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7-09-23 00:15
댓글 :
63

[취재] 그래픽이 격세지감! 은퇴한 헌터도 쉽게 적응한 '몬스터헌터: 월드' 체험기

장요한 기자 (Roah@inven.co.kr)


"몬스터헌터는 그래픽을 보고 하는 게임이 아니라고?"

도쿄게임쇼 2017 캡콤 부스에서 만난 '몬스터헌터: 월드(이하 몬헌 월드)'는 그동안 수식어처럼 따라다녔던 '구린 그래픽'이란 오점을 완전히 탈피한 모습이다. 트레일러가 공개될 때까지만 하더라도 팬들은 영상 속 그래픽을 믿지 않았다. 아니, 그래픽은 신경 쓰지 않았다. 몬헌은 그래픽을 보고 하는 게임이 아니니까.

하지만 기자는 많은 헌터들이 입 모아 말하는 부분에 대해 전혀 동의할 수 없었다. 2K를 넘어 4K 영상도 손쉽게 찾아보고, 온라인 게임을 풀옵션을 즐기는 이들이 많은 요즘, 그래픽이 제자리걸음이라면 있던 팬도 떠나기 마련이다. 그래서 PSP 시절의 몬헌3를 마지막으로 헌터 생활을 끝냈다. 닌텐도 3DS와 Switch 등 많은 몬헌 타이틀이 출시됐지만, 그래픽이 마음에 들지 않아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그랬는데 약 7년 만에 다시 몬헌이 하고 싶어졌다. 도쿄게임쇼 2017에서 몬헌 월드의 실제 플레이 영상을 보고 매우 큰 감동을 받아서다.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난다고 점점 퇴보하는 느낌이 들었던(정확히는 플랫폼 때문이겠지만) 그래픽이 싫어 그만 둔 몬헌이 엄청난 그래픽으로 돌아왔다. 트레일러와 거의 차이가 없을 정도의 압도적인 그래픽으로 말이다.

그래서 몬헌 월드 시연을 해야 한다고 했을 때, 자진해서 "내가 하겠다!"고 말했다. 7년 전에 그만둔 수렵 생활의 시작과 실제 게임 플레이를 정말 해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 이 부스를 보고 어찌 그냥 지나치겠는가


프레스 등록을 마치고 2시간을 기다린 끝에 싱글 플레이 모드를 체험할 수 있었다. 월드라는 부제답게 4인 멀티 플레이 체험을 하려 했으나, 체험할 공간이 싱글보다 적었고, 중국과 대만 매체에서 4명씩 단체로 대기하고 있었던지라 혼자 온 기자는 싱글 플레이로 만족해야 했다. 지금 생각하면 무척 아쉬움이 남지만...

우여곡절 끝에 시연대 앞에서 큰 화면으로 본 몬헌 월드의 그래픽은 정말 감탄할 만했다. PS4로 구현된 덕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냥 감탄사 밖에 나오지 않았다. 물론, 주로 그래픽 좋은 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본다면 '음, 그래픽 좀 좋네'라고 생각하며 가볍게 넘길 수 있다. 하지만 몬헌 팬이라면, 스스로를 헌터라고 말하는 골수팬들은 감탄을 넘어 감동할 수 있을 정도의 그래픽이다.

혼자 감동하여 헉헉거리던 기자를 한심하게 쳐다보던 동료 기자를 뒤로한 채 컨트롤러를 들었다. 몬헌 때문에 게임 패드를 써본 게 언제인지 기억도 나지 않는다. 아마 프론티어 시절이리라. 혼자 이런저런 감동과 추억에 젖어 있을 동안 친절한 부스걸의 설명을 하나도 듣지 못한 채 '도스 자그라스(★★)' 수렵을 선택했다.

▲ 이 녀석이 바로 별 2개의 도스 자그라스


수렵 시작, 타잔처럼 베이스캠프에 낙하한 뒤 곧장 무기 쌍검으로 바꿨다. 쌍검은 비주류 무기지만, 화사장력을 띄우고 강주약G을 드링킹하며 몇분 컷을 외치던 고수를 보며 시작한 쌍검이다. 7년 전 뇌전룡과 공폭룡의 등껍질을 부수기 위해 고생하던 시절까지 생각났다.

조작 방법도 프론티어와 큰 차이가 없었고, 시연 버전이라 그런지 스태미너도 넉넉했다. 덕분에 자그라스가 우글거리는 소굴까지 금새 뛰어갈 수 있었다.

베이스캠프를 지나 자그라스가 서식하는 곳까지 뛰어가며 느낀 건 정말 그래픽이 좋다는 점이다. 거듭 강조해도 부족하다. 사실 기자는 감성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타입이라 엔진이 어떻고, 시스템이 어떤지는 잘 모른다. 하지만 여러 번 강조해도 입이 아프지 않을 정도로 몬헌 월드의 그래픽은 정말 기가 막힐 정도로 뛰어났다.

암석으로 둘러싸인 돌길에 대한 묘사, 강물 위로 비치는 빛과 그 위를 뛰어다닐 때 물이 튀는 것조차 많은 신경을 썼음을 알 수 있었다. 흙 위에서 구를 때 발생하는 흙먼지까지도 말이다.

▲ 몬헌에서 이런 그래픽을 기대할 수 있다니... 격세지감이다


수렵 대상인 도스 자그라스가 있는 해안가는 흙과 돌, 잡초가 섞여 있는 지형이었는데, 도스 자그라스가 큼지막한 발길로 뛰어다닐 때 발생하는 시각적 효과도 매우 좋았다. 도스 자그라스가 뒤집어진 채 발버둥 칠 때, 그리고 뱃살(?)을 공격할 때, 헌터의 공격 모션 때문에 텍스쳐가 깨지는 모습도 종종 보였지만, 큰 문젯거리는 아니었다.

오토모(아이루 이름)가 설치해 둔 마비 함정의 이팩트도 만족할 수준이다. 연한 노란색의 스파크가 튀는 모습이 꽤 멋있었는데, 몬헌 월드에서 뇌전룡을 볼 수 있다면 정말 대단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단순 이팩트 뿐이지만, 리오레우스의 화염도 기대가 되는 대목이었다.

쌍검 콤보와 난무 조합이 다시 생각날 무렵, 체력이 떨어진 도스 자그라스를 동굴까지 쫓아가 마무리하며 약 10분 정도의 시연이 끝났다. 도스 자그라스는 도스재기 급인 것으로 보인다. 나름 황흑룡(몬헌3)도 가볍게 처리하던 시절이 있었기에 별 4~5개 수렵도 해보고 싶었지만, 시연으로 선택할 수 있는 수렵이 최대 별 3개짜리고, 시간제한이 끝난 터라 입맛을 다진 채 퇴장해야 했다.

가볍게 싱글 플레이 모드만 체험한 것이고 그동안의 몬헌 타이틀을 다 패스했기 때문에 명확하게 점수를 매기기는 어렵다. 하지만 많은 헌터들에게 딱 두 마디만 말하고 싶다. 트레일러에서 '이 그래픽 실화?'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 '실화'라는 것. 그리고 몬헌 월드가 한국어판으로 출시될 때까지 125일 남았다는 것이다.

▲ 현장 소리가 시끄러우니, 음량을 줄이거나 꺼주세요!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45개 등록됨 (2018-10-19 ~ 2018-04-18)

[IGC2018] 몬헌 월드의 '초고밀도 오픈 필드' 만드는 법 [27]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10-19 01:18
IGC 2018의 마지막 날, 캡콤의 토쿠다 유야 디렉터는 '몬스터 헌터: 월드(이하 몬헌 월드)'의 게임 컨셉 및 레벨 디자인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세계적 IP로 거듭나기 위해 '몬헌 월드.....
"여기가 혹시 아스테라인가요?" 신주쿠 몬헌 주점, 직접 가봤습니다 [35]
포토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9-23 23:41
몬스터 헌터 시리즈 팬이라면 신주쿠에 '몬스터 헌터 주점(HUNTER BAR Monhan Sakaba)'에 대한 얘기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몬스터 헌터 세계관의 주점을 떠올리게 하는 이곳에서는 게임 속에 등장.....
역시 종주국? 압도적 실력을 자랑한 'Agent' TGS 2018 MHW 드림 매치 [12]
게임뉴스 | 문원빈 기자 (Baroo@inven.co.kr) | 2018-09-23 19:23
2018년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된 도쿄 게임 쇼 2018(20~21일, 비즈니스 데이). 마지막 4일차 9월 23일 10시부터 캡콤 부스에서 '몬스터 헌터: 월드 드림 매치 도쿄 게임 쇼 2018'이 개최됐다....
'몬스터 헌터: 월드', 일본 게임 대상 2018 대상 수상 [20]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18-09-21 12:43
TGS 2018 현장에서 '일본 게임 대상 2018'이 진행되었다. 일본 게임 대상은 1996년 'CESA 대상'으로 처음 개최된 이후 1999년 '일본 게임 대상'이라는 현 명칭으로 변경했다. 일본 게임 대상은 '전년도 .....
토쿠다 유야 '몬스터 헌터: 월드' 디렉터, IGC 2018 강연 확정 [13]
게임뉴스 | 박태학 기자 (Karp@inven.co.kr) | 2018-09-20 16:52
'몬스터 헌터: 월드'의 토쿠다 유야 디렉터가 올해 '인벤 게임 컨퍼런스(이하 IGC 2018)에 강연자로 참석한다. 2004년 캡콤에 입사한 토쿠다 유야 디렉터는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게임 디자이너로...
몬스터헌터:월드에 최적화된 라이젠! 이젠 게임도 멀티코어다 [155]
기획기사 | 송성호 기자 (Ronni@inven.co.kr) | 2018-09-14 18:29
2017년 AMD는 최대 8코어를 갖춘 라이젠(Ryzen) 시리즈를 세상에 선보였고, 인텔의 독주로 잠잠하던 CPU 시장에 거대한 파문을 던졌다. 초기에는 소비자들의 미심쩍은 반응도 많았지만, 속속 등장하는 벤.....
[정보] 9월 6일, '공폭룡 이블조' PC 버전 업데이트 예정 [54]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Piino@inven.co.kr) | 2018-09-05 18:53
PC버전 몬스터헌터 월드에 신규 몬스터 '공폭룡 이블조'가 추가된다. 이블조 업데이트는 한국 시간 9월 6일(목) 오전 9시 진행된다. 이블조는 콘솔 버전에서 최초로 추가된 몬스터다. 체력이 많고 방어력.....
게임피아, '몬스터 헌터: 월드' PC 패키지 정식 발매 [14]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18-09-03 11:32
게임피아㈜(대표 정종헌, www.egamepia.com)는 CAPCOM ASIA와 협력하여, 헌팅 액션게임 “몬스터 헌터: 월드(MONSTER HUNTER: WORLD)” PC판 패키지제품을 9월 3일부터 정식발매 한다고 밝혔다. “몬스터.....
[정보] 더 난폭하고 훨씬 강력하다! PC판에 등장할 신규 몬스터 미리보기 [27]
게임뉴스 | 문원빈 기자 (Baroo@inven.co.kr) | 2018-09-03 11:13
PC판이 발매된 지 어느덧 3주. 신대륙의 몬스터들과의 만남으로 정신없었던 헌터 생활... 메인 스토리를 마치고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장비 파밍에 집중하는 헌터들부터 역전 키린을 시작으로 역전 고룡 .....
[CEDEC] 몬헌 월드의 게임 디자인, "임팩트가 있어야 사랑받는다" [98]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8-25 02:09
콘솔과 PC 플랫폼을 포함해 전세계 누적 출하량 1,000만 장을 돌파한 '몬스터헌터: 월드(이하 몬헌 월드)'의 인기는 세덱 2018 행사장에서도 단연 돋보였다. 몬헌 월드의 사운드와 그래픽, 프로그래밍과.....
[뉴스] 특정 임무 수행으로 획득! 사냥 시간을 단축하는 특수 장비 정보 [183]
게임뉴스 | 문원빈 기자 (Baroo@inven.co.kr) | 2018-08-21 17:39
몬스터 헌터: 월드에서 특수 장비는 크게 2가지로 구분된다. 먼저 일종의 '위장막'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복장'은 다양한 능력을 부여해주기 때문에 자신이 진행하는 지형과 몬스터 특성에 맞게 선택해.....
몬스터헌터: 월드, 전세계 누적 출하량 1,000만장 돌파 [92]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8-20 17:46
캡콤의 '몬스터헌터: 월드'가 자체 출하량 기록을 또다시 경신했다. 캡콤은 금일(20일),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몬스터헌터: 월드'가 PS4, Xbox One, 스팀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1,000만 장이 넘.....
[정보] 격이 다른 공격 패턴! 초보 헌터들을 괴롭히는 5마리의 고룡 [49]
게임뉴스 | 문원빈 기자 (Baroo@inven.co.kr) | 2018-08-16 14:27
PC판이 출시된 지 어느덧 일주일이 흘렀다. 커스터마이징부터 시작해서 도스쟈그라스를 처음 만났던 새내기 헌터들도 스토리를 어느정도 진행하면서 신대륙 생활에 익숙해졌을 것이다. 상위 단계로 진입.....
'몬스터헌터: 월드', 13일부로 中 텐센트 위게임에서 판매 중지 [43]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8-13 14:55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캡콤의 '몬스터헌터: 월드'가 텐센트 자체 게임 플랫폼 위게임에서 13일부로 판매가 중지된다. 해당 판매 중지에 대해 위게임 측은 13일 낮 공지를 통해 "게임 콘텐츠.....
게임피아, '몬헌: 월드' PC판 패키지 13일부터 예약 시작 [28]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8-10 15:43
게임피아(대표 정종헌)는 캡콤 아시아와 협력하여, 헌팅 액션게임 '몬스터 헌터: 월드(MONSTER HUNTER: WORLD)' PC판 패키지제품의 예약판매를 8월 1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몬스터 헌터:...
[정보] 급격하게 상승한 난이도?! 몬린이의 앞을 가로막을 주요 몬스터 3종 [58]
게임뉴스 | 문원빈 기자 (Baroo@inven.co.kr) | 2018-08-10 11:46
PC판이 출시된 지금, 많은 헌터들이 다시 신대륙으로 찾아 공룡 사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PS4판에서 많은 경험을 통해 숙련된 헌터도 있겠지만, 아마 대다수의 헌터들은 몬스터 헌터: 월드를 처음 접해.....
몬스터헌터: 월드, 출시 하루만에 스팀 동시접속자 20만 돌파 [89]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8-10 11:19
몬스터헌터: 월드가 출시 하루만에 스팀 동시접속자수 게임 3위에 이름을 올리며 순항을 알렸다. 국내시간 11 시기준으로 최대 접속자는 24만 명을 넘어섰고, 현재도 20만 명 이상의 유저들이 접속해있는.....
[정보] 빠른 음 획득과 칼타이밍 연주가 핵심, 수렵피리 사용법 [17]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Piino@inven.co.kr) | 2018-08-09 11:50
헌터의 삶은 각자도생(各自圖生)이다. 다른 사람이 베히모스를 때려줄 수는 있어도 황도 메테오를 대신 맞아주지는 않는다. 파티원은 함께 몬스터를 잡는 사람일 뿐, 결국 몬스터와 홀로 맞서야 한다. 이.....
[정보] 끝나지 않는 선택 고민, 몬헌: 월드 PC판은 '원거리 무기' 어떠신가요? [16]
게임뉴스 | 문원빈 기자 (Baroo@inven.co.kr) | 2018-08-08 17:56
드디어 이번 주 금요일 PC판 발매를 앞둔 몬스터헌터: 월드. PS판을 바쁘게 달려오면서 몬스터헌터: 월드에 대한 여러 정보와 다양한 내용을 다뤘고, 많은 헌터들이 커뮤니티에서 조언도 볼 수 있지만, .....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