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강남 인벤 방송국에서 열린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이하 HTC) B조 5경기 DikeDice와 CorsaiR의 대결에서 DikeDice가 '누구야' 이경민의 선봉 올킬에 힘입어 3승째 기록, 상위 라운드 진출을 확정했다. '누구야'는 위기 상황에서도 침착한 대응을 선보이며 상대를 뒤흔들었고, 적절한 타이밍에 필요한 카드를 뽑는 능력까지 발휘했다.

1경기 '누구야' 이경민과 '수' 신명수의 대결은 '누구야'였다. 1세트에 '수'의 흑마법사가 '리치 왕'과 함게 승기를 굳히자, 2세트에는 '누구야'가 무기 카드를 연달아 꺼낸 '수'의 전사를 상대로 '온순한 메가사우르스'를 통해 필드 공격력을 높이며 반격에 성공했다. 3세트 사제와 전사의 대결에서는 '누구야'가 침착한 대응으로 상대 필드를 정리, '암흑사신 안두인'으로 변신하며 승리했다. 기세를 탄 '누구야'는 4세트 전사 미러전에서 '거센물결 히드라'와 함께 상대 체력을 크게 깎아 1세트의 주인공이 됐다.

'누구야'와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이 맞붙은 2경기. 1세트에 '누구야'는 '골락카 거대게'와 '온순한 메가사우르스' 등으로 공격을 이어가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2세트에는 '누구야'가 초반 실수에도 '용숨결 물약'을 다수 꺼내면서 또 승리했다. 그러자 3세트 전사 미러전에서는 '스트라이크라이트'가 지속적으로 상대 체력을 갉아 먹으면서 한숨 돌렸고, 이어진 4세트에서도 상대 회심의 공격을 '상급 치유 물약'으로 흘리면서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5세트에 '누구야'는 초반부터 빠르게 공격을 이어가면서 힘겹게 2승째 기록했다.

올킬을 앞둔 '누구야' 앞에 '담담' 김의강이 맞섰다. 1세트에서 '누구야'는 '어둠의 권능: 죽음' 실수에도 '어둠의 권능: 공포'로 필드를 정리한 뒤에 '암흑사신 안두인'으로 변신, 역전승에 성공했다. 다음 세트에서는 초반에 필요한 카드를 모조리 뽑아들며 승기를 굳혔다. 이에 3세트에는 '담담'이 필드를 장악한 상대 전사를 상대로 '태양지기 타림' 한 방에 역전승을 거뒀다. 이어진 4세트, '누구야'는 상대 '걸신들린 수액'을 두 번의 '이글거리는 전쟁도끼'로 받아친 뒤에 필드를 자신의 하수인으로 채우며 선봉 올킬에 성공했다.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B조 5경기 결과

DikeDice 3 vs 0 CorsaiR

1경기 '누구야' 이경민 3 vs 1 '수' 신명수
1세트 '누구야' 이경민(성기사) 패 vs 승 '수' 신명수(흑마법사)
2세트 '누구야' 이경민(성기사) 승 vs 패 '수' 신명수(전사)
3세트 '누구야' 이경민(사제) 승 vs 패 '수' 신명수(전사)
4세트 '누구야' 이경민(전사) 승 vs 패 '수' 신명수(전사)

2경기 '누구야' 이경민 3 vs 2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
1세트 '누구야' 이경민(성기사) 승 vs 패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사제)
2세트 '누구야' 이경민(사제) 승 vs 패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성기사)
3세트 '누구야' 이경민(전사) 패 vs 승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전사)
4세트 '누구야' 이경민(전사) 패 vs 승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사제)
5세트 '누구야' 이경민(전사) 승 vs 패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성기사)

3경기 '누구야' 이경민 3 vs 1 '담담' 김의강
1세트 '누구야' 이경민(사제) 승 vs 패 '담담' 김의강(성기사)
2세트 '누구야' 이경민(성기사) 승 vs 패 '담담' 김의강(주술사)
3세트 '누구야' 이경민(전사) 패 vs 승 '담담' 김의강(성기사)
4세트 '누구야' 이경민(전사) 승 vs 패 '담담' 김의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