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8일(월) 월드 오브 탱크에서 랭크 전투 두 번째 베타 시즌이 시작됐다. 기본적인 룰은 첫 번째 시즌과 동일하지만 규칙이나 보상 등 세부적인 부분에서 많은 변경이 이루어졌다.

먼저 시즌 진행 기간에 변화가 있었다. 기존의 랭크 전투는 1주일씩 4개의 스테이지로 나누어져 총 1달의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두 번째 베타 시즌에서는 스테이지 1개가 감소하여 총 3주 동안만 전투가 치러진다. 랭크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시간도 정해져 있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16시부터 19시까지, 21시부터 23시까지 총 5시간을 진행할 수 있으며, 금요일과 토요일, 일요일에는 24시까지로 1시간 연장되어 총 6시간을 진행할 수 있다.

순위에 따른 계급장 획득 방식도 변경된다. 지난 시즌에는 패배해도 전투 성과가 좋았다면 계급장을 획득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반드시 승리하고 상위 10위 이내에 포함되어야만 계급장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이외 승리팀의 하위 5위와 패배팀의 상위 5위는 계급장에 변화가 없으며, 패배팀의 하위 10위는 계급장을 1개 잃게 된다.

▲ 9월 18일부터 3주간 랭크 전투 두 번째 베타 시즌이 진행된다


다음 랭크로 올라가기 위한 필요 계급장 수도 변경됐다. 1랭크 달성을 위해서는 1개의 계급장이 필요하지만, 2랭크 달성을 위해서는 추가적으로 3개의 계급장이 필요하다. 이후 필요한 계급장은 5개, 7개, 9개로 점점 증가한다. 최종적으로 최고랭크인 5랭크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25개의 계급장이 필요하다. 이후 전차 랭크를 획득하려 한다면 5개의 계급장이 필요하다.

자동 대전 시스템도 개편됐다. 이제 양 팀의 중형전차와 중전차의 수를 고려하여 팀이 배분된다. 또한 팀 당 자주포가 3대에서 2대로 제한됐다. 랭크 전투에서 등장하는 전장도 변경됐다. 등장하는 전장은 '카렐리아, 말리노프카, 힘멜스도르프, 프로호로프카, 엔스크, 호반 도시, 광산, 무로방카, 엘렌베르크, 지크프리트 방어선, 수도원, 늪지대, 웨스트필드, 샌드 리버, 엘 할루프, 비행장, 협만, 어부의 항구, 복극 지방, 고속도로, 고요한 해안, 툰드라, 폭풍 지대, 파리, 플젠'까지 총 25종이다.

보상도 크게 늘어났다. 스테이지 종료 시 5랭크를 달성했다면 1,000개의 전쟁 채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시즌 종료 시 상위 10%에 포함되었다면 전쟁 채권 4,750개와 프리미엄 계정 7일, 2,000골드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얻게 된다. 이외 임무를 통해 매일 고급 소모품 3개씩과 15만 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다.

▲ 리그I은 상위 10%, 리그 II는 상위 25%, 리그III는 상위 50% 이내에 속해야 한다

▲ 스테이지 종료 시 5랭크에 도달 했다면 전쟁 채권 1,000개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