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독일 퀄른에서 진행 중인 게임스컴 2017 현장에서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이하 HGG) 결승전이 펼쳐졌다.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모인 우크라이나 태표팀이 초반 기세를 잡으며 2:1로 앞서 나갔다. 하지만, 후반에 상대보다 유리한 상성의 대진을 완성한 체코 대표팀이 상성의 우위를 바탕으로 4:2 역전승을 만들며 HGG 우승을 달성했다.

1세트, 선봉 대결에서 주술사를 준비한 'Kolento'가 승리했다. 'Kolento'는 주술사의 정석을 보여주며 무거운 성기사 덱을 들고 온 'JaraVyskocil'을 꺾었다. 2세트, 해적 전사를 준비한 'pokrovac'이 'Neirea'의 마법사를 상대로 초반부터 공격 템포를 올려서 빠르게 승리했다.

3세트에서 'CzechCloud'의 주술사와 'NickChipper'의 사제가 만났다. 사제가 주술사의 공격을 카자쿠스의 물약 등을 사용해서 가뿐하게 막았다. 'CzechCloud'의 손패에는 피의 욕망 두 장만 덩그러니 남아 있었다. 우크라이나가 하이랜더 사제의 무서움을 보여주며 2:1로 앞서 나갔다.

4세트, 'StanCifka'가 장기전 끝에 'DrHippi'의 성기사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StanCifka'는 체력이 1까지 떨어졌지만, 리치 왕을 비롯한 도발 벽을 세우며 필사적으로 버티며 역전승에 성공했다. 5세트, 사제를 꺼낸 'pokrovac'이 'Neirea'의 해적 전사를 완벽하게 봉쇄하며 손쉽게 승리를 따냈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6세트, 'JaraVyskocil'이 비취 드루이드의 무시무시한 후반 뒷심을 선보이며 'DrHippi'의 '죽음의 기사' 흑마법사를 꺾고 우승을 확정 지었다.


■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 결승전 경기 결과

체코 4 VS 2 우크라이나
1세트 'JaraVyskocil'(성기사) 패 VS 승 'Kolento'(주술사)
2세트 'pokrovac'(전사) 승 VS 패 'Neirea'(마법사)
3세트 'CzechCloud'(주술사) 패 VS 승 'NickChipper'(사제)
4세트 'StanCifka'(흑마법사) 승 VS 패 'DrHippi'(성기사)
5세트 'pokrovac'(사제) 승 VS 패 'Neirea'(전사)
6세트 'JaraVyskocil'(드루이드) 승 VS 패 'DrHippi'(흑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