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빌딩한 L5가 이스턴 클래시를 통해 완전체로 거듭났다.

12일 오후 2시 대만에서 열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HGC 이스턴 클래시에서 L5가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의 세 팀이 1위-3위까지 결정전을 치뤘다. L5는 4강 승자전에서 템페스트를 꺾고 결승으로 직행해 MVP 블랙마저 격파하며 이스턴클래시의 왕좌를 차지했다. MVP 블랙은 템페스트를 상대로 복수에 성공했지만, 뛰어난 한타를 자랑하는 L5의 벽을 넘진 못했다. L5는 리빌딩 후 지난 시즌 놓쳤던 이스턴 클래시 왕좌를 차지하며 새로운 우승팀이 됐다.

결승 티켓이 달린 4강 승자전에서는 L5가 템페스트에게 풀 세트 접전 끝에 승리했다. 첫 세트는 '사인'의 ETC 활약에 힘입어 템페스트가 승리했다. L5는 '정하'의 일리단의 활약으로 한 세트를 만회했고, 다음 경기에서 템페스트의 겐지를 깔끔하게 제압하며 2:1로 앞서갔다. 템페스트는 4세트에서 극적인 역전승을 일궈냈다. 킬 스코어와 레벨마저 밀리던 상황에서 킬을 내고 빠지는 상대의 퇴로에 '사인' ETC가 광란의 도가니로 한 방에 대거 킬을 냈고 마지막 한타마저 승리했다. 마지막 5세트에서 L5는 제라툴-겐지를 활용해 발 빠르게 상대를 끊어내는 경기를 펼치며 템페스트의 3전사 조합을 무너뜨리고 결승으로 향했다. MVP 블랙은 CE를 3:1로 격파하고 템페스트마저 3:0으로 완파하며 결승으로 향했다.


이스턴 클래시 최강자를 가릴 L5와 MVP 블랙의 결승전에서는 결승 직행에 성공한 L5가 1점을 선취하고 시작했다. 불지옥 신단에서 1세트가 열렸다. ‘리셋’의 겐지의 활약으로 시작했다. 상대를 정교한 질풍참으로 ‘sCsC’의 그레이메인을 봉쇄하고 벽을 넘나들며 킬까지 기록했다. L5는 위기마다 cc 연계로 킬 격차를 좁혔다. 이후, 신단 싸움에서 MVP 블랙과 L5가 한번씩 주고 받았다. 두 번째 응징자를 차지한 L5는 응징자의 힘으로 겐지를 순식간에 잡아냈다. 이어진 신단 싸움 역시 ‘훌리건’의 ETC가 광란의 도가니로 겐지를 제압해 확실히 우위를 점했다. 하지만 MVP 블랙은 침착했다. ‘리치’의 레오릭이 죽었지만 응징자를 몰아 넣었고, 다시 살아나 겐지의 용검과 함께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2세트에서 L5가 ‘스워이’ 김승원 아우리엘의 활약에 힘입어 승리했다. 들어오는 ‘리셋’ 겐지를 끊어내며 요새를 파괴하며 스노우볼을 굴렸다. MVP 블랙이 날카로운 설계로 먼저 킬을 따내도, '훌리건'의 무라딘과 아우리엘을 필두로 킬을 되깊아주며 오히려 L5가 역습에 성공하는 장면이 이어졌다. 마지막 한타에서 천상의 보호막을 받고 겐지가 들어오자 ‘sCsC’ 김승철의 루나라를 살려내 반격하며 2세트를 L5가 가져갔다.

영원의 전쟁터에서 3세트, L5는 죽음을 불사하는 천사 조합을 꺼냈다. 티리엘과 말티엘로 파고들어 상대를 끊어주며 교전에서 아바투르의 빈자리가 느껴지지 않는 교전 능력을 선보였다. MVP 블랙 역시 첸-ETC에 루나라로 맹추격해 L5를 몰아내고 불멸자를 연이어 가져갔다. L5는 발라와 말티엘이 한타 때마다 힘을 발휘하며 킬 스코어에서 앞섰지만, 2지원가와 함께 정비 후 돌아오는 MVP 블랙에 밀려나며 불멸자를 내주고 말았다. 하지만 막판 한타에서 루나라부터 제압하며 핵까지 진격해 압승을 거뒀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 L5와 MVP 블랙은 시작부터 치열하게 킬을 주고 받았다. ‘sCsC’의 그레이메인이 들어오는 ‘리셋’의 겐지의 공격을 깔끔하게 받아치며 킬을내고, ‘교차’ 정원호의 말퓨리온이 밀려오는 L5의 공격을 황혼의 꿈 한 방으로 뒤집어버리는 장면이 나왔다. 하지만 L5는 다시 한번 엄청난 한타 능력을 보여줬다. 선조의 치유와 축성을 시작으로 상대 공격을 반격했고, 끝까지 살아남은 ‘SDE’ 태사다르와 그레이메인이 한타를 정리했다. 위기 순간에는 '훌리건'의 무라딘과 'SDE'의 태사다르가 시간을 벌며 L5 역전승을 일궈냈다. L5는 지난 번 시즌에 놓쳤던 이스턴 클래시의 왕좌를 차지하게 됐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HGC 이스턴 클래시 3일차 결과

4강 승자전
L5 3 vs 2 템페스트
패자전
MVP 블랙 3 vs 1 CE
최종 결정전
MVP 블랙 3 vs 0 템페스트

결승전
L5 4 vs 1 MVP 블랙
1세트 L5 패 vs 승 MVP 블랙 - 불지옥 신단
2세트 L5 승 vs 패 MVP 블랙 – 저주받은 골짜기
3세트 L5 승 vs 패 MVP 블랙 – 영원의 전쟁터
4세트 L5 승 vs 패 MVP 블랙 – 거미 여왕의 무덤

*승자전 직행한 L5 결승전 1점 획득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