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7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6주 차 일반부 16강 6경기 spotlight[Y]와 trueromance.의 대결에서 trueromance.가 승리하면서 8강에 진출했다. 경기가 흐를수록 더 좋은 집중력을 선보였던 trueromance.의 2:0 완승이었다.

다음은 trueromance. 김동균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Q. 먼저 오늘 승리한 소감은?

예전에 방송 경기를 나왔을 때는 16강에서 떨어졌다. 그때보다 상위 라운드인 8강에 진출하게 되서 기분이 좋다.


Q. 1세트는 접전이었는데, 2세트는 압도적인 승리였다.

처음에는 모두 다 긴장을 했다. 그러다가 점점 우리만의 플레이를 되찾았다. 그래서 쉽게 이길 수 있었던 것 같다.


Q. 낙사가 자주 나왔다.

방송도 처음이고 긴장하다보니 그런 실수가 나왔다. 연습 때는 낙사가 거의 없었다. 그래서 팀원들도 당황하더라. 나도 당황스러웠다.


Q. 상대 역시 신예팀이었다.

그래서 우리가 실수가 있었음에도 이길 수 있었던 것 같다. 경기장에 오기 전부터 100% 이길 거라고 확신했다. 아마 상대도 그렇게 생각했을 거다(웃음).


Q. 8강 상대가 supre`roccat다.

오히려 supre`roccat가 올라와서 더 다행인 것 같다. realiser가 더 경력이 많은 팀이기 때문이다.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Q. 이태일 선수가 방송에서도 언급했다시피 supre`roccat 쪽에서 도발이 있었다.

8강은 이길 수 있을 것 같다. 80% 정도로 생각한다. 김지훈 선수가 도발을 한 것도 크게 신경쓰고 싶지 않다.


Q. 팀명은 누구의 아이디어인가.

나도 만들고 들어온 거라 잘 모르겠다. 사실 마음에 안든다. 방송 경기 하기 전에 바꾸려고 했는데 안된다고 하셔서 그냥 나오게 됐다(웃음).


Q. 목표는?

일단 4강이 최소의 목표다.


Q. 팀워크는 잘 맞는 편인가.

아직 부족한 것 같다. 연습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8강에서 승리해 꼭 4강에 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