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이며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StarCraft® II: Legacy of the Void™)’으로 진행되는 ‘진에어 SSL 시리즈 2017 시즌2’의 ‘진에어 SSL 챌린지 2017(이하 SSL 챌린지) 시즌2’ 세컨드 스테이지에 진출한 6명의 선수와 함께 세컨드 스테이지 1,2 라운드를 방송한다고 밝혔다.

금주 ‘SSL 챌린지 시즌2’는 8월 24일 (목) 오후 7시에 1라운드를, 8월 26일 (토) 오후 10시에 2라운드를 진행한다. 늦은 밤 진행되어 현장 관람이 불가했던 퍼스트 스테이지와 달리, 이번 세컨드 스테이지는 1라운드, 5라운드에 한해 무료로 현장 관람이 가능하다.

세컨드 스테이지 1라운드 1경기는 일찌감치 세컨드 스테이지에 진출한 'Bunny' 이재선과 극적으로 세컨드 스테이지에 합류한 'Impact' 김준혁의 대결이다. 상대전적은 'Impact' 김준혁이 앞선다.

이어지는 2경기는 퍼스트 스테이지 각 조 1위 진출자 'JJAKJI' 정지훈과 'ByuN' 변현우의 맞대결이다. 'ByuN' 변현우가 상대전적을 큰 폭으로 앞서고 있는 만큼 'ByuN' 변현우의 우세가 예상된다.

계속되는 3경기는 2승 2패를 거두며 퍼스트 스테이지 4라운드에서 세컨드 스테이지를 확정 지은 두 선수, 'soO' 어윤수와 'Rogue' 이병렬의 경기이다. 두 선수는 지난 시즌 타 리그 8강에서 'soO' 어윤수가 역스윕으로 승리한 바 있다. 금주 수요일 타 리그 16강에서도 만난다면 이틀에 걸쳐 맞대결을 펼치게 된다.

세컨드 스테이지 2라운드 1경기는 퍼스트 스테이지에서 승부를 겨뤘던 'ByuN' 변현우와 'Impact' 김준혁이 맞붙는다. 퍼스트 스테이지에서는 'ByuN' 변현우가 승리하였으며, 'Impact' 김준혁이 'ByuN' 변현우에게 약하다고 알려져 있는 만큼 'Impact' 김준혁이 제 기량을 다 뽐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2경기는 'soO' 어윤수와 'JJAKJI' 정지훈의 경기로, 퍼스트 스테이지를 비롯하여 최근 맞경기는 'soO' 어윤수가 연달아 승리하였다. 최근 분위기 역시 'soO' 어윤수가 좋은 편으로, 'JJAKJI' 정지훈의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금주 마지막 경기인 3경기는 ‘군단의 심장’부터 자주 만나 승패를 교환했던 'Rogue' 이병렬과 'Bunny' 이재선이 만나 경기를 펼친다. 두 선수는 타 리그 일정을 포함하여 저그 전을 연전으로 치르게 된다.

‘SSL 챌린지 시즌2’는 e스포츠 전문 채널 SPOTV GAMES의 IPTV와 케이블TV, 네이버e스포츠, 유튜브 eSportsTV, eSports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영문 중계는 Youtube와 Twitch에서 시청할 수 있다.

‘SSL 챌린지 시즌2’ 토요일 경기는 늦은 시간에 진행되는 경기인 만큼 관람객의 귀가 안전 등을 고려해 현장 관람은 불가하다.

한편,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하는 ‘진에어 SSL 프리미어 2017 시즌2’의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팬들은 티켓링크를 통해 장당 3천 원으로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경기 일정, 대진표 등 대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SL 공식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