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아래 두 개의 태양은 있을 수 없다. 올해 마지막 GSL 왕좌에 오를 단 한 명의 주인공은?

아프리카TV는 오는 16일(토) 오후 5시부터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2017 핫식스 GSL 시즌3'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GSL 시즌3 대망의 결승전은 김유진(Jin Air Greenwings_sOs)와 이신형(INnoVation)의 맞대결로 펼쳐진다. 두 사람 모두 GSL 우승이 간절하다. 김유진은 올해 11월 열리는 WCS Global Finals 진출을 위해서, 이신형은 '월드 챔피언'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서다.

먼저 김유진은 지난 2016년 GSL 시즌2에서 변현우(Team expert_ByuN)를 상대로 GSL 우승을 놓친 이후 약 1년만에 다시 한 번 결승 무대를 밟는다. 아쉽게 놓쳤던 GSL 챔피언 자리와 올해 WCS Global Finals 진출을 위해서도 김유진은 반드시 GSL 우승을 차지해야 한다. 이번 결승에서 기회를 놓치면 WCS Global Finals 진출을 장담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두 가지 목표 달성을 위해 김유진은 그 어느 때보다도 GSL 우승 트로피가 필요하다.

GSL 통산 네 번째 결승에 오른 이신형도 우승에 대한 열망이 간절하다. 지난 GSL vs. the World 우승으로 월드 챔피언에 등극했던 만큼 여세를 몰아 GSL 우승 트로피까지 추가하고자 한다. 최근 물 오른 기량과 정교한 컨트롤로 상대했던 선수들을 모두 쓰러뜨렸던 만큼 마지막 김유진까지 눕히고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결승전은 누구나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는 'GSL 파이널 카드'와 아르타니스, 케리건, 해머상사 배지 중 1개를 임의로 증정하며 결승전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서 GSL 유니폼, 저글링/맹독충 변신 인형, 저글링 인형, 탐사정 인형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아프리카TV 게임&e스포츠 페이스북에 결승전의 마지막을 장식한 맵을 맞히면 추첨을 통해 GSL Gaming 마우스 장패드, 저글링/맹독충 변신 인형, 저글링 인형 등을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L 시즌3 결승전은 아프리카TV와 포털 네이버, 브레인TV 채널, 글로벌 아프리카TV, 대만 아프리카TV, 일본 아프리카TV, 트위치TV 등 국내외 플랫폼을 통해서 시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