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새롭고 질리지 않는 배틀그라운드! 이번 매칭에선 어떤 재미있는 상황이 발생할지, 아니면 저녁에 치킨을 먹을 수 있는지 등 기대감과 불안감을 가지고 게임을 하게 됩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분명히 FPS 게임인데, 공포게임처럼 스릴있게 즐기는 분도 있어 이 게임의 장르는 어디까지 허용되는지 궁금하죠.

최근 스팀 커뮤니티 페이지의 움짤 중 눈길을 끌고 있는게 보입니다. 애니메이션으로도 인기가 있는 게이머즈!에서 배틀그라운드가 언급됐는데요. 2D지만 미니맵, 좌표, 스코프, 킬 카운팅까지 묘사한 것을 알 수 있죠. 물론 M16A4로 2레벨 헬멧을 무시한 채 한 방에 죽는 상황은 거의 없지만, 상대방의 체력이 거의 없었나 봅니다.

그리고 스크린샷 분야에선 멋진 일몰을 찍어 감탄사가 절로 나올 정도! 무려 1,117개의 추천을 받을 정도죠. 이외에도 배틀그라운드 인벤에서는 '두툰' 유저가 배그 만화를 그려 유저들에게 재미와 공감을 많이 받아 2화가 언제 나올지 기대 중입니다.


▲ 장비를 줭지합니다! 안대자나? (출처: 스팀 BCC 유저의 하프라이프3)



■ [움짤] 게이머즈에도 나온 배틀그라운드

일본에서도 배틀그라운드는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게이머즈!'에선 여러 게임들을 보여주는데, 그중 나무뒤에 숨어서 적을 처치하는 게임 장면도 볼 수 있죠. 바로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미니맵, 킬 카운팅, 화면 좌표까지 세밀하게 표현했는데요. 8배율 스코프로 적을 조준하여 한 방에 잡는 모습이 제 리플레이를 보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치킨을 뜯을 것 같으니 빨리 친구들에게 같이 게임 하자고 부추겨야겠네요.

☞ 게이머즈! 애니메이션에서도 언급된 배틀그라운드 움짤 [바로가기]


▲ 배틀그라운드의 인기가 상당한가 봅니다.



■ [스샷] 일몰 스샷은 최고!

스팀 스크린샷 페이지에서는 실력 있는 사진가들이 멋진 게임 배경을 찍기 위해 다양한 작품들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1,117개의 추천을 받은 'black.milk' 유저의 스샷은 2646 x 611 사이즈로 일몰을 담아냈는데요. 같은 게임을 하고 있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 black.milk's Screenshots 스크린샷 [바로가기]


▲ 스샷이 너무 멋집니다. (출처: 스팀 black.milk 유저)



■ [영상] 배틀그라운드가 2D픽셀 오락실 게임으로 나온다면?

팀 유니버스에서 제작한 배틀그라운드와 메탈슬러그의 혼종! 메탈그라운드 영상입니다. 2D 애니메이션인데도 재미있게 표현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여기서도 프라이팬의 사기성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네요.

차를 타며 상대를 잡는 고라니 메타부터 마지막 이이제이를 활용해 프라이팬으로 마무리까지 메탈그라운드 게임이 나온다면 나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 [카툰] 두툰 배그만화 -1

아무것도 모르는 배린이 3명을 이끌며 스쿼드를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방송에서만 볼 수 있던 기상천외한 상황들이 펼쳐질 것입니다. 두툰 배그만화는 배틀그라운드를 4인 스쿼드로 경험한 바탕으로 그려진 카툰입니다.

아직 1화만 올라온 상태지만, 재미는 기본이며 게임 속 상황요소들의 공감포인트를 잘 담아내어 2화를 원하는 유저도 생겼습니다.

☞ [두툰] 두툰 배그만화 - 1 [바로가기]


▲ 많은 부분에 공감을 받는 배그카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