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의 'ARENA of ARSHA 2017 SUMMER' 시즌 경기가 모두 종료 되었다. 22일(토)과 23일(일)까지 2일에 걸쳐 펼쳐진 예선전에서 올라온 16팀이 금일(29일)의 본선 및 결승으로 자웅을 겨뤘다. 우승은 와신상담팀(시기비 - 금수랑, 리슈 - 레인저)이며, 전 대회 챔피언이었던 킹갓어택팀(쩔지 - 다크나이트, csn - 소서러)은 준우승에 그쳤다.

아르샤의 창은 7월 대회부터 공식명칭을 'ARENA of ARSHA 2017 SUMMER'으로 명명하며 시즌제로 변경하는 등 새로운 시작의 모습을 보여줬다. 상금도 1등 200만원, 2등 100만원, 4강(3, 4등) 60만원 등으로 적지 않은 변경점이 생겼다.

대회룰을 이전과 동일하다. 16강부터 8강까지는 3전 2선승이며 4강부터 결승까지는 5판 3선승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 시기비와 리슈의 와신상담, 강력한 우승 후보를 꺾고 챔피언으로 등극했다


16강 3경기 중 의문의장현순팀은 1라운드 승리 후 나머지 2, 3라운드 모두 1:2상황에서도 무승부를 만드는 등 대회 처음으로 등장한 격투가를 통해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8강에 오르기도 했다. 레인저 둘이라는 독특한 조합을 선보인 금연팀은 금수랑과 자이언트 조합의 어택정민남친구함팀을 만나며 아쉽게도 패배했다.

16강 7경기에서는 백커팀과 드라센형팀이 맞붙었다. 백커팀의 쿠노이치는 예상과 달리 은신을 사용하지 않고 적극적인 공세에 나섰으나 워리어 조합을 내세운 드라센형팀의 공세에 밀려 1라운드를 내주었다. 2라운드에서는 백커팀의 소서러가 먼저 사망하면서 드라센형팀이 승리를 따냈다.

8강 2경기는 앞선 16강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의문의장현순팀과 고니dark!팀이 맞붙었다. 시작과 동시에 의문의장현순팀이 고니dark!팀의 위자드를 먼저 처치하며 몰아치기 시작했다. 하지만 고니dark!팀의 다크나이트는 2:1싸움에서도 밀리지 않고 1:1 상황까지 이끌어내며 결국 승리하는 큰 활약을 보였다. 이어지는 라운드에서 의문의장현순팀이 다시 기세를 잡으며 최종 승리, 4강에 안착했다.

▲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던 격투가의 첫 등장


▲ 곧 군대로 떠난다는 곧이등병팀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다



4강부터는 5전 3선승으로 진행됐다. 1경기에서는 전 챔피언인 킹갓어택팀과 의문의장현순팀이 맞붙었다. 1라운드는 서로 신중하게 탐색전을 벌였는데, 전투가 시작되자 킹갓어택팀의 소서러가 잡히면서 의문의장현순팀이 승기를 잡게 되었다.

2라운드는 양팀 모두 초반부터 긴급 회피를 사용하는 등 접전이 벌어졌다. 그 이후 1라운드와는 반대로 의문의장현순팀의 다크나이트가 먼저 사망했고, 이후 킹갓어택팀의 집중 공세를 받은 격투가도 사망하면서 킹갓어택팀이 2라운드 스코어를 가져갔다.

3라운드에서도 의문의장현순팀의 격투가가 혼자 남는 상황이 벌어졌고, 킹갓어택팀이 수월하게 3라운드 포인트까지 연달아 가져가게 되었다. 매치 포인트로 수세에 몰린 의문의장현순팀은 적극적인 자세를 취했으나, 승기를 가져오기는 힘들었다. 결국 1:2 대결 구도에서 패하며 킹갓어택팀에 결승 진출을 내주게 되었다.

2경기는 드라센형팀과 와신상담팀이 대결을 펼쳤다. 짧은 탐색전 이후 곧바로 전투가 진행되었다. 피해를 주고받던 사이 와신상담팀의 금수랑이 먼저 사망하며, 드라센형팀이 먼저 라운드 스코어를 가져갔다. 2라운드에서는 드라센형팀의 워리어 사망으로, 와신상담이 2:1로 남은 소서러를 몰아쳤고 수월하게 스코어를 따냈다.

3라운드에서는 드라센형팀의 워리어가 잡기를 시작으로 한 콤보 연계로 상대 레인저를 잡아냈고, 화력을 남은 금수랑에게 집중시키며 2:1 상황을 만들어냈다. 궁지에 몰린 와신상담팀은 4라운드에서 드라센형팀의 소서러를 먼저 공략하는 방식으로 5라운드까지 이어갔으며, 최종 승리 후 결승에 진출하게 된다.

▲ 전 챔피언을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위문의장현순팀은 아쉽게 4강전에서 패배했다


결승전에서는 킹갓어택팀과 와신상담팀이 우승 타이틀을 놓고 대결을 펼쳤다. 초반 접전에서 와신상담팀의 금수랑이 먼저 사망하는 듯했으나, 긴급 회피 이후 반격을 이어가며 킹갓어택팀의 생명력을 꽤 줄이는데 성공했다. 생명력을 다시 회복한 킹갓어택팀의 다크나이트는 와신상담팀의 금수랑과의 1:1 접전을 벌였으나, 금수랑이 우위를 차지하며 와신상담팀이 먼저 1라운드를 따내게 된다.

2라운드에서는 와신상담팀의 생명력이 비교적 많이 줄어들어 승기가 킹갓어택팀으로 기우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와신상담팀이 상대 소서러에 화력을 집중시켜 순식간에 기세를 역전시키는 저력을 보였다. 칼자루를 쥔 와신상담팀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순식간에 2승을 챙기며 매치 포인트 상태를 만들어 낸다.

3라운드에서는 와신상담팀이 신중하게 게임을 펼쳐나가며 공격에는 다소 소극적으로 임하자, 킹갓어택팀이 먼저 와신상담팀을 추적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킹갓어택팀을 끌어들이는데 성공한 와신상담팀은 상대 다크나이트 먼저 끊어내며 승기를 잡았고, 남은 소서러까지 잡아내며 챔피언 자리에 등극했다.

▲ 결승전 1라운드, 1:1 구도에서 와신상담팀이 승기를 잡으면서 챔피언에 한 발짝 다가섰다


▲ 킹갓어택팀을 끌어들인 뒤 한 번에 몰아쳐 승리로 이끈 와신상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