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에 카마실비아 지역의 신규 소환형 우두머리 우르곤과 로닌이 추가됐다. 신규 우두머리는 흑정령 의뢰를 통해서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방식 자체는 기존의 특수 의뢰들과 동일한 형태다.

우르곤은 주 1회 의뢰를 진행해서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는 우두머리다. 등장지역은 가이핀라시아 사원으로, 처음 의뢰를 받았을 때는 가이핀라시아 사원의 몬스터 20마리를 처치하는 것으로 의뢰를 완수할 수 있다. 첫 의뢰를 완수한 차주부터는 흑정령에게서 바로 소환서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우르곤의 경우 확률적으로 '우르곤의 신발'이라는 신규 우두머리 방어구를 드랍한다. 머스칸이 회피 특화 장비인것과 달리 우르곤의 신발은 피해량 감소 특화 장비다.

로닌은 일 1회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는 우두머리다. 등장지역은 이빨요정 산림이며 숲 로나로스들을 50마리 처치함으로써 의뢰 조건을 완수하고 소환서를 얻을 수 있다. 동일하게 첫 의뢰를 완수한 다음부터는 흑정령에게서 소환서를 바로 지급받을 수 있다. 로닌의 경우엔 특별한 방어구 등의 보상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캐릭터의 공격 방향에 따라 반격 기술을 사용하기도 한다.

▲ 새로 등장한 카마실비아 소환형 우두머리, 우르곤의 모습


흑정령 의뢰로 소환할 수 있는 신규 우두머리 로닌과 우르곤은 모두 카마실비아 지역에서 등장한다. 이 중 로닌은 일 1회 클리어가 가능한 우두머리며, 우르곤은 주 1회 클리어가 가능한 우두머리다.

먼저 로닌의 경우에는 카마실비아 Part1 메인 의뢰의 마지막 단계인 [협동] 용기의 증명 의뢰를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과 대화하여 획득할 수 있다. 처음 의뢰를 수주할 때는 [특수 의뢰 VI] 숲의 지배자들 (일 1회) 의뢰를 받게 되며, 숲 로나로스 50마리를 처치하면 의뢰를 완료할 수 있다. 이후로는 [특수 의뢰 VI] 로닌 맞서기 (일 1회) 의뢰가 지급되어 즉시 완료하고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다.

우르곤의 경우에는 Part2 메인 의뢰인 '약속의 증표'까지 완료해야 의뢰를 받을 수 있다. 흑정령과 대화 시 [특수 의뢰 VI] 최강의 여전사 의뢰를 받을 수 있으며 의뢰 목표는 가이핀라시아 사원의 몬스터 20마리 처치다. 첫 의뢰 완료 후로는 [특수 의뢰 VI] 우르곤 맞서기 (주 1회) 의뢰를 통해 바로 소환서를 지급받을 수 있다.

참고로 카마실비아의 메인 퀘스트들의 레벨 조건이 58이고 주간 퀘스트인 우르곤 역시 소환 시 58레벨 제한의 협동퀘스트를 수주하게 된다. 다만 가이핀라시아 사원이 60레벨 이상을 위한 사냥터인만큼, 58레벨에 바로 도전을 하고 싶다면 되도록 파티를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 퀘스트 자체의 레벨제한은 58이지만 가이핀라시아 사원 사냥 등이 필요해 파티를 권장한다


로닌의 경우에는 비교적 난이도가 낮은 편이다. 각성 우두머리가 아닌만큼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은게 당연할 수 있으며, 60레벨 캐릭터로 5인파티를 구성하는 경우에는 십수초면 처치할 수 있다. 때문에 캐릭터의 레벨과 장비가 충분하다면 혼자서도 무리없이 잡을 수 있는 수준이라는 평이다.

패턴상으로는 캐릭터 방향에 따른 반격 스킬을 사용한다는 특징이 있다. 일반적으로 대형 몬스터를 상대할때는 공격을 유도하고 등 뒤로 돌아들어가서 백어택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로닌은 뒷발굽으로 뒤를 차며 백어택을 하는 캐릭터를 공격한다. 때문에 예기치 못한 공격에 피격되는 것에 항상 주의하며 움직여주어야 한다.

우르곤은 주 1회만 도전할 수 있는 몬스터인만큼 로닌보다는 훨씬 강력한 생명력과 전투력을 지니고 있다. 우르곤은 공룡과 비슷한 외형을 하고 있으며, 등 뒤에는 루르라비라는 몬스터를 태우고 있다. 전투는 총 3개의 페이즈로 이루어져있는데 초반에는 루르라비를 탑승한 우르곤과 전투를 벌이고, 우르곤이 쓰러지면 루르라비와 전투를 벌이게 되며, 루르라비의 생명력이 절반이하로 감소하면 우르곤이 다시 깨어나 두 마리를 동시에 상대해야 한다.

우르곤의 경우 전방으로 머리를 들이받으며 공격을 하거나 화염을 토해내면서 공격을 해오며, 대미지가 높지만 모션이 큰 편이라 등 뒤를 잡으며 공격하기 편하다. 루르라비의 경우에는 전방위 광역 공격을 주로 사용하는데 생명력이 그리 많지는 않아 파티원들과 함께 화력을 집중하면 패턴을 빠르게 넘길 수 있다. 이후 루르라비가 우르곤을 되살려 같이 전투에 나서면 둘 모두를 처치해줌으로써 의뢰를 완료할 수 있다.

우르곤은 로닌과 달리 '우르곤의 신발'이라는 우두머리 방어구를 확률적으로 드랍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르곤의 신발은 피해 감소에 특화된 장비로 회피력에 특화된 머스칸의 신발과 차이를 보인다. 기본 방어력의 경우 우르곤의 신발이 6, 머스칸의 신발이 4로 차이가 있는 점 또한 특징이다. 소켓은 다른 우두머리 방어구와 마찬가지로 2개며, 기아스/그리폰 투구, 빨간코/우둔한 나무정령 갑옷, 베그의 장갑과 함께 세트 효과를 받을 수 있다.

▲ 신규 우두머리 방어구 우르곤의 신발 툴팁 - by 전설의똥캐

▲ 기본 외형은 녹색의 철판을 덧댄 갑주의 형태다 - by 전설의똥캐


= 신규 우두머리 로닌 파티플레이 영상 - by 하늘빛세상



= 신규 우두머리 우르곤 파티플레이 영상 - by 하늘빛세상



= 신규 우두머리 우르곤 솔로플레이 영상 - by 루밍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