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유니버스에 신규 공용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금일 새롭게 등장한 공용 아이템은 '저주받은 요검', '초정밀 레일건', '테이저 프로텍터', '천마의 뿔', '사신의 비밀노트', '악마사냥꾼의 손쇠뇌', '영혼의 수정구', '혹한의 망토', '순교자의 수의', '용병의 배틀그리브' 등 총 10종이다.

각 아이템들은 기존 아이템과는 차별되는 개성 넘치는 능력치와 전용 효과를 가지고 있다. 먼저, 저주받은 요검은 공격력 +35, 방어력 관통 +20, 생명력 흡수 +10%의 기본 능력치와 함께, 생명력이 50% 미만으로 떨어지면 생명력 흡수 효과 10% 증가, 공격속도 5% 증가, 생명력 흡수 상한 10% 증가의 전용 효과가 적용된다.

또한, 생명력 25% 미만 시에는 생명력 흡수, 공격속도, 생명력 흡수 상한 강화 효과가 각각 20%, 10%, 20%로 증가한다. 딜러 하이퍼들에게 필요한 옵션을 다방면으로 갖추었으나, 하이퍼가 사망하면 '요검의 저주'를 받아 최대 생명력과 이동속도가 감소하기에 생존에 집중하는 플레이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저주받은 요검, 생명력이 일정 수치 이하로 떨어지면 성능이 상승한다


초정밀 레일건은 공격력 +40, 방어력 관통 +15, 치명타 확률 +10%의 훌륭한 기본 능력치를 지닌다. 생명력이 떨어질수록 효과가 강화되는 저주받은 요검과 달리, 초정밀 레일건은 생명력이 최대치일 때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10% 증가하고 치명타 확률이 15% 증가한다는 특징을 가진다.

다음으로, 테이저 프로텍터는 하이퍼 생존력을 높이면서 전용 효과로 깜짝 피해를 입힐 수 있다. 기본 능력치는 방어력 +35, 최대 생명력 +300, 생명력 흡수 +10%다. 여기에, 방어력의 10%만큼 공격력이 증가하고 피격 시 주변에 최대 생명력에 비례하는 폭발을 만들 수 있다. 방어는 물론, 공격력 상승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많은 하이퍼들에게 선택받을 것으로 보인다.

천마의 뿔은 하이퍼 기동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기본 능력치는 공격력 +25, 방어력 관통 +15, 이동속도 +50이고 전용 효과로 이동속도 상한 100증가, 이동속도 750 이상 시 공격력 15 증가, 방어력 관통 10 증가, 방어력 무시 10% 증가의 혜택을 받게 된다. 기본적으로 이동속도에 장점을 가진 셀린느 등의 하이퍼 등에 유용하게 활용될 가능성이 있다.

= 초정밀 레이건, 테이저 프로텍터, 천마의 뿔



아군 및 적군 하이퍼 사망 현황에 따라 효과가 변경되는 아이템도 있다. 신규 아이템 중 사신의 비밀노트는 착용 시 아군 하이퍼가 사망하면 최대 5번에 걸쳐 60초간 공격력과 방어력이 1%씩 증가한다. 거래의 대가는 적군 하이퍼 사망 시에는 효과가 강화되어 60초간 공격력 및 방어력이 2% 증가한다는 특징을 가진다. 하이퍼 사망에 따라 능력치가 증가하는 거래의 대가 효과는 자신이 사망하면 모두 사라지게 된다.

악마사냥꾼의 손쇠뇌는 생명력이 30% 이하인 적을 공격하면 표식을 남길 수 있다. 표식이 남은 적은 아군 진영에 시야가 공유된다. 또한, 받는 치명타 피해 비율 15% 증가하고 모든 생명력 회복 효과가 20% 줄어든다. 기본 능력치는 공격력 +30, 마나 재생 +30, 방어력 관통 +15, 치명타 확률 +10%다.

영혼의 수정구의 경우, 공격력 +20, 방어력 +20, 치명타 확률 +1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의 균형 잡힌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전용 효과인데, 사용 하이퍼의 생명력이 1% 이하가 되면 5초간 모든 방해 효과 및 피해를 무시하게 되고 매초 당 최대 생명력의 6%를 회복할 수 있다. 다만,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에는 '넘어짐' 상태가 적용되기에 별도의 조작은 불가능하다. 전용 효과 발생 이후 30초간은 아이템 능력치가 모두 소멸한다.

= 사신의 비밀노트, 악마사냥꾼의 손쇠뇌, 영혼의 수정구



기존 아이템인 '데블스 자켓'과 흡사한 형태의 신규 아이템도 등장했다. '혹한의 망토'는 방어력 +30, 최대 생명력 +300, 최대 마나 +30의 기본 옵션과 주변 300 범위에 매초 43의 추가 피해 및 피격 시 1.5초 동안 자신을 공격한 적의 이동속도 20% 감소의 전용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데블스 자켓과 비교하면 지속 피해 능력은 동일하나, 피격 시 적의 공격력이 감소하는 데블스 자켓과 달리 혹한의 망토는 이동속도를 감소시킬 수 있다. 기본 능력치는 데블스 자켓보다 방어력이 5 낮은 대신 최대 마나가 부여된다.

순교자의 수의는 사망 및 부활에 추가 효과가 생기는 아이템이다. 기본 능력치는 최대 생명력 +700, 생명력 재생 +100%로 하이퍼 생존성 강화에 장점을 가진다. 전용 효과로 부활 대기시간이 30% 감소하고 사망 시 주변 800 범위에 '순교자의 희생' 효과 발생시키고 주변 1300 범위에는 '순교자의 기적' 효과를 준다. 순교자의 희생은 아군 하이퍼의 생명력과 마나가 25% 회복되는 것이고 순교자의 기적은 5초간 영역 내 아군 하이퍼가 받는 피해를 15% 감소시켜주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용병의 배틀그리브는 기존 신발 아이템처럼 강화 단계가 총 2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최대 생명력 +200과 이동속도 +90의 기본 능력치를 가지며, 강화 효과는 10초마다 20골드 추가 획득 및 적 하이퍼 처치 또는 도움 5회 기록 시 300 골드 추가 획득이다. 신발을 통해 골드 수급량을 증대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하이퍼 처치와 도움 기록의 조건만 달성할 수 있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 혹한의 망토, 순교자의 수의, 용병의 배틀그리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