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에서는 게임 업계의 구인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채용 소식을 전달합니다. 채용 코너에서는 게임사들의 인턴십, 경력직 모집, 최신 프로젝트의 구인 등 게임사들의 신규 채용에 관한 내용을 정리하여 전달합니다.




여름이 끝나가는 무렵, 게임 업계는 신규 프로젝트에 대한 채용 소식이 주를 이뤘습니다. 엔씨소프트는 물론이고, 넥슨의 신규 프로젝트, 제페토와 게임빌의 신규 프로젝트 등 새로운 시도를 하면서 사람들을 모집하는 채용 공고들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이외에도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나, 사업 전반, 회계 등 다양한 직군에서 상시 채용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의 출발을 알린 지금, 게임 업계 주요 채용 공고들을 한 자리에 모았습니다.



엔씨소프트 :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MMORPG, AION 모바일 MMORPG 채용


엔씨소프트는 신규 프로젝트인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MMORPG'와 'AION 모바일 MMORPG'의 개발직군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MMORPG에는 서버 프로그래머와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레벨 기획자, 전투 시스템 기획 부문에서 인재를 모집 중입니다.

서버 프로그래머와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는 경력 3년 이상부터 지원할 수 있고 C와 C++, 데이터베이스와 멀티스레드에 대한 이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레벨과 전투 시스템 기획자 모두 블레이드앤 소울의 플레이 경험과 이해도가 높은 사람을 우대하며, 레벨 기획자는 언리얼4엔진을 이용한 게임 개발 경험과 숙련도가 요구됩니다.

신규 프로젝트인 'AION 모바일 MMORPG'는 '아이온 레기온즈'의 별개의 프로젝트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아트PM과 캐릭터 컨셉 원화에서 인력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컨셉 원화는 3년~5년 경력자를 찾고 있으며, 아트디렉터가 제시한 아트컨셉을 이해하고 분석하여, 타 부서의 아티스트가 게임소스를 제작할 수 있도록 원화를 개발하고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엔씨소프트는 9월 중순경까지 채용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엔씨소프트 홈페이지의 온라인 입사지원을 통하여 지원할 수 있습니다.



넥슨 : 프로젝트 블래스트, 다크어벤저3, 언론홍보 채용


넥슨은 신규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블래스트'의 시니어 컨셉 아티스트와 애니메이터 채용을 진행합니다. '프로젝트 블래스트'는 온라인에서 동료들과 힘을 합쳐 거대 몬스터를 사냥하는 모바일 RPG입니다. 시니어 컨셉 아티스트는 경력 7년 이상, 애니메이터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경력 5년 이상의 인재를 모집 중입니다.

이외에도 불리언게임즈는 '다크어벤저3'의 개발직군 채용을 진행 중입니다. 모집 직군은 클라이언트 프로그머, 서버 프로그래머, 이펙트 디자이너와 전투 기획자까지 총 4 직군입니다. 해당 채용은 모두 경력자를 대상으로 하며, 전투 기획자는 5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합니다.

한편, 넥슨은 개발직군 외에도 언론홍보 담당자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홍보 담당자는 기업 언론홍보 전반을 담당하여 대 언론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및 실행하는 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해당 채용은 경력 제한이 없으며, 높은 수준의 영어 커뮤니케이션 가능자를 우대하고 있습니다.

해당 채용들은 채용공고 시점부터 채용 시까지 진행되며, 넥슨 홈페이지의 채용공고를 통해서 개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제페토 : 신규 모바일 프로젝트 아티스트, e스포츠 담당자 채용


제페토는 신규 모바일 프로젝트의 아티스트와 e스포츠 담당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신규 모바일 프로젝트는 힙합 음악게임 컨셉으로, 인게임 컨셉 및 타이틀 이미지와 홍보 일러스트, UI 리소스를 제작하는 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아티스트 채용의 경력 제한은 없으며 우대사항으로는 유니티엔진과 음악 콘서트 포스터 제작 경험, 힙합음악에 대한 조예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e스포츠 담당자는 e스포츠 기획 및 운영, 실행 등 실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e스포츠 시장을 분석하고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게 되며, 내외부 관계사와의 커뮤니케이션 및 업무 지원까지 진행합니다. 채용에 경력 제한은 없는 상태이며, 해외 출장에 대한 결격 사유가 없는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제페토의 신규 채용은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진행되며, 채용공고 페이지를 통해서 제출 서류 및 입사 지원서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컴투스: 체인스트라이크, 서머너즈워MMORPG 등 신작 게임 7종 개발자 채용


컴투스는 현재 개발 중인 신작들에 대한 대규모 채용을 진행합니다. 수시채용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공고는 신규 프로젝트인 '트리플S 프로젝트', '체인스트라이크', '서머너즈워MMORPG', '스카이랜더스모바일', '댄스빌'과 '히어로즈워2', '버디 크러시'까지 총 7종입니다.

전략 RPG인 '트리플S 프로젝트'는 아트와 개발 부문에서 인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AD, 컨셉원화, UI, 애니메이터와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를 구인하고 있으며, 유니티3D 기반과 반실사풍 그래픽 표현 능력을 갖춘 인재들을 찾고 있습니다.

'서머너즈워 MMORPG' 개발팀은 경력이 있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전 부문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기획 부문에서는 UI/UX 기획과 레벨 디자인을, 아트 부문에서는 UI/UX와 3D 모델러, 개발부문에서는 클라이언트 경력자를 모집합니다. 현재 서머너즈워 MMORPG는 유니티3D로 개발되고 있으므로, 유니티3D 활용 경험이 있는 지원자들은 우대사항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한편, 컴투스는 이외에도 '체인스트라이크'의 전부문 채용과 '스카이랜더스모바일의 기획 및 UI 경력직, 히어로즈워2의 컨셉원화와 UI 경력직 등 다양한 채용을 진행 중입니다. 컴투스의 신규 채용은 홈페이지의 채용공고 및 지원 을 통해서 지원요령 및 관련 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넵튠 : 판타지 RPG 배경 및 캐릭터 원화 디자이너 모집


넵튠은 신규 프로젝트의 아트 부문에서 캐릭터 원화 디자이너와 배경 원화 디자이너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원화의 경우 경력 5년차 이상의 인력을, 배경 원화 디자이너는 경력 3년차 이상의 디자이너가 대상입니다. 캐릭터 원화는 일본풍 실사 캐릭터 제작이 가능한 사람을 원하며, 일본 카드 일러스트 제작 경험과 유니티 경험이 있는 지원자에게는 우대사항이 주어집니다.

또한, 배경 원화 디자이너는 인게임 전투 스테이지의 배경 이미지와 오브젝트 이미지를 제작하게 됩니다. 실사보다는 드로잉 느낌이 나는 이미지 제작을 원하고 있으며, 탑뷰 배경 이미지 제작이 가능한 디자이너를 찾고 있습니다. 캐릭터 디자이너와 마찬가지로 유니티 경험자를 우대하고 있으며, 배경 3D 제작 경험도 우대사항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넵튠의 신규 프로젝트 채용에 대한 일정 및 지원 방법은 홈페이지 내 채용 공고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