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테이크투


2K와 파이락시스 게임즈는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의 2017년 여름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문명 누비아와 그리고 '나일 강의 선물'이라는 새로운 시나리오가 포함된 DLC를 28일 출시했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문명 누비아는 칸다케 아마니토레 여왕이 지도한다. 누비아의 칸다케(여왕)였던 아마니토레는 메로에 쿠시 왕국 내에서 마지막으로 목격된 위대한 건설 왕 중 한 명으로, 나일 강과 아트바라 강 사이의 지역을 통치했다.

누비아의 특유 유닛은 궁술의 대가인 '피타티'다. 실제로 고대 이집트에서는 누비아를 '활의 민족'을 의미하는 '타-세티'라고 불렀으며, 이들 중 궁술의 대가인 피타티는 실제 역사에서도 인접 왕국의 용병으로 활용되기도 했다. 피타티는 고대 시대 궁수보다 강하고 빠르며 석궁병으로 업그레이드된다.

누비아의 특수 시설로는 누비아 피라미드가 있다. 이집트 피라미드와 달리 누비아 피라미드는 좁고 높게 솟아난 모양이며, 사막, 사막(언덕)이나 범람원 지역에 건설할 수 있다. 누비아 피라미드는 인접한 특수지구에 따라 신앙과 추가 생산량을 제공하며 도심부의 경우 식량을 제공한다.

누비아가 추가됨에 따라 신규 시나리오 '나일 강의 선물'이 추가된다. 이 시나리오에서 유저는 누비아나 이집트를 통치하며 나일 강에 대한 주도권을 다투게 된다. 이 125턴 제한 시나리오에서는 7개의 아문 신전을 먼저 완공하는 문명이 승리하게 된다.

아울러,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재시작 버튼을 눌러 현재의 게임 설정으로 지도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으로, 앞으로의 게임을 위한 게임 구성 설정도 저장할 수 있다. 또한, 특수지구 비용 밸런스가 수정되고, 일부 문명이 조정되었으며, 도시가 인접한 적 유닛을 폭격할 수 있을 경우 경고가 표시된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의 업데이트 소식 및 새롭게 공개된 문명 관련 정보는 문명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