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소드 (HP Sword)
5.00
개발사 : TGB    출시일 : 개발중
HP Sword는 여타 게임에서 사용되는 체력 UI가 그대로 칼날이 된 컨셉의 액션 게임입니다. 칼날이 곧 HP 바라는 컨셉에 맞추어 체력에 따라 공격범위가 확대 ...

한 땀 한 땀, 100% 수작업 도트로 작업한 'HP 소드'가 올해 BIC 2017 출품작으로 선정됐다.

'HP 소드'는 대학생 3명이 모여 만든 인디 개발팀 'TGB(팀 글로벌 버블)'의 작품이다. 이 게임은 여타 게임에서 사용되는 체력 UI를 칼날로 사용하는 액션 게임이다. 칼날이 곧 HP가 되기 때문에 체력에 따라 공격 범위가 확대, 축소된다. 체력을 소모해 칼날을 던지는 액션도 가능하며, 독이나 화상과 같은 상태 이상에 걸리면 해당 속성이 칼에 부여되는 등 독특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100% 수작업 도트 액션 게임이라는 점이 시선을 끌었는지 인디 게임팀의 미완성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SNS에서 팬아트가 떴다. 'TGB'가 개발을 시작할 때 참고했던 유명한 도트 아티스트 제임스 티(James T) 역시, 팬아트를 그려주기도 했다. 현재, 2018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한편, 제3회 BIC는 유료 입장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계자는 9월 15일부터 입장 가능하며, 일반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16일과 17일을 대상으로 티켓 판매가 진행된다. 온라인 사전 예매를 통하거나 현장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 예매 양일권은 8,000원, 1일권은 4,000원이다. 현장에서 구매할 경우 각 10,000원과 6,000원이다. 온라인과 현장 모두 청소년은 50% 할인된다. 장소는 부산 해운대 영화의 전당에서 개최된다.

BIC 출품작 관련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BIC 사전 예약 참여: 티켓링크(예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