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2일, 2017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시즌2 전반기 14일 차 일정이 종료됐다. 전반기 마지막 일정이었던 오늘 1경기에서는 1위 MVP 블랙과 8위 레이븐의 경기가 펼쳐졌고, 중위권 대결이었던 2경기에서는 블라썸과 MVP 미라클이 격돌했다.

MVP 블랙과 레이븐의 1경기는 MVP 블랙의 압승이었다. 1세트, 영원의 전쟁터에서 MVP 블랙은 말퓨리온과 태사다르의 안정적인 조합을 꺼내들었다. 이에 레이븐은 2지원가와 그레이메인, 일리단으로 돌진 조합을 완성했다. 하지만 MVP 블랙의 카시아와 겐지를 막아내기엔 역부족이었고 첫 번째 불멸자부터 벌어진 3레벨 격차는 좁혀지지 않았다. 압도적인 격차로 10레벨을 달성한 MVP 블랙은 두 번째 불멸자를 손쉽게 차지했고 그대로 레이븐의 핵까지 진격하며 1세트를 승리로 장식했다.

저주받은 골짜기에서 펼쳐진 2세트에서는 MVP 블랙은 자가라와 폴스타트로 운영 영웅 위주의 조합을 선보였다. 레이븐도 실바나스를 꺼내 운영적인 측면을 보강했지만, MVP 블랙의 노련함을 극복하기엔 역부족이었다. 결국 전장을 지배한 MVP 블랙이 압승을 거뒀다.

불지옥 신단에서 펼쳐진 3세트에서는 '리치'가 가즈로라는 신선한 픽을 꺼내 들었다. 레이븐은 아눕아락-케리건-제이나로 이어지는 기술 연계 조합으로 맞섰지만, MVP 블랙은 압도적인 기량으로 레이븐을 압박했다. 특히, 가즈로는 초반부터 상단 공격로를 지배했다. '리셋'의 메디브도 상대보다 한발 빠른 합류로 일방적인 이득을 키워나가며 3:0으로 완승을 거뒀다.




이어진 경기에서 블라썸과 MVP 미라클이 만났다. 영원의 전쟁터에서 펼쳐진 1세트, 블라썸은 일리단과 카시아로 저돌적인 조합을 꺼내 들었다. 이에 MVP 미라클은 발라와 리밍, 그리고 2지원가 조합으로 맞섰다. 중위권 팀들의 대결답게 두 팀은 치열한 난타전을 펼쳤다. 팽팽했던 1세트의 흐름을 깬 쪽은 블라썸이었다. 두 번째 불멸자를 기점으로 한타 교전에서 주도권을 잡은 블라썸은 일리단의 궁극기를 활용하면서 운영적인 측면에서 우위를 점했고 미라클 성채를 단숨에 철거하면서 그대로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 파멸의 탑에서는 블라썸이 트레이서 공주 조합을 꺼내 들었고, MVP 미라클은 그레이메인-제라툴 조합에 아바투르가 운영과 지원을 담당하는 구성을 갖췄다. 1세트와 마찬가지로 팽팽한 경기가 펼쳐졌지만, 기세가 오른 블라썸이 핵 체력에서 조금씩 우위를 점했다. MVP 미라클도 한타 교전에서 반전을 노렸지만, 기세가 오른 블라썸을 막아내기엔 역부족이었다. 결국, 26:0이라는 핵 체력으로 블라썸이 2세트까지 승리로 장식했다.




전반기 마지막 경기가 될 수 있었던 3세트는 용의 둥지에서 펼쳐졌다. 블라썸은 우서와 그레이메인으로 안정적인 딜-힐 조합을 시작으로 데하카와 디아블로로 안정감을 더했고, MVP 미라클은 겐지-일리단-타이커스로 이어지는 강력한 딜러 조합으로 화력전을 예고했다. 경기는 초반부터 강력한 딜러를 기용한 MVP 미라클이 상단 공격로의 주도권을 잡았고 궁극기가 갖춰진 10레벨 시점에서 용기사를 소환하면서 우위를 점했다. 블라썸이 메디브와 디아블로의 궁극기 연계로 반전을 노렸지만, 이미 벌어진 격차를 좁히기엔 부족했다. 결국 MVP 미라클이 한 세트를 만회하며 2:1 스코어를 만들었다.

4세트, 불지옥 신단에서는 블라썸이 겐지와 누더기를 꺼내 들었고, MVP 미라클은 일리단과 그레이메인에 2지원가 조합을 선택했다. 블라썸은 초반부터 강력한 갱킹으로 MVP 미라클의 영웅들을 잡아내면서 우위를 점한다. 하지만 MVP 미라클이 한타 교전에서 뒷심을 발휘하며 분위기를 뒤집었다. 특히 '주디'의 디아블로와 '스나이퍼'의 태사다르의 연계가 블라썸의 진형을 갈랐다. 하지만 마무리가 아쉬웠다. 블라썸의 핵 앞에서 좌절한 MVP 미라클은 더 이상 격차를 벌리지 못했고, 20레벨까지 따라간 블라썸이 한타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며 그대로 미라클의 핵으로 진격 3:1 스코어로 1승을 추가했다.


2017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쉽 코리아 시즌2 전반기 14일 차 결과

1경기 MVP 블랙 3 vs 0 레이븐
1세트 MVP 블랙 승 vs 패 레이븐 - 영원의 전쟁터
2세트 MVP 블랙 승 vs 패 레이븐 - 저주받은 골짜기
3세트 MVP 블랙 승 vs 패 레이븐 - 불지옥 신단

2경기 블라썸 3 vs 1 MVP 미라클
1세트 블라썸 승 vs 패 MVP 미라클 - 영원의 전쟁터
2세트 블라썸 승 vs 패 MVP 미라클 - 파멸의 탑
3세트 블라썸 패 vs 승 MVP 미라클 - 용의 둥지
4세트 블라썸 승 vs 패 MVP 미라클 - 불지옥 신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