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를 초창기부터 플레이했다면, 어느 순간부터 더는 하지 않게 된 행동이 있죠. 바로 금화를 줍는 일입니다. 수리비 벌기도 힘들었던 시절에는 순수하게 금화를 줍기 위한 목적에서 금화 획득 반경 옵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었죠. 아이템 줍기도 바쁜데, 금화까지 줍기 위해 움직이는 것은 너무 피곤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 일을 대신 해주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괴물을 사냥하고 있으면, 그 뒤를 따라오면서 금화를 챙겨주는 애완동물들이 그 주인공이죠. 이제 그 편리함 때문에 애완동물 없이는 다닐 수 없게 되었습니다. 꼭 금화 때문은 아니더라도, 애완동물이 없으면 어쩐지 허전하게 느껴지기도 하죠.

애완동물은 다른 수집품보다도 종류가 아주 다양한 편입니다. 애완동물은 시즌 보상으로 얻을 수도 있고, 블리자드 게임 구매 특전으로 받을 수도 있으며, 몬스터를 처치하고 전리품으로 얻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애완동물의 종류와 습득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블리자드 게임 구매하면 증정! 탈다림 탐사정 등 4종

디아블로3의 애완동물 또한 날개 수집품과 마찬가지로 다른 블리자드 게임인 스타크래프트2 관련 상품을 구매하면서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디아블로3 관련 상품 중에도 애완동물이 포함된 구성이 있죠.

'뼈돌이'는 '디아블로® III: 영혼을 거두는 자 – 디지털 딜럭스'에 포함되어 있는 애완동물입니다. 유령 사냥개라고 불리기도 하죠. 해당 상품 구성에는 디아블로3 애완동물뿐만 아니라 무기 및 장비 외형,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애완동물, 그리고 스타크래프트2의 초상화와 문양도 들어있습니다.

이번에 강령술사가 출시되면서, 강령술사 직업을 플레이하기 위해 구매해야 하는 '강령술사의 귀환' 팩에 포함되어 나온 애완동물도 있습니다. '미완의 골렘'이라는 이름의 이 애완동물은 마치 뼈와 근육만 남은 보물 고블린처럼 생겼습니다.


▲ (좌)뼈돌이, (우)미완의 골렘


조금 특별한 애완동물을 원한다면, 스타크래프트2의 상품을 구매하는 것도 생각해볼 만합니다.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 - 디지털 딜럭스'를 구매하면 애완동물 '탐사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스타크래프트2의 초상화와 유닛 스킨을 포함해 탐사정만큼이나 탐나는 다양한 다른 블리자드 인게임 상품도 포함되어 있죠.

스타크래프트2의 게임 내 콘텐츠 '워 체스트'를 구입하면 '탈다림 탐사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존 탐사정과 거의 동일하지만, 색상이 다른 애완동물입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전리품 상자와 하스스톤 카드 팩도 받을 수 있죠. 해당 상품은 2017년 10월 5일까지 구매할 수 있으니, 이후에는 더이상 얻을 수 없는 애완동물이 될지도 모릅니다.


▲ (좌)탐사정, (우)탈다림 탐사정



■ 사육사 고블린을 찾아라, 블레이즈 등 19종과 리브 무어

기존에는 소수의 애완동물들이 디아블로3 플레이어에게 제공되었고, 그중 다수는 특정 프로모션이나 시즌 보상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2.4.1 패치가 이루어지면서 게임 플레이 중 얻을 수 있는 애완동물이 다수 추가되었죠. 추가된 19종의 애완동물들은 게임 플레이 중 일정 확률로 만날 수 있는 '사육사 고블린'을 처치하고 얻을 수 있습니다.

사육사 고블린은 다른 고블린과 마찬가지로 랜덤하게 등장하기 때문에 애완동물을 얻기 위한 특별한 팁은 없습니다. 다만 가끔 고블린이 잘 나온다고 알려진 장소가 소개될 때도 있죠. 혹은 '고블린 런'이라고 해서 고블린만 찾아다니는 플레이를 통해 집중적으로 파밍하는 플레이어들도 있습니다.

사육사 고블린이 아닌, 고유 몬스터를 처치하고 얻을 수 있는 애완동물도 있습니다. 바로 인간 여성의 모습을 하고 있는 '리브 무어'인데요. 드라마 '아이좀비'의 주인공 리브 무어의 패러디 애완동물입니다. 1막의 흐느끼는 벌판에서 '라비 릴리화이트'라는 고유 몬스터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항상 볼 수 있는 몬스터는 아니기 때문에 많은 방문이 필요합니다.

▶ [2.4.1 패치] 꾸미기 펫 20종 모음 영상과 이미지 by 단델리온

▶ 고블린방을위한 고블린런 by HitU

▲ 2.4.1 패치로 추가된 20종의 애완동물 by 단델리온



■ 디아블로의 20주년을 기념하며……도살자와 왕족 송아지

2017년 1월, 디아블로의 20주년을 기념하며 열린 '트리스트럼의 어둠' 이벤트에서는 두 종류의 애완동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우선 '도살자'는 트리스트럼의 어둠 이벤트에서 싱글플레이어 게임 1레벨 캐릭터로 시작하여 어둠의 군주를 처치하면 달성할 수 있는 업적인 '기괴한 붉은 빛으로 당신의 눈이 흐려집니다'를 완료해야 업적 보상으로 얻을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애완동물인 '왕족 송아지'를 얻는 방법은 조금 복잡한데요. 20주년 던전에서 아이템 '검은 버섯'을 획득한 후, 옛날 트리스트럼 마을의 가마솥에서 검은 버섯을 '마녀의 맥주'로 변환해야 합니다. 비슷한 방법을 거듭해 아이템을 계속 변환하고 나면 '워트의 다리' 도면을 얻게 되죠. 워트의 다리를 제작한 후 다시 분해하면 '별의 지도'를 얻게 됩니다. 그다음 새로운 맵으로 이동하면 왕족 송아지 애완동물을 얻게 됩니다. 꽤 어렵지만 가이드를 따라가면 누구나 얻을 수 있습니다.

트리스트럼의 어둠 이벤트는 매년 1월에 열리며, 애완동물뿐 아니라 여러 업적을 달성하고 형상변환 아이템, 전설 보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올해를 놓친 분들은 내년 1월에는 꼭 도살자와 왕족 송아지를 노려보세요.

▶ 위트의족 &카우팻&도살자팻 by Soulofangel

▲ (좌)도살자, (우)왕족 송아지



■ 블리즈컨과 시즌을 통해 획득! 에메랄드 구렁이 등 7종

디아블로3의 애완동물을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는 블리즈컨 현장 관람객 및 가상 입장권 구매자들에게 주어지는 특전을 받거나, 시즌 여정을 완료하고 보상을 받는 것입니다. 해당 방법으로 얻는 애완동물들은 한 번 기간이 지나면, 나중에는 얻을 수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블리즈컨 특전으로 제공된 애완동물은 2015년 블리즈컨의 '머코블린'과 2016년 블리즈컨의 '디아블로'가 있습니다. 머코블린은 멀록과 보물 고블린이 합쳐진 형상을 하고 있으며, 디아블로의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나온 디아블로 애완동물은 오리지널 디아블로를 본뜬 모습을 하고 있죠.

지금까지 시즌 여정 보상으로 나온 애완동물은 총 5종류입니다. 4 시즌의 '서리 사냥개', 5 시즌의 '묵은풀', 7 시즌의 '파이어스의 꿈', 9 시즌의 '바위', 그리고 현재 진행 중인 11 시즌의 '에메랄드 구렁이'가 있죠. 이미 지난 시즌의 애완동물은 이제 얻을 수 없지만, 에메랄드 구렁이는 지금 바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즌이 종료되면 마찬가지로 더이상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애완동물을 수집하는 플레이어라면 꼭 놓치지 말고 획득하시길 바랍니다.


▲ (좌)머코블린, (우)디아블로


▲ (좌)서리 사냥개, (우)묵은풀


▲ (좌)파이어스의 꿈, (우)바위


▲ 11 시즌에서 획득할 수 있는 에메랄드 구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