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강남 인벤 방송국에서 열린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이하 HTC) B조 6경기 NoeZ과 Gomdori의 대결에서 가 'Portia' 이동재의 활약에 힘입어 3:2로 승리했다. Gomdori는 승리했지만, 세트 득실에서 NoeZ에게 밀려서 4강 진출에 아쉽게 실패했다.

선봉 대결에서 'Redtea' 박정현과 'Kranich' 백학준이 만났다. 1세트, 사냥꾼을 꺼낸 백학준이 5턴에 거센물결 히드라로 많은 딜을 넣었다. 박정현은 히드라를 제압할 방법을 찾지 못하며 패했다. 2세트에서 흑마법사를 준비한 박정현이 백학준의 모든 성기사 카드를 막아내고 승리했다. 후반에 노움페라투를 사용해서 용사의 진은검을 태운 것이 주효했다.

이어진 3세트, 사제 미러전에서 백학준이 암흑 사신 안두인으로 먼저 변신하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카자쿠스의 물약을 두 장 사용하며 탄환을 마련한 백학준이 사제 미러전에서 승리했다. 4세트, 박정현이 백학준의 어그로 성기사를 막아내고 2:2 동점을 만들었다. 마지막 5세트에서 백학준이 박정현의 정령 마법사 덱을 격파하고 선봉 대결에서 승리했다.

NoeZ의 중견 'Airtrax' 오상현이 등장했다. 1세트에서 위니 흑마법사를 가져온 오상현이 치열한 필드 싸움 끝에 백학준의 성기사를 제압했다. 이어진 2세트, 오상현이 공작 켈레세스를 사용하는 어그로 도적으로 사냥꾼을 격파했다. 오상현은 마지막 순간에 '개들을 풀어라' 역킬각을 보는 노련함까지 발휘하며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3세트, 오상현이 사제 장인다운 완벽한 운영으로 백학준의 마법사를 꺾고 3:0승리를 거뒀다.

3경기, Gomdori의 중견 'Honbee' 박준규가 출전했다. 1세트에서 유리한 손패로 출발한 박준규가 여유롭게 오상현의 위니 흑마법사를 제압하고 선취점을 기록했다. 2세트, 위니 흑마법사를 다시 꺼낸 오상현이 박준규의 도적에게 여지를 주지 않는 플레이로 압승을 거뒀다. 박준규가 공작 켈레세스를 넣은 도적을 꺼냈다. 3세트, 오상현이 주술사로 손패가 꼬인 박준규의 전사를 압도하며 승리했다. 오상현은 3세트 승리로 4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4세트, 도적 미러전에서 박준규가 치열한 접전 끝에 승리하며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5세트, 오상현이 과감하게 그림자 밟기를 사용하며 필드를 장악했다. 주도권을 끝까지 지킨 오상현이 도적으로 전사를 꺾고 3:2 승리를 거뒀다.

이어진 4경기에 Gomdori의 대장 'Portia' 이동재가 나왔다. 1세트에서 이동재가 퀘스트 전사로 수비의 진수를 보여주며 오상현의 도적을 꺾고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 이동재가 이번에는 사제로 완벽한 수비를 선보이며 손패가 마른 오상현의 도적을 꺾고 2:0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3세트에서 필드 개체수 우위를 점한 이동재가 해골마로 이득 교환을 거두며 3:0 완승을 만들었다.

마지막 대장전에 NoeZ의 대장 '루세트' 임영선이 출전했다. 1세트, 드루이드를 꺼낸 이동재가 치열한 접전 끝에 임영선의 마법사의 공격을 막아내고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에서도 이동재가 전사로 필사적으로 버티며 임영선의 마법사에게 2연패를 안겼다. 임영선은 화염구를 뽑지 못하면서 아쉽게 패했다. 3세트, 이동재가 암흑 사신 안두인과 속박된 라자를 잡고 출발했다. 이동재가 깔끔한 운영으로 사제 미러전에서 승리하고 3:2 승리를 확정 지었다.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B조 6경기 결과

NoeZ 2 vs 3 Gomdori

1경기 'Redtea' 박정현 2 vs 3 'Kranich' 백학준
1세트 'Redtea' 박정현(사제) 패 vs 승 'Kranich' 백학준 김동혁(사냥꾼)
2세트 'Redtea' 박정현(흑마법사) 승 vs 패 'Kranich' 백학준(성기사)
3세트 'Redtea' 박정현(사제) 패 vs 승 'Kranich' 백학준(사제)
4세트 'Redtea' 박정현(사제) 승 vs 패 'Kranich' 백학준(성기사)
5세트 'Redtea' 박정현(마법사) 패 vs 승 'Kranich' 백학준(성기사)

2경기 'Airtrax' 오상현 3 vs 0 'Kranich' 백학준
1세트 'Airtrax' 오상현(흑마법사) 승 vs 패 'Kranich' 백학준 김동혁(성기사)
2세트 'Airtrax' 오상현(도적) 승 vs 패 'Kranich' 백학준(사냥꾼)
3세트 'Airtrax' 오상현(사제) 승 vs 패 'Kranich' 백학준(마법사)

3경기 'Airtrax' 오상현 3 vs 2 'Honbee' 박준규
1세트 'Airtrax' 오상현(흑마법사) 패 vs 승 'Honbee' 박준규(사제)
2세트 'Airtrax' 오상현(흑마법사) 승 vs 패 'Honbee' 박준규(도적)
3세트 'Airtrax' 오상현(주술사) 승 vs 패 'Honbee' 박준규(전사)
4세트 'Airtrax' 오상현(도적) 패 vs 승 'Honbee' 박준규(도적)
5세트 'Airtrax' 오상현(도적) 승 vs 패 'Honbee' 박준규(전사)

4경기 'Airtrax' 오상현 0 vs 3 'Portia' 이동재
1세트 'Airtrax' 오상현(도적) 패 vs 승 'Portia' 이동재(전사)
2세트 'Airtrax' 오상현(도적) 패 vs 승 'Portia' 이동재(사제)
3세트 'Airtrax' 오상현(도적) 패 vs 승 'Portia' 이동재(성기사)

5경기 '루세트' 임영선 0 vs 3 'Portia' 이동재
1세트 '루세트' 임영선(마법사) 패 vs 승 'Portia' 이동재(드루이드)
2세트 '루세트' 임영선(마법사) 패 vs 승 'Portia' 이동재(전사)
3세트 '루세트' 임영선(사제) 패 vs 승 'Portia' 이동재(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