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함영철 실장

제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Seongnam, 이하 IGC 2017 in 성남)에 '검은사막' 개발사 펄어비스의 함영철 실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함영철 실장은 Daum 뉴스, 아고라, Tv팟의 기획과 운영을 담당한 적이 있으며, 넥슨 소셜게임 넥슨별의 기획팀장, Daum '검은사막' PM, 다음 게임 퍼블리싱 본부장을 거쳐 2016년 4월부터 펄어비스의 전략기획 실장으로 활약하고 있다.

함영철 실장은 지난 제2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 2016'에서 '검은사막 투쟁기: 서막'이라는 주제로 '검은사막' 개발 초기의 어려웠던 상황에 대해서 강연한 바가 있다. 이번 'IGC 2017 in 성남'에서는 '검은사막 확대 전략: 본진 강화, 글로벌, 모바일'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2014년 12월 한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일본, 러시아, 북미, 유럽, 남미 등 이제는 전세계에 다양한 플랫폼으로 널리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검은사막'에 대해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특히 금일 공개된 검은사막 모바일 티저 영상에서는 완성도 높은 그래픽과 다양한 콘텐츠로 많은 관심을 모았다. 펄어비스 함영철 전략기획실장은 “검은사막을 PC 외 다양한 플랫폼에서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세계에서 인정받는 최고 수준의 개발력과 IP로 모바일에서도 진정한 MMORPG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사용자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 티저 영상

올해로 3회째를 맞는 'IGC 2017 in 성남'은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3일에 걸쳐 성남시 판교에서 개최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벤 게임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IGC 2017 in 성남' 참관: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