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진에어 SSL 시리즈 2017(이하 SSL 시리즈)’의 ‘진에어 SSL 프리미어 2017(이하 SSL 프리미어)’ 시즌2 9라운드를 넥슨 아레나에서 오는 8월 28일(월) 오후 7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SSL 프리미어’ 시즌2 8라운드는 'Maru' 조성주가 'Stats' 김대엽의 연승을 저지하고, 세트 스코어에서 불리했던 'Dear' 백동준이 'Dark' 박령우 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순위싸움이 혼돈 양상으로 접어들었다. 현재 플레이오프를 확정 지은 선수는 'Stats' 김대엽 한 명으로, Classic' 김도우, 'Dear' 백동준, 'INnoVation' 이신형, 'Dark' 박령우 네 명의 선수가 남은 세 자리를 두고 경쟁해야 한다. 네 명의 선수들은 진출, 탈락 가능성이 함께 있는 만큼 이번 9라운드는 그 어느 때 보다 치열한 라운드가 될 전망이다.

‘SSL 프리미어’ 시즌2 9라운드 1경기는 플레이오프 진출이 좌절된 두 선수, 'aLive' 한이석과 'Maru' 조성주가 맞붙는다. 'aLive' 한이석 선수는 패배할 경우 최하위 순위까지 가능한 만큼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는 경기를 펼칠 수 있을지 주목되며, 'Maru' 조성주 성주는 시즌 첫 테란 동족전 승리라는 타이틀을 얻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이어지는 2경기는 'Dear' 백동준과 ‘herO' 김준호의 대결로, 'Dear' 백동준은 이번 경기에 승리하고 경쟁자인 'Classic' 김도우, 'Stats' 김대엽 선수가 패배할 경우 최다승으로 1위까지 노려볼 수 있다. 특히 'Dear' 백동준은 이번 시즌 동족전에서도 강했기 때문에, 챌린지 강등을 피해야 하는 ‘herO' 김준호의 힘겨운 싸움이 예상된다.

계속되는 3경기는 각각 플레이오프 진출과 탈락이 확정된 'Stats' 김대엽과 'ByuL' 한지원의 경기이다. 'Stats' 김대엽은 이번 경기를 2:0으로 승리할 경우 다른 선수들 경기에 관계없이 1위로 결승에 직행한다.

4경기에는 지난주 'Dear' 백동준에게 2:0으로 패하며 치명타를 입은 'Dark' 박령우 선수와 남은 플레이오프 경기에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Solar' 강민수가 만난다. 저그 동족전에 약한 면모를 보이는 'Dark' 박령우가 자신에게 준우승을 안긴 바 있는 'Solar' 강민수를 어떻게 상대할지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를 장식하는 선수는 순위 관계가 복잡한 ‘INnoVation' 이신형과 'Classic' 김도우다. 앞 경기인 'Dark' 박령우의 승패에 따라 동반 진출도 가능하고, 둘 중 한명이 떨어질 수도 있다. 더욱이 두 선수는 경기 결과에 따라 결승 직행이 가능한 1위 시나리오까지 가지고 있어 정규시즌의 대미를 장식할 백미 경기로 지목되고 있다.

‘SSL 프리미어’ 시즌2 8라운드는 e스포츠 전문 채널 SPOTV GAMES의 IPTV와 케이블TV, 네이버e스포츠, 유튜브 eSportsTV, eSportsTV(http://www.e-sportstv.net)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영문 중계는 Youtube와 Twitch에서 시청할 수 있다.

네이버 e스포츠에서는 메인 중계 화면과 함께 ‘선수 개인 화면’을 실시간으로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는 ‘멀티 앵글 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방송 종료 후 스포티비 게임즈의 네이버포스트에서 각 경기의 자세한 리뷰가 게재될 예정이다.

SSL 프리미어 시즌2의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팬들은 티켓링크를 통해 장당 3천 원으로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경기 일정, 순위표 등 대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SL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