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36일 차 일정이 모두 마무리됐다. 이날 경기에서는 kt 롤스터(이하 kt)와 롱주 게이밍(이하 롱주)이 각각 삼성 갤럭시(이하 삼성)와 락스 타이거즈(이하 락스)를 꺾고 최상위권인 12승 반열에 올랐고, 1패를 추가한 삼성은 3위(전 2위)로 하락했다. 락스 역시 10번째 패배를 기록하며 포스트 시즌과 더욱 멀어지게 됐다.

삼성과 kt가 만난 1경기. 1세트를 선취한 쪽은 삼성이었다. kt가 이날 적용된 7.14 패치 버전에서 떠오른 탱킹형 정글 누누와 '불타는 향로'의 잔나를 기용하면서 미드에는 탈리야를 배치했다. 탈리야의 장점인 발빠른 합류로 카운터 정글에 특화된 누누와 다른 라인에 힘을 실어 스노우볼을 굴리는 조합이었다. 하지만 '크라운' 이민호의 빠른 솔로 킬로 인해 kt의 설계에 초반부터 제동이 걸렸고, 미드 주도권을 중심으로 경기를 풀어나간 삼성이 1세트를 승리로 가져갔다.

2세트에서는 kt의 반격이 이어졌다. 칼리스타-라칸 조합을 택한 kt의 봇 듀오가 순수 2대 2 구도에서 '룰러' 박재혁을 잡아내며 선취점을 올렸고, 6레벨 타이밍에 탑-정글까지 불러내 한 번 더 킬을 기록하고 포탑 선취점을 챙겼다. '스멥' 송경호의 쉔 역시 '큐베' 이성진을 상대로 시종일관 라인전 우위를 점했고, 기세를 탄 kt는 빠르게 성장한 '데프트' 김혁규를 앞세워 거침없이 삼성을 몰아붙였다. 순식간에 1만 골드 이상의 격차를 벌린 kt는 킬과 타워를 하나도 내주지 않은 채 26분 만에 퍼펙트 승리를 거뒀다.

승부를 가를 3세트. 삼성 갤럭시가 '하루' 강민승의 발빠른 갱킹으로 '마타' 조세형에게 내리 2데스를 안기며 기분 좋게 시작했다. 그러나, 미드에서 '폰' 허원석이 봇의 죽음을 만회하는 솔로 킬을 신고했고, 탑 2대 2 전투에서도 kt가 이득을 챙겼다. 분위기를 탄 kt는 삼성의 빈틈을 계속 찔러 킬 포인트를 추가하며 격차를 벌렸다. 삼성의 마지막 노림수인 바론 시도마저 무위로 돌린 kt는 그대로 봇으로 진격해 승부를 마무리했다.


2경기에서는 락스와 롱주가 맞붙었다. 1세트의 시작은 락스가 약간 유리한 듯 보였다. 탑에서 선취점을 가져갔고, 이후 롱주의 노림수를 어러번 잘 흘려보냈다. 그러나 한타 페이즈로 넘어가자 롱주의 저력이 발휘되기 시작했다. '칸' 김동하와 '커즈' 문우찬이 완벽한 어그로 핑퐁을 선보이며 락스를 교란시켰고, 이에 힘입어 '비디디' 곽보성과 '프레이' 김종인이 화력을 뿜어냈다. 모르가나를 선택한 '고릴라' 강범현 역시 적절한 속박과 실드를 통해 아군 보호에 힘썼다. 주도권을 꽉 쥔 롱주는 스플릿 운영을 통해 거세게 락스를 압박했고, 마지막 전투에서 대승하며 넥서스를 파괴했다.

이어진 2세트. 역시 초반 흐름은 락스가 유리했다. 탑에서 선취점이 나왔고, 한발 빠른 움직임으로 포탑 선취점까지 가져갔다. 하지만, 롱주의 과감한 움직임에 스노우볼을 굴려야할 락스가 주춤거리기 시작했다. 그 사이 롱주는 아무 손해 없이 타워와 협곡의 전령을 챙겼다. 어느새 충분히 성장한 '비디디'의 오리아나와 '프레이'의 트리스타나가 전투에서 폭발적인 화력을 자랑했고, 락스가 단 한 번의 한타로 단숨에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36일 차 결과

1경기 삼성 갤럭시 1 vs 2 kt 롤스터 - kt 롤스터 2:1 승리

1세트 삼성 갤럭시 승 vs 패 kt 롤스터
2세트 삼성 갤럭시 패 vs 승 kt 롤스터
3세트 삼성 갤럭시 패 vs 승 kt 롤스터

2경기 락스 타이거즈 0 vs 2 롱주 게이밍 - 롱주 게이밍 2:0 승리

1세트 락스 타이거즈 패 vs 승 롱주 게이밍
2세트 락스 타이거즈 패 vs 승 롱주 게이밍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순위 현황

1. 롱주 게이밍 12승 3패 +17
2. KT 롤스터 12승 3패 +13
3. 삼성 갤럭시 11승 4패 +13
4. SKT T1 9승 5패 +5
5. 아프리카 프릭스 8승 6패 +5
6. 진에어 그린윙스 7승 7패 +2
7. 락스 타이거즈 5승 10패 -8
8. bbq 올리버스 3승 11패 -15
9. MVP 3승 11패 -17
10. 에버8 위너스 2승 12패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