전의 입장 전투력이 하향 조정 되었습니다.

- 도전의 탑 상층부 추가를 위한 사전 업데이트 내용이 반영되었습니다.
※ 도전의 탑 상층부는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도전의 탑 상층 입장권 습득을 위한 일일퀘스트 “[일일] 더 높은 곳으로의 도전” 이 추가되었습니다.
> 퀘스트 완료 목표 : 신규 솔로 던전 “헬의 신전 II” 베오스 처치 (던전 난이도 구분 없음)
> 보상 아이템 : 도전의 탑 입장권 [상층] 3장
* 도전의 탑의 상층 추가를 위해 고단계 층에 대한 함정 밸런스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각 단계별로 일정 시간 이상의 플레이가 진행되면 추가 함정 요소가 발생합니다.
> 41~50층 : 단계별 180초 이상의 플레이가 발생할 경우 추가 함정 발동


【퀘스트】

- 던전/공격대 태초의 정수 퀘스트 보상량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태초] 불의 은신처 (어려움) / 프로메 기간테의 은신처 [어려움] / 1 → 2
[태초] 억울한 유령의 부탁 (어려움) / 흑기사단 수용소 [어려움] / 1 → 2
[태초] 영혼의 부탁 (어려움) / 절망의 나락 [어려움] / 1 → 2
[태초] 성막의 봉화 / 하얀 성막 [보통] / 1 → 3
[태초] 보이지 않는 방랑자 / 감춰진 무덤 [보통] / 1 → 3
[태초] 냉기의 원인 / 얼음 미궁 [보통] / 1 → 3
[태초] 그림자의 의무 / 아샤의 무덤 [보통] / 1 → 4
[태초] 드워프의 목소리 / 잊혀진 광산 [보통] / 1 → 4
[태초] 세계를 지키는 공략 / 침략자의 탑 [보통] / 2 → 5
[태초] 옛 주민의 목소리 / 잃어버린 샘 [보통] / 2 → 5
[태초] 옛 주민의 목소리 (어려움) / 잃어버린 샘 [어려움] / 0 → 6
[태초] 사슴신의 부름 (쉬움) / 사슴신의 사원 [쉬움] / 0 → 6
[태초] 사슴신의 부름 (보통) / 사슴신의 사원 [보통] / 0 → 7
[태초] 죽음의 벌목지 (10인) / 드라이어드 숲 [10인 보통] / 2 → 3
[태초] 분노한 죽음의 벌목지 (보통) / 분노한 드라이어드 숲 [10인 보통] / 0 → 3
[태초] 죽음의 벌목지 (어려움/10인) / 드라이어드 숲 [10인 어려움] / 2 → 6
[태초] 몽환의 크란헤임 1구역 공략 (10인) / 몽환의 크란헤임 1구역 [10인 보통] / 2 → 6
[태초] 몽환의 크란헤임 2구역 공략 (10인) / 몽환의 크란헤임 2구역 [10인 보통] / 2 → 6
[태초] 분노한 죽음의 벌목지 (어려움) / 분노한 드라이어드 숲 [10인 어려움] / 0 → 6
[태초] 끈질긴 카킥스 (보통) / 두려운 몽환의 크란헤임 [10인 보통] / 0 → 6
[태초] 대륙의 위기 (10인) / 알타나 동부 폐허 [10인 보통] / 2 → 9
[태초] 몽환의 크란헤임 1구역 공략 (어려움/10인) / 몽환의 크란헤임 1구역 [10인 어려움] / 2 → 9
[태초] 몽환의 크란헤임 2구역 공략 (어려움/10인) / 몽환의 크란헤임 2구역 [10인 어려움] / 2 → 9
[태초] 대륙의 위기 (어려움/10인) / 알타나 동부 폐허 [10인 어려움] / 2 → 12
[태초] 타락한 수장들 (10인) / 불꽃무쇠 산 [10인 보통] / 2 → 12
[태초] 끈질긴 카킥스 (어려움) / 두려운 몽환의 크란헤임 [10인 어려움] / 0 → 12
[태초] 몽환의 암흑 성채 공략 (10인) / 몽환의 암흑 성채 [10인 보통] / 4 → 15
[태초] 저주받은 대륙의 위기 (어려움) / 저주받은 알타나 동부 폐허 [10인 어려움] / 0 → 15
[태초] 몰락한 상아탑 1구역 공략 (보통) / 몰락한 상아탑 1구역 [10인 보통] / 0 → 21


【전문기술】

- ‘명인’ 등급의 전문기술이 오픈 되었습니다.
* 각 전문기술 별 최대 숙련도 ‘15,200’을 만족해야 명인 등급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명인 소울전문가에 신규 제작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명인 요리사에 신규 제작법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 영웅등급 139레벨 아이템(창조의~)의 셋트 효과가 기존 ‘우수한’에서 ‘난폭한’ 세트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영웅등급 난폭한 세트의 6세트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잡화 상인의 봉인 해제의 열쇠 교환상점에 6단계 봉인석 성장을 위한 난폭한 봉인 해제의 열쇠, 열쇠 조각이 추가되었습니다.

- 잡화 상점에 난폭한, 타락한 시리즈의 회복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잠겨진 차원의 보물상자’의 구성품이 변경되었습니다.
> 제외 : 엘리트 불의 원소 30일 펫 상자 [전설], 둥근 뿔 산양 탈 것
> 추가 : 여름 무기스킨 상자, 창뿔 산양 탈 것
* 여름 무기 스킨 상자 구성품
> 사용 시 직업에 맞는 여름 이벤트 무기 코스튬 중 하나를 획득합니다.

- 혼돈/파멸의 차원석의 거래 속성이 위탁 판매 가능 및 계정창고 저장 가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잡화 상인 ‘장비 봉인 주문서 상점’에 ‘상급 희귀 장비 봉인 주문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희귀 장비 봉인 주문서는 혼돈의 차원석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상급 희귀 장비 봉인 주문서의 추가로, 희귀 장비 봉인 주문서의 구매가격이 변경되었습니다.

- 잡화 상인 ‘장비 봉인 주문서 상점’에 ‘상급 영웅 장비 봉인 주문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영웅 장비 봉인 주문서는 파멸의 차원석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상급 영웅 장비 봉인 주문서 추가로, 영웅 장비 봉인주문서의 구매가가 변경되었습니다.

- 전장, 투기장 잡화 상점에 상위 액세서리를 습득할 수 있는 용맹의 훈장 보급상자와 투사의 훈장 보급 상자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킬】

- 딜러 특성의 DPS가 증가됨에 따라, 탱커 특성의 캐릭터가 어그로 획득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위협 수준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독 로그 '고통의 여파'를 습득하고 '고통 회수'를 사용할 때 방어력 감소 시간이 5초로 적용되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기존 수호 팔라딘 ‘방어구 부수기’ 스킬 툴팁 내용이 다소 애매한 부분이 있어
‘중첩당 받는 피해가 3% 증가합니다.’로 변경하였습니다.


【시스템】
- 스마트매칭 UI 오픈 시 비정상적인 멈춤 현상을 줄이기 위해,
한번에 모든 던전 정보를 불러들이지 않고 마지막에 열었던 스마트매칭 UI 페이지에 해당되는 던전 정보만
읽어오도록 변경 하였습니다.

- 한시적으로 위탁 등록수수료 면제가 진행됩니다.
* 위탁 상점에 물품 등록 시 등록수수료로 세금을 포함하여 1실버만 지불하게 됩니다.
* 정산 시 정산수수료가 5%에서 7% 변경됩니다.
* 진행 기간 : 2017-07-19 점검 이전 ~ 2017-07-26 점검 이전

- 변화의 마법잉크, 선택의 마법잉크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잡화 상인에 ‘변화의 마법잉크’와 ‘선택의 마법잉크’을 ‘소울잼’으로 교환하는 상점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상점은 2019년 7월 17일(수) 점검 이전까지 유지됩니다.
※ ‘거래 불가’ / ‘거래 가능’ 마법잉크 아이템 구분을 위하여, ‘거래 불가’ 마법잉크 아이템 명칭에 ‘[이벤트]’ 추가하였습니다.
> 선택의 마법 잉크: 18 소울잼으로 교환
> 변화의 마법 잉크: 9 소울잼으로 교환

- 도움말(튜토리얼)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화면 - 레벨 숙련도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소울 정화 - 개인 소울 정화 시 소모/획득되는 소울 개수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감정 및 랜덤 옵션 – 마법잉크 설명이 제거되었습니다.
* 전장 - 전장 자리비움 패널티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콘텐츠 소개 - 평화/분쟁 지역 통합에 따라 평화 지역에 대한 내용이 제거되었습니다.
> 필드 PK 시스템 – 반목와 살의로 분리된 PK 시스템에 대한 내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파티/공격대 던전에 적용되는 ‘이둔의 지원’ 버프 적용요일이 변경되었습니다.

- 차원의 틈에서 출현하는 협력 몬스터 중 ‘차원 파괴자 매드’를 제외한 나머지 몬스터의 HP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차원파괴자 매드 / 159,299,338
> 유적감시자 카린 / 159,299,338
> 악몽의 크샤트 / 159,299,338

- 피닉스의 선물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회복물약 보급 상자, 치유주문서 보급 상자의 아이템 지급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 캐릭터의 레벨에 해당되는 아이템을 획득하는 구조에서 캐릭터의 전투력에 따른 아이템을 획득하는 구조로 변경하였습니다.


【기타】

- 이그네아 지역 마을 광장이 여름 분위기에 맞게 변경됩니다.


【캐쉬샵】

- 소라게, 코코넛게 펫 상품이 추가되었습니다.

- 브로핀의 황금 패키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특급 금괴’ 및 ‘머스킷티어’, ‘비행사의 모자’를 상점에 판매 시 상당한 금액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머스킷티어’, ‘비행사의 모자’, ‘특급 금괴’는 매직에그로 변환할 수 없으며, '개인거래'/'위탁판매'가 불가능합니다.
※ 브로핀의 황금 패키지 아이템은 '개인거래', '위탁판매' 및 '캐릭터 공용 창고' 보관이 불가능합니다.


【이벤트】

- ‘피닉스 도플갱어를 처치하라!’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진행 기간: 2017. 07. 19 (수) ~ 2017. 08. 16 (수) 점건 전까지

- ‘가오리섬 & 수박섬! 섬, 마이웨이’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진행 기간: 2017. 07. 19 (수) ~ 2017. 08. 16 (수) 점건 전까지
※ 가오리 섬에서는 귀환이 불가능하며, 므네메 마을로만 워프 이동이 가능합니다.
* '[이벤트] 던전 장비 상자' 전투력별 획득 장비 상자 정보
> 아이템 사용 시 캐릭터의 전투력에 맞는 희귀 장비 또는 낮은 확률로 영웅 장비의 상자를 획득합니다.
> 아이템 사용 시 캐릭터의 전투력에 따라 장비 상자를 획득하므로 사용 전 꼭 전투력을 체크하셔야 합니다.
※ 가오리 섬 퇴장 시 무기는 자동으로 장착되지 않으므로, 퇴장 후 꼭 무기를 장착해주세요.

- ‘여름에는 핫하게! 주말에는 더 핫하게!’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진행 기간: 2017.07.19 (수) ~ 2017. 08. 15 (화)
- ‘특별한 전투의 축복 받을 사람은 나야나~!’, ‘피닉스의 선물상자로 Burn it up 불타오르네!’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알려진 문제】

※ 알려진 문제점은 최대한 빨리 수정하여 다음 점검 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처 선율 특성의 짙은 여운 스킬의 효과가 변조 효과에 따른 공격력 증가 수치가 2 / 4 / 6 / 8 / 10%이나,
툴팁에서는 3 / 6 / 9 / 12 / 15%로 표기되어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 '사슴신의 사원[쉬움]'에서 수령되는 퀘스트가 [보통] 난이도에서만 진행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 '몰락한 상아탑 1구역 공격대' 내부에 잡화 상점 NPC가 없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 외부 대기실에서는 잡화 상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프리가르드 괴물 소탕 작전’ 진행 시 공대 상태에서는 몬스터 처치 카운트가 반영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 ‘프리가르드 괴물 소탕 작전’ 진행 시 일부 지역에서 몬스터 처치 카운트가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 ‘톱상어 단검’, ‘바다소라 검’, ‘복어 둔기’ 착용 시 한쪽 이미지만 적용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 캐릭터 정보창 ‘아바타정보’ 메뉴에서 ‘외형 보이기’를 해제 후 다시 체크하시면 정상적으로 노출됩니다.

- '[이벤트][일일] 도전! 파란 수박 깨기 퀘스트'에서 파란 방망이를 1개만 지급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 위탁판매소에서 판매 완료된 아이템의 봉인 상태 아이콘이 노출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이벤트] 가오리섬에선 내가 최고 요리사' 퀘스트 툴팁 내용 중 레시피 획득 방법이 잘못 노출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 진주 조갯살 스튜 레시피는 특산품 상인 NPC '마티'가 아닌 일반 요리사 NPC가 판매하고 있습니다.
* 가오리섬의 요리사 NPC '바리'를 통해서도 구매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