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4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긴 가뭄으로 말라버렸던 땅을 다 적셔주지 못했던 하늘이 못내 아쉬웠던 걸까요. 하늘에 구멍이라도 뚫린 듯 거센 빗방울이 내리치는 8월의 넷째 주 월요일입니다.

이번 주에는 철옹성처럼 그 자리를 굳건히 유지하던 10위권 내에서 순위 변동이 있었습니다. 순위 상승의 주인공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로, 피파온라인3를 제치고 한 단계 상승하여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와 함께 순위표의 정상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습니다. 이외에도 업데이트 이후 계속되는 순위 상승으로 주목을 받았던 하스스톤의 기세가 한풀 꺾인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편, 이번 주 23일(수요일)부터 26일까지 독일 쾰른에서는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꼽히는 '게임스컴(GAMESCOM)' 행사가 개최됩니다. 올해에도 인벤은 '게임스컴 2017' 행사를 통해 공개될 다양한 신작과 하드웨어 소식을 유저들에게 직접 전달해드릴 예정인데요. 게임스컴을 통해 최초로 공개되는 게임 정보들이 궁금하다면 특별페이지를 통해 매일 업로드 되는 새로운 소식들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얼리억세스 판매량 800만 장 돌파! - 배틀그라운드, 온라인 게임 순위 3위 달성


지난 7월 10일, 스팀 얼리억세스 출시 후 3개월 만에 인벤 온라인 순위표에 추가된 배틀그라운드가 '판매량 800만 장 돌파, 최고 동시 접속자 수 69만 명 달성' 소식과 함께 온라인 순위 3위에 올라섰습니다. 배틀그라운드의 첫 순위표 진입 성적이 25위였던 것을 생각하면, 불과 한 달 만에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 지금의 순위는 최근 그 어떤 게임도 보여주지 못했던 비약적인 상승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발사 블루홀은 배틀그라운드의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금일(21일), 마이크로소프트와 배틀그라운드 콘솔 파트너십 강화 계약 체결 소식을 공개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E3 행사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의 엑스박스원(Xbox One) 콘솔 출시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번 발표로 마이크로소프트는 배틀그라운드 콘솔버전 개발 가속화를 위한 기술 지원뿐만 아니라, 콘솔버전 출시에 맞추어 그들이 보유한 퍼블리싱 역량 및 네트워크를 총동원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물론, 블루홀은 이전과 변함없이 배틀그라운드의 개발과 크리에이티브 컨트롤에 대한 전권을 유지합니다. 이는 퍼블리셔의 개입으로 게임의 재미가 변질되는 것을 막기 위한 양사의 합의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편, 블루홀은 지난 14일, 본격적인 정식 서비스를 준비하기 위해 카카오게임즈와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연내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힘을 합친 두 회사의 행보에 많은 유저들은 우려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게임의 본질을 해치는 요소는 없을 것'이라고 설명한 블루홀의 다짐은 과연 유저들의 우려를 기우로 바꿀 수 있을 것인지, 앞으로 다가올 '배틀그라운드'의 정식 서비스를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세계 정상에 도전하라! - 블레이드&소울, '블소 토너먼트' 마지막 한국 국가대표 지원자 모집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 한국 대표 선발을 위한 '블소 토너먼트' 대회가 한창인 가운데, 블소가 3주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며 업데이트 특수를 누렸던 하스스톤을 꺾고 순위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엔씨소프트가 개최한 '블소 토너먼트’ 월드 챔피언십은 오는 9월 20일부터 29일까지 한국에서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입니다. 총상금 1억 8,000만 원 규모로 일본, 중국, 대만, 유럽, 북미를 포함한 전 세계 9개 지역의 대표팀이 참가할 예정인데요. 세계에서 내로라하는 수준급의 유저들이 모여 정상을 가리는 자리인 만큼, 블소를 즐기는 많은 유저들의 뜨거운 참여와 관심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오는 23일에는 한국 대표가 될 수 있는 마지막 자리를 두고 경쟁하는 '와일드 카드전'의 참가 신청이 시작됩니다.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열려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비무에 자신이 있는 유저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 대표, 나아가 '세계 정상'에도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한편, 오는 23일에는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던 '바다뱀 보급기지'의 리뉴얼 던전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지난 16일, 블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응답하라 2012 바다뱀 보급기지 - 2017.8.23'이라는 문구와 함께 포화란의 이미지가 게재됐는데요. 현재까지는 아무런 정보도 확인할 수 없지만, 유저들 사이에서는 45레벨 던전이었던 '바다뱀 보급기지'가 현 시점에 맞춰 각색된 새로운 던전으로 리뉴얼될 것이라는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23일에 새롭게 공개될 '바다뱀 보급기지'와 포화란은 어떤 모습일지,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와 블소 토너먼트를 통해 블소가 더 큰 순위 상승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지 기대해봅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