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이 월간 아이온 8월호를 통해 어느곳에서나 바로 강화할 수 있도록 변화되는 스티그마 강화 편의성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8월 23일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되는 스티그마 강화 업데이트는 기존 NPC를 통해서만 강화할 수 있었던 불편함을 없애고, 어느곳에서나 편하게 바로 강화가 가능하도록 변경될것임을 예고했다. 변화되는 스티그마 강화는 캐릭터 창(P) 스티그마 탭 하단 왼쪽에 있는 [강화] 버튼을 클릭해서 바로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스티그마 강화 재료로 사용 가능한 스티그마의 폭도 넓어진다. 기존에는 강화된 스티그마의 경우 강화 재료로 사용할 수 없었지만, 업데이틀 통해 이미 강화되어 있는 스티그마 역시 강화 재료로 사용할 수 있게된다.

이와 함께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되는 필드 정보도 공개했다. 우선 천마족의 주요 전투 공간인 아스테라/노스폴드 지역에 새로운 아티팩트가 추가되며, 이를 통해 퀘스트 수행 및 PvP 관련 버프가 발동 된다. 또한, 100% 오픈되는 시공의 균열 개수가 고정되며, 시공 도착 지점은 랜덤한 위치로 변경된다. 이동 편의성의 일환으로 아티팩트 점령 시 기지간 이동이 가능하며, 아티팩트 추가 지역 근처에 키벨리스크도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추가로 반가운 업데이트 소식도 전해졌다. 일반 사냥을 통해 구하기 힘들었던 주신의 강화석과 신성한 각성수의 배포처가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주신의 강화석의 경우 주요 전투 지역인 아스테라&노스폴드 필드 레이드 및 던전 공략을 통해 획득 가능하며, 신성한 각성수의 경우 어비스 심층 요새전, 아슈나탈 드레드기온, 아스테라&노스폴드 기지 점령 NPC를 통해 구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