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공영방송 BBC가 자사 채널 최초로 e스포츠 리그 '지피니티 엘리트 리그 시리즈 원(Gfinity Elite League Series One)'의 중계방송을 시작한다고 지난 28일 발표했다.

영국의 BBC Three, BBC 스포츠 채널은 28일부터 6주 동안 총 3개 종목으로 진행되는 '지피니티 엘리트 리그 시리즈 원'을 생중계한다. 이번 리그는 매주 3일 동안 펼쳐지며 금요일에는 '스트리트 파이터5', 토요일에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일요일에는 '로켓 리그' 경기가 각각 진행된다.

BBC Three는 게임 중계 외에도 리그에 참여하는 선수들과 그들의 이야기에 초점을 맞춘 내용을 함께 방영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지피니티 엘리트 리그 시리즈 원'을 중계하는 BBC Three는 세계 최초의 방송사로도 알려진 영국의 공영방송, BBC 채널 중 하나이다. 해당 채널은 2003년 개국했으며 2016년부터는 TV 방송을 종료하고 인터넷 전용 방송으로 전환되었다. 경기가 온라인을 통해 중계되지만 영국 내 거주자만 해당 방송을 시청할 수 있어 국내 팬들은 생중계를 접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한편 BBC Three는 지난 2015년 런던 웸블리 아레나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8강 경기를 중계한 적은 있다. 하지만 리그 잔여 일정 전체를 생중계한 것은 BBC가 직접 밝힌 대로 이번이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