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념을 위한 싸움을 멈추지 마라! 오버워치의 부사령관이자 노련한 저격수, 아나가 시공으로 합류.

지난 9월 16일, 신규 콘텐츠 정보에서 공개된 아나의 기술 정보가 추가로 공개되었다. 아나는 오버워치 세계관의 인물로, 원작처럼 생체 소총을 활용한 치유 기술은 물론이고, 수면총을 이용한 군중제어기와 한층 더 강화된 생체 수류탄으로 적의 치유를 방해할 수 있다.

아나의 고유 능력은 '때까치'로 일반 공격에 5초간 추가 피해를 준다. 1레벨 기준 40의 피해를 입히는데, 최대 5번까지 중첩된다. 때문에 탈것을 타고 이동하거나 은신을 보유한 영웅을 견제하기 좋고, 누적 피해량도 만만치 않은 편이다.


▲ 생체 소총을 활용하여 아군을 치유하고 적을 견제할 수 있는 신규 지원가 영웅 '아나'


'치유탄(Q)'은 아나의 가장 기본적인 치유 기술로 2초라는 매우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지녔고 기존 지원가 영웅들보다 긴 사정거리를 자랑하는데, 1레벨 기준으로 아군의 체력을 250회복시킨다. 다만, 논 타겟팅 기술로 아군의 움직임을 감안하여 사용해야 한다.

'생체 수류탄(W)'은 해당 지점에 수류탄을 던져 아군의 체력을 175 회복시키고 일정 시간 동안 받는 치유량을 증폭시켜주고, 적에게는 60의 피해와 함께 모든 치유 효과를 무효화하는 연막을 2초간 유지하는 기술이다. 원작과 동일한 기술인데, 히어로즈에선 적에게 피해를 주면서 회복을 방해하는 효과가 추가됐다. 다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6초로 상당히 긴 편이며, 투사체 속도도 느린 편이다.

E키는 수면총으로 아나가 보조 무기인 수면총을 발사하여 적을 잠에 빠뜨리는 기술이다. 수면총에 적중 당한 대상은 3초간 수면 상태에 들어가는데, 이 상태에서는 기절과 마찬가지로 아무런 행동을 할 수 없다. 다만, 기절과 달리 피해를 입을 경우, 즉시 수면 상태가 풀린다.


▲ 원작의 치유 증폭 효과는 물론이고, 적의 치유까지 방해하는 '생체 수류탄'


아나의 첫 번째 궁극기는 '나노 강화제(R)'로 오버워치를 플레이해본 유저라면 익숙한 이름의 기술이다. 다만, 원작과 달리 아군의 마나를 회복시켜주고 8초간 기술 피해량을 30%, 재사용 대기시간을 150% 빠르게 만들어준다. 기본 공격을 강화하는 모랄레스 중위의 전투 자극 비행체와 다른 방향으로 아군을 강화할 수 있는 궁극기로 리밍이나 켈투자드 같은 마법사 형의 암살자는 물론이고, 그레이메인처럼 강력한 버스트 딜을 자랑하는 영웅들과 잘 어울리는 궁극기이다.

'호루스의 눈(R)'은 아나의 저격 능력에 주목한 궁극기로 기술을 사용하면 아나가 스나이퍼 조준경을 활성화하며, 총 8발의 특수 탄환을 발사할 수 있다. 이 사격은 FPS의 히트스캔 판정과 동일하게 사용하는 즉시 적중하며, 사거리가 무한인 기술로 아군에게 적중하면 300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적 영웅이나 구조물에는 175의 피해를 준다.


▲ 원작의 조준경 모드를 새로운 기술로 만든 아나의 두 번째 궁극기 '호루스의 눈'


아나는 히어로즈에 색다른 스타일을 지닌 지원가 영웅으로 강력한 치유 능력을 자랑하며, 긴 사정거리를 바탕으로 다른 지원가들보다 적과의 거리 유지가 쉬운 편이다. 그리고 히어로즈에 처음 등장하는 군중 제어기인 '수면' 효과를 지녔으며, 적의 치유를 무효화할 수 있는 기술도 보유했다.

다만, 자신을 치유할 수 있는 수단이 '생체 수류탄' 하나로 매우 제한적이고 저격수의 특징을 살린 기술 구성으로 기동력 부분이 매우 취약한 영웅이다. 이외에도 논 타겟팅 기술을 활용하기에 일정 이상의 숙련도가 필요하며, 이에 못지 않게 전장의 전반적인 상황을 살펴볼 수 있는 시야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 기술 정보


■ 고유 능력

[ 때까치 ]
- 기본 공격이 5초간 지속 피해를 준다.
-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될 수 있다.



■ 일반 기술

[ 치유탄 ] - Q
- 마나 소비 : 15
- 재사용 대기시간 : 2초
- 생체탄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50 회복시킨다.



[ 생체 수류탄 ] - W
- 마나 소비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16초
- 대상 위치로 수류탄을 던져 수류탄이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3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25% 증가시킨다.
- 수류탄이 적중한 적 영웅에게는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100% 감소시킨다.



[ 수면총 ] - E
- 마나 소비 : 45
-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 수면총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최대 3초 동안 수면 상태로 만든다.
- 수면 후 0.5초가 지난 뒤에 피해를 받으면 일찍 깨어날 수 있다.
- 탑승물에는 사용할 수 없다.



■ 궁극기


[ 나노 강화제 ] - R
- 마나 소비 : 75
-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 아군 영웅을 강화하여 즉시 200의 마나를 회복시킨다.
- 8초 동안 대상의 기술 위력이 30% 증가하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 더 빨리 감소한다.
-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 호루스의 눈 ] - R
- 마나 소비 : 70
-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 저격용 조준경을 활성화하여 사거리가 무한인 8발의 특수 탄환을 발사할 수 있다.
- 탄환은 처음 적중하는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거나 적 영웅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준다.
-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준다.
- 호루스의 눈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동할 수 없다.




▣ 특성 정보


■ 1 레벨

[ 투여량 조절 (W) ]
- 퀘스트: 생체 수류탄이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한다.
- 보상: 생체 수류탄이 적 영웅에게 10회 적중하면, 적중한 아군 및 적 영웅 하나당 공격력이 75% 증가한다.
- 보상: 생체 수류탄이 적 영웅에게 20회 적중하면 지속 시간이 3초에서 12초로 증가하고 치유 효과의 반경이 100% 증가한다.

[ 관통 다트 (E) ]
- 퀘스트: 수면총이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한다.
- 보상: 수면총이 적 영웅에게 10회 적중하면 수면총이 최대 2명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고 사거리가 50% 증가한다.
- 보상: 수면총이 적 영웅에게 20회 적중하면 치유탄이 최대 2명의 아군 영웅에게 적중하고 사거리가 50% 증가한다.

[ 휴대용 탄창 상자 (Q) ]
- 퀘스트: 적 영웅에게 독극물 5중첩을 달성해야 한다.
- 보상: 최대 중첩을 5회 달성하면 독극물이 5중첩된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준다.
- 보상: 최대 중첩을 15회 달성하면 신속 재장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사용하면 즉시 치유탄을 3회 충전할 수 있다.


■ 4 레벨

[ 공습 수류탄 (W) ]
- 사용하면 사거리가 275% 증가한 생체 수류탄을 던질 수 있지만 낙하하는 데 4초의 시간이 소요된다.
- 지속 효과: 생체 수류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한다.

[ 과다 복용 (지속 효과) ]
- 수면총 또는 생체 수류탄이 적에게 적중하면 독극물을 2회 중첩시킨다.

[ 정조준 (사용 효과) ]
- 때까치를 사용하여 시야 반경을 112.5% 증가시키고 일반 공격 사거리를 2 증가시킬 수 있지만 이동 20% 감소한다. 취소할 때까지 유지할 수 있다.


■ 7 레벨

[ 실명 다트 (E) ]
- 수면총의 효과가 만료되면 대상이 2초 동안 실명한다.

[ 정신 마취 독극물 (지속 효과) ]
- 독극물 중첩당 적 영웅의 기술 위력이 15% 감소한다.

[ 쇠약의 다트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다트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의 공격력을 4초 동안 50% 감소시킨다.


■ 10 레벨

[나노 강화제 ] - R
- 마나 소비 : 75
-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 아군 영웅을 강화하여 즉시 200의 마나를 회복시킨다.
- 8초 동안 대상의 기술 위력이 30% 증가하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 더 빨리 감소한다.
-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 호루스의 눈 ] - R
- 마나 소비 : 70
-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 저격용 조준경을 활성화하여 사거리가 무한인 8발의 특수 탄환을 발사할 수 있다.
- 탄환은 처음 적중하는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거나 적 영웅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준다.
-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준다.
- 호루스의 눈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동할 수 없다.


■ 13 레벨

[ 증속 혈청 (Q) ]
- 치유탄이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 증가시킨다.

[ 정화탄 (Q) ]
- 치유탄이 대상의 이동 불가 및 감속 효과를 제거한다.
- 효과를 제거하면 해당 치유탄의 치유량이 20% 증가한다.

[ 자극제 (Q) ]
- 치유탄이 대상의 기절 효과를 제거한다.
- 효과를 제거하면 대상의 방어력을 2초 동안 50 증가시킨다.


■ 16 레벨

[ 명사수 (Q) ]
- 치유탄이 아군 영웅에게 연속해서 적중할 때마다 치유량이 5% 증가하여 최대 50% 증가한다.
- 이 효과는 치유탄이 아군 영웅에게 적중하지 않으면 사라진다

[ 집중 투여 (W) ]
- 적 영웅에게 활성화된 독극물 중첩 하나당 치유탄의 치유량이 10% 증가한다.

[ 비전 메아리 (지속 효과) ]
- 생체 수류탄이 적중한 아군 및 적 영웅 하나당 치유량이 30% 증가한다.


■ 20 레벨

[ 나노 재구성 (R) ]
- 나노 강화제의 대상이 준 기술 피해의 50%만큼 대상이 생명력을 회복한다.

[ 탄도학적 우위 (R) ]
- 호루스의 눈 탄환이 적중할 때 폭발하여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300 회복시키고 주위 적 영웅들에게 150의 피해를 준다.

[ 마취 독극물 (지속 효과) ]
- 적 영웅에게 독극물을 5회 중첩시키면 2초 동안 수면 상태가 된다.

[ 무차별 사격 (사용 효과) ]
- 4초 동안 일반 공격이 공격 속도를 10% 증가시켜 최대 100% 증가한다.

[ 광학 조준경 (지속 효과) ]
- 정조준의 일반 공격 사거리 증가량이 2에서 4로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