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한가위를 앞둔 아키에이지가 9월 21일(목) 정기 점검을 통해 사전에 예고한 콘텐츠 개편이 이뤄졌다. 개편 대상은 크게 해상 전장, 칭호 시스템 개선, 초승돌 개선, 공헌도 망토이며 관련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21일 점검을 통해 진행된 콘텐츠 개선 사항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해상전장은 승패에 큰 영향을 주는 깨어난 이프나의 힘 효과가 추가되거나 변경된다.

기존에 있던 살룬의 긍지는 함포 재사용 대기시간 삭제와 라크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효과만 남게 되며, 선박 충돌 성능 10배 강화는 라온칸의 용맹 효과로 이전이 이뤄진다.

또한 일정 시간 동안 선박이 무적 상태가 되는 '아티벗의 신의' 효과가 추가되면서 앞에서 언급된 두 가지 효과에 대한 적절한 대응 수단이 될 예정이다.


▲ 해상전장 승패에 큰 영향을 주는 효과들


이어서 칭호 시스템은 게임 내에서 다른 사람과 차별화된 개성은 물론, 부가적인 능력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요소이지만, 그동안은 칭호 변경권이 필요함에 따라 사실상 마음대로 바꾸긴 어려웠다.

하지만 21일 콘텐츠 개선 후에는 칭호 변경권 자체가 더 이상 구매할 수 없도록 사라지고,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해진다. 물론 이런 시스템 변화는 칭호만 해당하며, 인장의 경우 전장 상점에서 키리오스의 훈장 50개로 구매할 수 있는 '인장 변경권'이 필요하다.


▲ 칭호 변경권 10개를 인장 변경권 1개로 교환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초승돌 역시 많은 변화가 있다. 이제 초승돌 1단계는 종류와 무관하게 모두 명예 점수 상점에서 구매(개당 1만)할 수 있으며, 2단계 초승돌은 제작이 매우 간편해진다.

2단계 초승돌은 1단계 초승돌을 기본 재료로 하며, 각 색상에 맞는 초승돌 제작 재료를 사용해 제작이 가능한데 기존의 대성공과 성공의 제작 분기가 사라진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참고로 재료 중 하나인 초록빛 초승돌 결정은 이제 명예 점수 상점이 아니라 공헌도 상점에서 30점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초승돌 순환 촉매제는 더이상 구매할 수 없게 됨에 따라 사용 시 명예점수 1400점으로 교환된다.


▲ 초승돌 순환 촉매제 역시 명예점수로 교환해준다


이외에도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에페리움, 델피나드, 에아나드, 이프니르 망토에 재봉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재봉인 과정을 거치면 원할 때마다 같은 등급의 망토로 변경이 가능한데 '마력이 봉인된 에페리움의 망토'를 봉인 해제할 경우 바람결/긍지/가호/섬광/안식 중 1개를 선택해서 얻을 수 있다.

단, 아이템 합성(성장) 등급을 넘어선 경험치나 추가된 합성 효과는 승계가 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 에페리움의 망토는 원정대 3레벨이면 종류와 무관하게 구매 가능!


한편 본격적인 한가위 연휴가 시작되는 다음 주 정기 점검(9월 28일 목요일)을 통해서는 총 5개의 특별한 이벤트에 대한 정보가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