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챌린저스 코리아 섬머 24 일차 1경기 KONGDOO MONSTER(이하 콩두)와 Griffin(이하 그리핀)의 경기는 그리핀이 2:1로 승리했다. 2경기 CJ ENTUS(이하 CJ)와 I Gaming Star(이하 IGS)의 경기는 CJ가 2:0으로 승리했다.



자크의 캐리쇼! 그리핀, 콩두 꺾고 1승 추가

1세트, 초반부터 봇 지역에서 사고가 발생했다. 그리핀 정글 자크가 봇 듀오와 호응하여 갱킹을 먼저 성공시켰다. 그러나 이어서 콩두 'Punch'의 그라가스가 '몸통 박치기(E)-점멸' 콤보를 세 명에게 적중시키고 2킬을 기록, 오히려 콩두가 약간 이득을 챙겼다. 이후 주도권을 잡은 콩두는 화염 드래곤을 셋 챙기고 분위기를 주도했지만 마무리가 아쉬웠다. 바론을 챙기고도 경기를 빠르게 끝내지 못하면서 그리핀에게 기회를 주는 듯한 상황이 만들어졌다. 하지만 38분 30초, 장로 드래곤을 두고 펼쳐진 교전에서 결국 결착을 짓는데 성공한 콩두가 큰 성장차이를 보이며 1세트를 선취했다.

갱킹에 취약한 탑 초가스를 상대로 선취점을 기록하며 2세트도 콩두가 기분 좋게 시작했다. 12분에는 그리핀의 정글-원딜의 공격 시도를 침착하게 받아친 콩두가 역으로 킬을 기록, 포탑까지 철거하며 골드 차이를 벌렸다. 그러나 경기 후반, 그리핀의 맹추격이 시작되었다. 30분 무렵 펼쳐진 기나긴 미드 지역 전투에서 그리핀이 승리, 2킬과 포탑 두 개를 철거했다. 이어서 바론까지 획득하며 뒤쳐졌던 골드차이까지 역전해냈다. 전 세트와 달리 잘 성장해낸 'Sword'의 초가스가 거대한 체구로 콩두를 위협했다. 그리핀은 바론 버프의 힘을 앞세워 전 라인을 압박, 순식간에 건물들을 철거해내며 2세트를 승리했다.

3세트, 이번엔 초반부터 그리핀이 앞서갔다. 6분 30초, 그리핀의 'Tarzan' 자크가 봇 갱킹을 성공시키면서 2킬을 만들어냈다. 자크는 연달아 미드 갱킹도 성공시키면서 그리핀이 분위기를 탔다. 우위를 앞세워 드래곤을 독식한 그리핀이 점점 차이를 벌려나갔다. 24분 40초, 이번에도 자크의 이니시에이팅으로 전투를 승리한 그리핀이 바론까지 챙겼다. 탑-봇 억제기를 파괴하는데 성공한 그리핀은 유리한 때를 놓치지 않고 밀어붙였고, 결국 1경기 최후의 승자가 되었다.


자연스러운 운영! CJ 완벽한 경기력으로 2:0 완승

1세트, 게임 중반까지 CJ가 킬 포인트와 글로벌 골드를 앞서며 미세한 우세를 점했다. CJ는 우세를 바탕으로 IGS를 밀어 넣었고,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드래곤을 차지하면서 차이를 벌려갔다. 결국 조급해진 IGS가 조금씩 실수를 범했고, 이를 유도한 CJ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득점을 계속했다. 26분 30초, 잠복한 CJ가 IGS의 원딜을 먼저 잘라내고 바론을 사냥, 이 과정에서 챔피언 둘을 더 잡아내면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31분, 물 흐르듯 한 운영을 선보인 CJ가 무난히 1세트를 승리했다.

2세트, 이번에는 IGS가 먼저 앞서갔다. 8분 30초, 탑 갱을 성공 시키고 1분 후에 다시 탑갱을 성공시킨 IGS가 기분 좋게 앞서나갔다. 연속적인 탑 갱킹으로 IGS의 'Nuguri'는 2킬을 얻어냈고 성장 탄력을 받았다. 이후 킬 두 개를 추가한 IGS가 킬 스코어 4:0으로 앞섰다. 그러나 CJ는 역시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18분 40초 아군의 한 발 빠른 합류로 첫 킬을 가져온 CJ가 이후 상대의 허점을 찌르는 플레이로 조금씩 킬을 따라왔다. 당황한 IGS는 실수를 범하기 시작했고, CJ는 이를 놓치지 않고 그림 같은 한타를 완성해나갔다. 28분, IGS가 CJ의 추격을 뿌리치기 위해 바론을 시도했다. 탈리야 벽 궁극기까지 활용했지만 결국 CJ가 'Candy' 오리아나, 'Veritas' 애쉬의 궁극기를 맞춰내고 바론까지 받아갔다. 사이드에서 싸움을 벌이던 'Soul'의 초가스는 제이스를 솔킬내며 에이스를 기록했다. 경기는 순식간에 뒤집어졌다. 시작은 불리했지만 정답만을 선택한 CJ가 최후의 승자가 되었다.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섬머 24일차 경기 결과

1경기

1set. KONGDOO MONSTER 승 vs 패 Griffin
2set. Griffin 승 vs 패 KONGDOO MONSTER
3set. KONGDOO MONSTER 패 vs 승 Griffin

2경기

1set. CJ ENTUS 승 vs 패 I Gaming Star
2set. I Gaming Star 패 vs 승 CJ ENTUS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섬머 순위

1위 CJ ENTUS 11승 0패 +21(-1)
2위 KONGDOO MONSTER 8승 4패 +7
2위 APK PRINCE 8승 4패 +7 (-1)
4위 DAMWON Gaming 7승 5패 +1
5위 Griffin 7승 6패 +1
6위 Team BattleComics 4승 9패 -9 (-2)
7위 Rising Star Gaming 2승 10패 -14
8위 I Gaming Star 1승 10패 -19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