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 모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챌린지'는 영웅들의 이야기가 포함된 대전 모드로서 다양한 전략 전술을 경험할 수 있다. 챌린지마다 전투의 주제와 사용할 수 있는 카드의 종류가 정해져 있으며, 이를 활용해 최대한 효율적으로 클리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챌린지 21스테이지 '살라만다와 만년설'은 기병과 궁병으로 빠르게 압박해오는 적들을 상대로 본진을 지켜야 한다. 특히, 두 장만 주어진 전술 카드 '함정'과 '장벽'을 시기적절하게 활용해 아군의 피해를 줄이고 반격의 기회를 엿보는 것이 21스테이지 공략의 핵심이다.

▲ 많은 병력으로 압박해오는 적들로부터 본진을 지켜야 한다.



◆ 공략 영상


▲ 1턴에 임파이어가 전진할 경우의 공략



▲ 1턴에 임파이어가 전진하지 않을 경우의 공략



◆ 공략 핵심 포인트

21스테이지 공략은 1턴에 상대 임파이어가 전진하느냐 하지 않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다. 1턴부터 임파이어가 전진한다면 창병을 소환해 방어적으로 운영하고, 임파이어가 전진하지 않는다면 궁병을 소환해 빠르게 반격하는 것이 좋다.


○ 1턴에 임파이어가 전진할 경우

전투가 시작되면 상대는 기병 영웅인 미노타우르스와 드라큘라, 궁병 영웅인 임파이어를 활성화하고 본진 주변을 압박한다. 이때 임파이어가 전진해 거점을 점령한다면 거점에서 궁병을 추가 소환할 수 있으므로 방어진을 빠르게 구축할 필요가 있다.

가장 안정적인 것은 살라만다를 활성화해 위로 이동시키고 본진에는 아폴론을 소환 및 활성화하는 것이다. 이후 본진 아래에 함정을 설치해두면 3턴에 드라큘라가 함정을 밟아 수비하기가 수월해진다. 위로 이동한 살라만다는 선제반격을 지닌 미노타우르스를 공격하지 말고 그대로 턴을 종료하는 것이 좋다.

▲ 1턴에 임파이어가 전진해 거점을 점령했다면

▲ 창병들로 본진을 지키고 본진 아래에 함정을 설치하자.


3턴이 되면 미노타우르스는 두번째 기회를 이용해 살라만다를 연속 공격하지만 2번 연속 치명타가 발동하지 않는 한 살라만다는 쓰러지지 않는다. 그리고 본진 아래에는 드라큘라가 함정을 밟아 혼란에 빠지고 임파이어의 공격만으로는 본진 버프+창병 방어+자가 회복 효과가 중첩된 아폴론을 처치할 수 없다.

이후 상대는 높은 확률로 거점에서 궁병을 소환해 중앙으로 이동할 것이다. 이 궁병은 다음 턴에 서큐버스를 소환하기 위한 밑 작업이므로 그대로 놔두면 위험하다. 따라서 4턴에는 나무형님을 소환 및 활성화해 바로 적 궁병을 처치하고 중앙에 장벽을 설치해서 적들의 전진을 막아야 한다.

여기까지 진행했다면 본진 주변에 있는 적들을 하나씩 처치하고 마지막으로 남은 기병 영웅인 링컨을 소환해 전멸, 승점, 점령 승리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다만, 상대 서큐버스를 공격할 때 이간계의 효과로 아군을 공격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 3턴에 중앙으로 이동한 궁병을 그대로 두면 5턴에 서큐버스가 등장한다.

▲ 4턴에 나무형님으로 중앙 궁병을 처치하고 장벽을 설치해 적의 전진을 막아내자.

▲ 5턴 이후부터는 그리 어렵지 않으나 서큐버스의 이간계는 주의하자.


○ 1턴에 임파이어가 전진하지 않을 경우

상대의 미노타우르스와 드라큘라는 항상 같은 패턴으로 이동하지만, 임파이어는 활성화한 후 이동하지 않고 턴을 종료할 때가 있다. 이 경우에는 상대가 3턴에 본진을 압박할 방법이 없으므로 아폴론이 아닌 나무형님을 먼저 소환해 공격적으로 운영하는 것을 추천한다.

우선 살라만다를 활성화해 본진 위로 이동시키고 나무형님을 소환 및 활성화해 드라큘라를 공격하자. 이후 본진 아래에 함정을 설치하고 턴을 종료하면 다음 턴에 미노타우르스는 살라만다의 반격으로, 드라큘라는 함정을 밟고 빈사 상태가 된다.

▲ 1턴에 임파이어가 전진하지 않고 그대로 있는다면

▲ 나무형님을 소환해 드라큘라를 공격하고 본진 아래에 함정을 설치하자.


3턴이 되면 상대는 빈사 상태가 되는 미노타우르스, 드라큘라와는 별개로 벨제붑과 임파이어를 전진 배치하고 턴을 종료한다. 이에 맞춰 4턴에는 나무형님으로 벨제붑을 공격한 후 아폴론 소환 및 활성화 - 본진 앞에 장벽 설치로 다음 방어진을 갖춰두면 상대는 유성, 참모 파견, 진지 구축 등을 사용하면 저항할 것이다.

이때부터는 나무형님, 링컨, 아폴론으로 남은 적들을 하나씩 처치하면서 전멸, 승점, 점령 승리 중 원하는 방법으로 공략을 마무리하자.

▲ 3턴에 뒤늦게 유닛들을 전진시킨다.

▲ 본진 주변을 정리하고 본진 앞에 장벽을 설치해 적들의 전진을 방해하자.

▲ 모든 유닛을 소환해 적 유닛을 하나씩 차근차근 처치하면 공략이 마무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