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가 아니면 죽음을! 헬스크림의 아들, 호드의 새로운 대족장 가로쉬 합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공식 홈페이지에 신규 영웅 가로쉬의 정보가 공개되었다. 가로쉬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인물로, 원작처럼 끈기 있고 거침없는 전사 영웅으로 등장한다. 강력한 고유 능력을 가지고 있어 매우 튼튼한 방어형 영웅으로 활약할 수 있으며, 군중 제어기를 통해 적 영웅을 함정에 빠뜨리고 팀과 함께 적을 처치하는 데에 능하다.

가로쉬의 고유 능력은 '방어력 증가'로, 피해를 받으면 남은 생명력에 따라 방어력이 증가한다. 가로쉬의 남은 생명력이 적어지면 적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감소하기 때문에, 말퓨리온이나 루시우와 같은 지원가와 함께 행동하면 처치하기가 힘들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적은 생명력과 방어력에 의존하는 특성 때문에 생명력의 일정 비율을 피해로 주는 능력에는 취약하다는 특징이 있다. 예를 들면 타이커스나 레오릭, 말티엘의 경우 최대 생명력의 일정 비율만큼 피해를 주기 때문에 방어력을 무시할 수 있어 가로쉬의 강점을 살릴 수 없게 된다.


▲ 가장 기대되는 가로쉬와 말퓨리온 조합


가로쉬의 첫 번째 일반 기술은 '대지파괴자'(Q)로, 도끼로 지면을 강타하여 충격파를 발생시키고 공격 범위 내의 적에게 피해를 준다. 대지파괴자의 공격 범위 끝에 걸린 적 영웅들은 가로쉬에게 끌려와, 도주하는 적을 저지하거나 적 진형을 분산시키는 데에 사용할 수 있다.

'피의 갈증'(W)은 가로쉬의 생존 능력을 책임지는 일반 기술이다. 도끼를 빠르게 휘둘러 적에게 피해를 주고 자신이 잃은 생명력의 일정 비율을 회복한다. 피의 갈증으로 적 영웅을 공격하면 치유량이 두 배가 되며, 특성에 따라 영웅이 아닌 적들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를 되돌려 받을 수 있다.

'파쇄추'(E)는 한순간에 적의 위치를 바꾸는 효과적인 군중 제어 기술이다. 파쇄추를 사용하면 가로쉬가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을 들어 올려 목표 지점에 내던지고 대상 지역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며 느려지게 한다. 특성 중 '참전'을 선택하면 아군도 던질 수 있어 아군을 위험에서 구출하거나 기동성을 강화해 적을 공략하는 등 전략적인 사용도 가능하다.

파쇄추 또는 참전 사용 시 주의할 점은 영웅뿐만 아니라 돌격병도 던질 수 있다는 것이다. 머리 위에 호드 인장이 표시되는 대상을 던지기 때문에, 주의 깊게 위치를 선정해서 능력을 사용해야 한다. 이를 이용해 '파멸의 탑'과 같은 전장에서 '폭격수'를 던져 적의 핵에 피해를 입히는 플레이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아군을 적진 한가운데 던지는 플레이도 가능! 물론 막 던지면 안된다


가로쉬의 첫 번째 궁극기는 '전쟁군주의 도전'(R)으로, 무시무시한 전투의 함성을 질러 주위의 적 영웅들을 도발하고 1.5초 동안 적이 자신을 공격하게 만든다. 20레벨에 궁극기를 강화할 경우, 도발당한 적 영웅이 처치되면 5초 후 다시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다.

'척살'(R)은 공격에 좀 더 중점을 둔 궁극기로, 빠르게 회전하며 주위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한다. 이 능력은 최대 3번까지 충전되며, 재사용 대기시간도 8초로 아주 짧다. 척살은 적 영웅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주고 적중한 영웅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해 연속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가로쉬의 특성을 살펴보면 두 개의 사용 기술을 추가로 배울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1레벨에 배울 수 있는 '들이치기'는 적에게 피해를 주고 속도를 감소시키는 사용 능력으로, 가로쉬의 현재 방어력에 따라 추가 피해를 준다. 이후 특성에 따라 들이치기를 강화해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거나 적이 받는 치유량을 감소시킬 수도 있다. 4레벨에 선택할 수 있는 'Indomitable'은 1.5초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되는 기술로, 스스로 '정화' 효과를 받을 수 있어 상황에 따라 매우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 가로쉬의 기술 정보

◇ 방어력 증가 (고유 능력)
잃은 생명력 2%당 방어력이 1 증가합니다.



◇ 대지파괴자 (Q)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81의 피해를 주고, 외곽의 적 영웅들을 끌어당깁니다.



◇ 피의 갈증 (W)
적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잃은 생명력의 10%를 회복합니다. 영웅을 대상으로 사용하면 회복량이 100% 증가합니다.



◇ 파쇄추 (E)
주위의 적 영웅이나 돌격병, 용병을 내던져 대상 위치에 있는 적들에게 91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 전쟁군주의 도전 (R)
주위의 적 영웅들을 침묵시키고 도발하여 1.5초 동안 자신을 공격하게 만듭니다.



◇ 척살 (R)
주위 적들에게 50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영웅에게는 10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