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쉽 0.6.9업데이트로 특별 함장 'Yamamoto Isoroku'(이하 이소로쿠)가 등장할 예정이다. 이소로쿠는 처음부터 기술 점수 15점을 지니고 있으며, 추가로 2개의 특수 능력과 3개의 개인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수 능력은 군함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추가 함장 기술이라고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비활성화 상태지만, 특정 업적을 달성했을 때 활성화되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나갈 수 있게 해준다. 개인 능력은 전투에는 직접적인 도움을 주지 않으며, 추가 외장과 전투 이펙트 등이 추가되는 방식이다.

이소로쿠 함장은 함께 추가되는 이소로쿠 캠페인을 완료하여 획득할 수 있다. 별도의 기간 제한이 없는 캠페인으로, 계정 계급 9단계 이상일 때 활성화되며 최소 8단계 이상 군함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수집을 완료할 경우 군함을 색다르게 꾸밀 수 있는 이소로쿠 컬렉션도 추가된다.

◆ 특별 함장: 야마모토 이소로쿠의 공식 소개 영상



이소로쿠가 지닌 특수 능력은 '예비 물품'과 '새로운 활력'이다. 예비 물품은 전투 중 '선제공격' 업적을 획득하면 활성화된다. 현재 군함에 탑재된 소모품 개수가 하나씩 추가되는 효과로, 늘어난 소모품은 해당 전투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활력은 전투 중 '크라켄 출현!'업적을 획득하면 활성화된다. 현재 군함의 주함포 재장전 시간이 34%, 어뢰 재장전 시간과 함재기 정비 시간이 16% 빨라지며, 군함 수리반 소모품과 같은 방식으로 내구도가 120초 동안 복구 가능 내구도의 48%까지 회복된다. 새로운 활력 특성은 기존의 군함 수리반과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다. 예비 물품과 마찬가지로 해당 특성은 현재 전투에서만 유효하다.

이소로쿠의 개인 능력은 총 3가지다. 탑승한 군함에 전용 깃발이 게시되며, 주함포 포탄의 궤적이 빨간색으로 변경된다. 또한 특수 능력이 활성화될 때 군함에서 폭죽이 발사된다. 개인 능력은 특수 능력과 달리 전투에 직접적인 이득을 주지는 못한다. 개인 능력의 사용을 원치 않을 경우 함장 프로필에서 해제하는 것도 가능하다.

▲ 이소로쿠는 특수 능력 2개와 개인 능력 3개를 사용할 수 있다

▲ 이소로쿠가 탑승한 군함은 전용 깃발이 게시된다

▲ 주함포 포탄의 궤적이 빨간색으로 변경되며,

▲ 특수 능력 발동 시 군함에서 폭죽이 발사된다


이소로쿠 캠페인은 별도의 기간 제한이 없는 캠페인으로, 계정 계급 9단계 이상일 때 활성화되며 8단계 이상 군함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임무는 총 5개로, 각각의 임무는 9~12개의 과제와 최종 과제로 나누어진다. 일부 과제의 경우 9단계 이상의 군함을 필요로 하기도 한다. 기대 피해 150만 이상을 기록하고 생존해야 하는 등 전반적으로 과제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각 임무를 완료하면 신호기나 크레딧, 자유 경험치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1~4번 임무의 최종 과제를 완료하면 고급 화물 2개씩을 획득할 수 있으며, 5번 임무의 최종 과제를 완료할 경우 특별 함장 이소로쿠를 획득할 수 있다.

캠페인의 최종 과제를 완료하거나 모든 과제를 완수할 경우 관련 업적이 계정에 추가된다. 0.6.9업데이트가 도입된 직후에는 첫 번째 임무만 수행할 수 있으며, 이후 2주마다 임무가 1개씩 해금된다.

◆ 이소로쿠 캠페인 임무 상세 정보






▲ 이소로쿠 캠페인은 2주마다 1개씩 임무가 해금된다


이소로쿠 컬렉션은 군복과 장구류, 메달, 군함, 기타 물품까지 5가지 하위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다. 각각 8개의 컬렉션 아이템이 필요하며, 모든 수집을 완료하기 위해서는 총 40개를 수집해야 한다.

컬렉션 하위 항목을 완료할 경우 다양한 특별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다. 먼저 군복 컬렉션을 완료하면 일본 구축함 위장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마찬가지로, 장구류는 일본 순양함, 메달은 일본 전함, 군함은 일본 항공모함 위장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기타 물품 컬렉션을 완료할 경우 일본 군함에 깃발을 2개씩 게양할 수 있게 된다.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위장은 1형과 2형, 5형, 6형이다. 모든 콜렉션을 완료할 경우 이소로쿠 함장의 특별 깃발을 추가로 획득한다.

컬렉션 아이템은 캠페인을 통해 획득하거나 프리미엄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중복 아이템 6개는 원하는 아이템 1개로 교환이 가능하며, 컬렉션을 모두 완성한 후 획득한 컬렉션은 1개당 15,000크레딧으로 전환된다.

▲ 이소로쿠 컬렉션의 완료를 위해서는 총 40개의 컬렉션 아이템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