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는 '스타크래프트 2: 공허의 유산'으로 진행되는 '진에어 SSL 시리즈 2017 시즌2'의 '진에어 SSL 챌린지 2017(이하 SSL 챌린지) 시즌2' 세컨드 스테이지 3라운드를 9월 2일(토) 오후 10시에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지난주 'SSL 챌린지 시즌2' 1,2 라운드에서는 'ByuN' 변현우, 'soO' 어윤수, 'Bunny' 이재선이 나란히 2승을 거두며 상위권을 형성했다. 특히 지난 2라운드의 경우 새벽 2시까지 방송이 이어지는 등 그 어느 때 보다 치열한 접전이 펼쳐져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5전 3선승으로 진행되는 세컨드 스테이지 3라운드 1경기는 'soO' 어윤수와 'Impact' 김준혁의 경기로, 이번 라운드 중 유일한 상위권과 하위권의 대결 구도이다. 상대전적은 'soO' 어윤수가 압도적으로 앞서고 있으며, 저그 동족전 성적 역시 'soO' 어윤수가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2경기는 연이은 패배로 하위권에 머물고 있는 두 선수, 'JJAKJI' 정지훈과 'Rogue' 이병렬이 맞붙는다. 'JJAKJI' 정지훈은 극적으로 세컨드 스테이지 진출에 성공했지만 아쉬운 경기력을 보이고 있고, 'Rogue' 이병렬은 여러 경기에서 실력을 발휘하였으나 승리로 연결 짓지 못하고 있다. 과연 세컨드 스테이지 첫 승으로 순위 반등의 희망을 이어갈 선수가 누구일지 주목된다.

마지막 3경기는 'Bunny' 이재선과 'ByuN' 변현우의 선두 싸움이다. 상대전적은 'ByuN' 변현우가 근소하게 앞선다. 'ByuN' 변현우가 세컨드 스테이지 1라운드에서 'JJAKJI' 정지훈을 상대로 압도적인 테란 전을 보여준 만큼, 'Bunny' 이재선이 'ByuN' 변현우을 넘어서는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SSL 챌린지 시즌2'는 e스포츠 전문 채널 SPOTV GAMES의 IPTV와 케이블TV, 네이버e스포츠, 유튜브 eSportsTV, eSports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영문 중계는 Youtube와 Twitch에서 시청할 수 있다.

'SSL 챌린지 시즌2' 전 경기는 늦은 시간에 진행되는 경기인 만큼 관람객의 귀가 안전 등을 고려해 현장 관람은 불가하나, 9월 18일(월)에 진행하는 세컨드 스테이지 5라운드에 한해 현장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하는 '진에어 SSL 프리미어 2017 시즌2' 플레이오프의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팬들은 티켓링크를 통해 장당 3천 원으로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모든 티켓 수익금은 출전 선수들에게 경기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경기 일정, 대진표 등 대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SL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 스포티비 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