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영웅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2017 하반기 업데이트 내역 중 일부가 공개됐다. 신규 챕터와 만레벨 콘텐츠가 도입되는 것은 물론, 아리샤의 2차 무기, 신규 결사대,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가장 먼저 공개된 것은 챕터2 엑스트라 에피소드인 '아르카나'로, 레이드 보스 몬스터인 아르카나가 추가된다. 아르카나는 거대한 아이언피스트를 활용해 파워풀한 공격을 선보이는 인간 여성형 보스로, 펀치를 이용한 콤보 공격이나 탄을 발사한 원거리 공격 등 다채로운 전투 패턴을 지니고 있을 예정이다.

다음으로 공개된 것은 '파르홀른 원정단'이다. 파르홀른 원정단은 최고레벨을 달성한 캐릭터를 활용한 컨텐츠로, 95레벨 캐릭터를 모아 파르홀른 원정단을 만들고 미션에 도전하여 보상을 받게 된다. 계정 내에 95레벨을 달성한 캐릭터가 많을수록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소 불편했던 길드 기능이 개선되고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된다. 개선이 예정된 부분은 길드 초대와 소개, 카테고리 부분이며, 새로운 시스템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아인라허 전투도 개편된다. 신규 아인라허 전투가 추가되며, 관련 업적과 타이틀도 함께 도입된다. 또한 오늘의 전투가 아닌 전투도 매일 1회 자유롭게 출항 가능해진다.

마을 내 캐릭터 간 감정표현 기능이 도입된다. 채팅 입력으로 감정을 표현하거나 상대를 지정해서 인사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개인용품으로 오브젝트를 소유한 후 마을에 배치하여 다양한 상황을 연출할 수 있다. 처음 추가되는 오브젝트는 의자이며, 추후 다양한 오브젝트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신규 모험친구인 이세트와 하반이 등장한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와의 콜라보레이션도 진행된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의 인기 캐릭터가 아바타와 감정표현으로 출시되는 방식이며, 현재 '유리, 쿄, 이오리, 마이'까지 4개의 캐릭터가 예정되어 있다.

2017-2018 겨울 간의 업데이트 내용도 일부 공개됐다. 해당 기간 동안 챕터3 에피소드1과 아리샤의 2차 무기, 두 번째 결사대가 등장할 예정이다. 각 업데이트 적용 일시는 아직 미정인 상태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개발자 통신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