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가 개발자 노트를 통해, 지난 8일 공개했던 파티 시스템 개편을 보류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라비티는 8월 8일, 파티 경험치 균등 분배 시스템 리뉴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했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파티의 경험치 획득 범위를 31x31셀로 제한하고 파티원 수에 따른 경험치 분배 시스템을 조정하여, '소수 인원 파티' 플레이를 유도하겠다는 것.

그러나 이에 대한 팬들의 반응은 부정적이었다. 소수 파티 플레이 유도라는 의도는 자체를 이해 못 하는 것은 아니나, 기존의 각팟 시스템을 완전히 붕괴시키면서까지 강행하는 것은 적절하지 못하다는 의견이 대다수였다.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계속되자, 그라비티는 '유저들의 건의사항이 다수 접수되어 해당 내용에 대해 재검토 중'이라고 말하며, 발표했던 파티 시스템 개편을 보류했다.

이번 그라비티의 판단에 유저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유저들의 의견을 받아들인 것은 좋은 현상이라고 말하며, 더 나은 개선안을 기대하겠다는 의견이 많았다.

파티 시스템 개편에 대해서는, 보류 결정 외에 일정을 포함한 세부 사항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이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한다고 말했다.


▲ 현재, 개편안이 공개되었던 개발자 노트의 게시물은 '보류' 상태로 수정되었다


▲ 개편안에 대한 세부 내용 공지 역시 취소 상태로 변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