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영상은 지난주 치러졌던 경기에서 루나틱 하이를 상대로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한 MVP 스페이스의 딜러, '원팩트' 김진흥 선수의 인터뷰입니다.

정말 명경기였는데 이기자마자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둠피스트는 자주 연습했었는지, 그리고 둠피스트의 카운터픽은 대체 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영상 인터뷰로 함께 만나보시죠.



Q. 정말 힘든 경기였는데, 경기 이긴 소감 부탁드려요!

준비를 생각보다 많이 못 했는데, 가지고 있는 걸 다 보여드린다는 생각으로 재밌게 했어요. 팀원들이랑 웃으면서요. 저도 웃고.


Q. 상대 팀이 지난 시즌 우승한 루나틱 하이였어요. 부담되지는 않았나요?

처음에는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있는 걸 다 보여드리겠다는 생각만 있었는데, 하다 보니까 허점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그거만 팠죠.


Q. 승리가 확정되자마자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

와 게임 재밌다. 역시 팀원들이랑 하는 게임이 제일 즐겁다! 이 정도?


Q. 이기고 나서 팀원들끼리 어떤 대화가 오갔는지 궁금해요.

서로 칭찬하고, 잘했다. 게임 정말 재밌었다. 서로 다독여주면서 재밌었고 잘했었다고 그런거요.


Q. 본인이 생각하는 오늘의 MVP는 어느 선수라고 생각하시나요?

딜러들이 킬로그를 많이 낸 것도 있지만 숨겨진 MVP는 (메르시를 플레이했던) '운디네'라고 생각해요. 잘 버텨주면서 했기 때문에 저희가 앞에서도 킬이 나오지 않았을까...


Q. 둠피스트로 활약하셨는데, 경기 전부터 둠피스트에 자신감이 있었나요?

둠피스트요? 팀에서 조금 무시를 당하긴 했는데, 제가 잘한다고 우겨서 했어요(웃음). 그래도 잘됐네요.


Q. 둠피스트의 카운터픽은 뭐라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요.

파라를 잘 활용하면서 둠피스트한테 계속 각을 주지 않는 팀이라면 둠피를 아예 꺼낼 수가 없을 것 같아요.


Q. 2:2 상황에서 멘탈을 잡은 비결이 있다면?

저희는 멘탈이 나간 적 없이 하던 대로 했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화기애애했어요.


Q. 원팩트 선수가 생각하는 이번 시즌 목표가 궁금합니다.

그래도 트로피는 한 번 만져 봐야죠.


Q. 세븐맨인 '아도' 선수도 나중에 부스에서 볼 수 있을까요?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어요. 아직 어떻게 구체적으로 활용을 할지는 구상을 안 해둬서 나오지는 못했지만 아마 나올 것 같아요.


Q. 마지막으로 팬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뭐 이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