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에레슈키갈의 부활이라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결전의 땅'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대규모로 이루어진 이번 업데이트는 어비스 심층 요새전 리뉴얼 및 신규 인스턴스 던전 2종 추가, 신규 미니온 5종 추가 및 마스터 서버 신규 지역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된 '결전의 땅'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미니온의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가 눈길을 끌었지만 그중에서도 그간 스토리에 따라 폐쇄되어있던 심층 요새전이 새롭게 리뉴얼 되어 개방되면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새롭게 리뉴얼된 심층의 요새


심층 오픈과 함께 가장 주목받는 부분은 바로 심층 요새전. 신성의 요새전은 매주 토요일 밤 10시부터 55분간 진행되며, 요새전 시간에 심층부로 진입하면 자동으로 전장 연합에 가입되어 요새전에 참여할 수 있다.

심층 내부에 천족과 마족의 집결지가 존재하며, 전장 연합 키스크는 종족별 집결지(함선 정박지)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요새전이 시작되면 신성의 요새 주변은 비행 불가 지역으로 변경되며, 기존과 달리 지상전 형식으로 요새전이 진행된다.


▲ 어비스 상부 중앙에 위치한 심층부 입구와 다수의 비행 고리가 배치되어있는 심층부 길목


요새전 승리에 많은 도움이 되는 신성의 요새 아티팩트는 신성의 요새를 중심으로 5개의 아티팩트가 존재한다. 아티팩트는 최상급 아티팩트 발동서 2개로 작동 가능하며, 아티팩트 점령 후 발동시키면 아군의 최대 생명력 증가, 적군에게 환상 속성의 즉시 피해, 적군을 선인장으로 변이 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각 아티팩트를 점령하면 외성문 근처에 있는 공성포가 작동되어 외성문 파괴에도 큰 도움이 되는 만큼 아티팩트를 차지하는 것이 요새전 승리에 많음 도움이 될 수 있다.


▲ 전략의 중심인 5개의 아티팩트


신성의 요새전은 점령 여부와 기여도에 따라 스피넬 공훈 훈장과 공훈 사령관 영석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신규 장비인 하이 사령관 세트로 진화할 수 있다.

요새전에서 승리해 신성의 요새를 점령하면, 요새를 점령한 종족외에 다른 종족은 외부로 강제 이동되고 신성의 요새 내부에는 돌아온 오릿사 군단이 등장한다. 이들을 처치하면 대량의 경험치와 어비스 포인트, 명예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요새전에서 승리한 종족에게 제공되는 추가 승리 보상인 셈. 이와 함께 요새를 점령한 종족만 이용할 수 있는 솔플형 인던인 '미라쉬 성소' 역시 오픈되며, 공략을 통해 하이 친위대 세트 및 유물 꾸러미, 스피넬 공훈 훈장 등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 요새를 점령한 종족에게 오픈되는 솔플형 인던 '미라쉬 성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