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마벨러스


주식회사 마벨러스는 타워 디펜스와 슈팅을 결합한 '전략×파괴'의 신개념 타이틀 'X-Morph: Defense(엑스모프: 디펜스)'를 PlayStation4 다운로드 전용 타이틀로 금일(30일) PlayStationStore에서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격은 24,700원이다.

또한, 공식 사이트에서는 게임 실황자 '어른들(이이오토나타치)'이 플레이하는 실황 동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본 게임을 처음으로 플레이하는 '이이오토나타치'가 다가오는 지구 사람들을 시행 착오하면서 격퇴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공식 사이트:링크

- PlayStationStore:링크

■ '타워 디펜스'와 '슈팅'의 결합! 에이리언이 되어 지구를 침략하라!

플레이어는 우주의 침략자 'X-Morph(엑스모프)'가 되어 지구 침략을 막으려는 인류를 격퇴하기 위해 싸운다. 전시 상황에 맞게 유닛을 배치하는 '타워 디펜스'만의 전략성과 변신형 비행체를 조작하고 싸우는 '슈팅'의 상쾌함이 결합된,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신개념 타이틀이다.


■ 전략적으로 '유닛 배치' 하고 적을 격퇴!

각 스테이지의 목적은 지구침략의 거점인 'Harvester core'를 인류의 반격에서 방어하는 것이다. 우선, 지구군 유닛의 진로 및 공격 방법을 확인하고 자군 유닛인 '방어 타워'를 배치하여, 적의 진로를 막고 우회 시키기 위한 'Laser fence'를 친다. 비용이 낮은 유닛을 배치하여 Laser fence를 이용해서 미로를 구축할지, 공격력이 높은 유닛을 배치하여 단기간에 적을 격퇴할지는 모두 플레이어가 판단한다.


■ 변형할 수 있는 비행체를 '조작'하고 적을 격퇴!

인류와의 전투에서는 유닛 배치와 더불어 플레이어 자신인 'X-Morph fighter'를 조작하여 직접 공격도 가능하다. X-Morph fighter는 밸런스 형인 'Plasma Fighter', 탄 공격으로 지상 유닛에 강한 'Dark Matter Bomber', 공중전에 유리한 'Shredder Fighter', 강력한 레이저를 가진 'Laser Destroyer'의 4가지 스타일로 변형할 수 있다.


■ 도시'파괴'는 계획적으로!

고층 빌딩이나 자동차, 도로, 나무 등 필드 내에 있는 것은 대부분 파괴가 가능하다. 단순하게 파괴를 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빌딩이나 다리를 파괴하여 적의 진로를 막거나 파편을 비처럼 내리게 하여 공격을 하는 등 '전략적인 파괴'로 전쟁 상황을 크게 바꿀 수도 있다.


■ 다가오는 '거대한 보스'를 물리쳐라!

지구군은 고층 빌딩 높이의 거대한 메카닉을 투입할 때도 있다. 거대 메카닉은 지켜야 하는 도시를 파괴하면서 'X-Morph(엑스모프)'의 침략을 막기 위해 강하게 공격해 온다.


■ 새로운 '전력'을 취득해라!

지구군을 격퇴하고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새로운 업그레이드와 기술을 취득할 수 있다. 새로운 전력과 기술은 모든 스테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전략의 폭이 점점 넓어진다.


■ '온라인 협력 플레이' 기능

본 타이틀에서는 화면 분할하여 온라인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한명이 유닛을 배치하고 다른 한 명이 비행체를 조작하여 공격하는 스타일 뿐만 아니라 각각 다른 영역을 분담하는 스타일 등 2인의 협력이 공략 포인트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