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NC COMIX(이하 엔씨코믹스)’가 ‘코믹콘 서울 2017(이하 코믹콘 서울)’에 참가한다.

엔씨코믹스는 엔씨소프트의 게임 IP를 활용한 콘텐츠(웹툰, 동영상, 원화 등)가 모여 있는 서비스다. 게임의 배경 이야기나 게임 속 캐릭터의 일화를 웹툰으로 볼 수 있다.

코믹콘은 만화를 중심으로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캐릭터 피규어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문화 콘텐츠 전시회로, 한국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다. 이번 코믹콘 서울은 8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엔씨코믹스는 10부스 크기로 참가한다.

코믹콘 서울의 엔씨코믹스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은 PC온라인게임 MXM의 캐릭터인 ‘아라미’와 리니지의 ‘데스나이트’를 만날 수 있다.

엔씨코믹스는 웹툰 ‘엄마, 나 그리고 꼬미’에 나오는 ‘아라미’의 방을 재현해 관람객들이 실제로 재현된 웹툰 속 공간을 구경하고 현장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부스 내에 VR체험존을 마련해, 관람객이 PC 온라인 게임 리니지의 ‘데스나이트’ 캐릭터가 등장하는 VR코믹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코믹콘 서울에서는 엔씨코믹스의 유명 웹툰 작가도 참가한다. 먼저 8월 5일 ‘양말 도깨비’, ‘엄마, 나 그리고 꼬미’의 작가 ‘만물상’의 사인회가 열리며, 8월 6일에는 엔씨코믹스 파트너 작가인 양영순, 이종범, Azure 작가가 관람객과 작품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인을 해주는 대담회를 갖는다.

엔씨코믹스는 7월 24일부터 8월 1일까지 코믹콘 서울 참가를 기념한 퀴즈 이벤트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며, 퀴즈의 정답을 맞힌 이용자 중 5명(추첨)은 코믹콘 서울 입장권(2장)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