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3일 열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시즌2 5회 차 4강 일정이 종료됐다. 시즌2 하반기를 향해가는 만큼 포인트 싸움이 치열해진 이번 5회차 4강 1경기에서는 너의 폭풍은과 SeeYouAgain(이하 씨유)의 경기가 펼쳐졌고, 2경기에서는 인벤대스타 크~~하이(이하 크하이)와 AuR이 격돌했다.

너의 폭풍은과 씨유의 1경기, 영원의 전쟁터에서 펼쳐진 1세트에서 너의 폭풍은은 리밍과 겐지로 익숙한 딜러진 조합에 아눕아락과 정예 타우렌 족장을 꺼내 들었다. 이에 씨유는 그레이메인과 말티엘, 그리고 티리엘로 맞섰다. 경기는 초반부터 강력한 군중 제어기 연계를 앞세운 너의 폭풍은의 주도로 흘러갔다. 첫 번째 불멸자를 차지하면서 하단 공격로를 압박하기 시작한 너의 폭풍은은 두 번째 불멸자를 두고 펼쳐진 한타 교전에서 카라짐을 손쉽게 끊어내면서 우위를 점했다. 하지만 이대로 물러설 씨유가 아니었다. 카라짐의 신성장법이 제대로 들어가면서 한타 교전의 흐름을 뒤바꾼 것이다. 이어진 불멸자 싸움에서 승리를 차지한 씨유는 과감하게 핵으로 진격했고 극적인 역전승을 만들어냈다.

용의 둥지에서 이어진 2세트, 씨유는 레가르와 데하카, 그리고 루나라와 리밍으로 선택했다. 이에 너의 폭풍은 겐지와 일리단, 무라딘으로 이어지는 돌진 조합을 꺼내 들었다. 이동기 위주의 날렵한 조합을 꺼내든 너의 폭풍은은 초반부터 씨유의 영웅을 끊어내며 용기사를 소한했다. 기세를 탄 너의 폭풍은 1킬도 내어주지 않고 씨유를 압박했고 3레벨까지 격차를 벌렸다. 1세트와 달리 확 달라진 너의 폭풍은은 고삐를 늦추지 않았고, 연이어 용기사를 소환하면서 그대로 씨유의 핵까지 진격하여 1:1 스코어를 만들었다.

3세트, 저주받은 골짜기에서는 씨유가 태사다르를 시작으로 그레이메인과 말티엘을 꺼내 들었다. 이에 너의 폭풍은은 아바투르와 폴스타트를 중심으로 한 운영 조합으로 맞섰다. 결승 진출이 걸린 마지막 경기인 만큼 두 팀은 모두 조심스러운 움직임을 보였다. 하지만 10레벨 한타 교전에서 너의 폭풍은이 씨유의 영웅을 세 명이나 끊어내면서 우위를 점했다. 이어진 저주로 씨유의 요새를 모두 철거한 너의 폭풍은은 2레벨 격차를 만들어냈다. 급해진 씨유가 한타 교전을 시도하지만, 다시 한번 너의 폭풍은이 대승을 거두면서 차이를 더욱 벌렸다. 결국, 운영 카드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너의 폭풍이 씨유를 2:1로 제압하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이어진 2경기에서는 크하이와 AuR이 격돌했다. 영원의 전쟁터에서 펼쳐진 1세트에서 선픽인 크하이가 태사다르와 스투코프, 2지원가에 말티엘과 발라 조합을 꺼내 들었다. 이에 AuR은 겐지와 그레이메인에 자리야와 우서로 안정적인 조합을 선택했다. 경기는 첫 번째 불멸자를 차지한 크하이의 주도로 흘러갔다. 하지만 두 번째 불멸자에서 무라딘을 끊어낸 AuR이 하단 공격로에 요새를 파괴하면서 균형을 맞췄다. 1세트에 분수령이 된 세 번째 불멸자에서 AuR은 깔끔한 궁극기 연계로 대승을 거두고 크하이의 성채까지 밀어내면서 3레벨 격차를 벌렸다. 결국, 네 번째 불멸자를 차지한 AuR이 크하이의 핵으로 진격하여 선취점을 획득했다.

2세트 전장은 불지옥 신단으로 크하이는 다시 한번 티리엘을 금지하고 데하카와 누더기의 쌍끌이 조합에 겐지와 폴스타트로 조합을 완성했다. AuR은 1세트에서 활약한 정예 타우렌 족장과 그레이메인을 시작으로 일리단과 말티엘로 저돌적인 구성으로 맞섰다. 1세트 승리로 기세가 오른 AuR은 초반부터 크하이를 강하게 압박한다. 연이어 응징자를 소환한 AuR은 크하이의 요새를 하나둘 철거했다. 하지만 크하이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다. 세 번째 신단이 앞두고 펼쳐진 한타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며 균형을 맞췄다. 이후, 20레벨까지 치열한 난타전이 이어졌다. 그러나 끝까지 집중력을 발휘한 크하이가 극적으로 한타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면서 AuR의 핵을 위협했지만 뒷심이 부족했다. 결국, 부활한 AuR이 크하이의 핵을 파괴하면서 2:0으로 승리를 거뒀다.




2017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시즌2 5회 차 4강전 경기 결과

1경기 너의 폭풍은 2 vs 1 SeeYouAgain
1세트 너의 폭풍은 패 vs 승 SeeYouAgain - 영원의 전쟁터
2세트 너의 폭풍은 승 vs 패 SeeYouAgain - 용의 둥지
3세트 너의 폭풍은 승 vs 패 SeeYouAgain - 저주받은 골짜기

2경기 인벤 대스타 크~~하이 0 vs 2 AuR
1세트 인벤 대스타 크~~하이 패 vs 승 AuR - 영원의 전쟁터
2세트 인벤 대스타 크~~하이 패 vs 승 AuR - 불지옥 신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