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강남 인벤 방송국에서 열린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이하 HTC) 4강 1경기 T4321과 NoeZ의 대결에서 T4321이 'Sooni' 남상수의 '원맨쇼' 활약에 힘입어 3:0 완승을 거뒀다. 로열로더 T4321은 모두의 예상을 깨고 가장 먼저 결승전 진출에 성공했다.

선봉 대결에서 'Redtea' 박정현과 'Sooni' 남상수가 만났다. 1세트, 남상수가 비취 드루이드로 박정현의 하이랜더 사제를 꺾고 선취점을 올렸다. 남상수는 이어진 2세트 흑마법사 미러전에서도 승리를 거두며 2:0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3세트에 남상수가 켈레세스를 사용하는 도적 덱을 꺼냈다. 사제를 다시 꺼낸 박정현이 초반 위기를 넘기고 승리를 거뒀다. 4세트, 남상수가 2턴에 켈레세스를 소환하며 덱의 하수인에게 버프를 입혔다. 강력한 필드를 구성한 남상수가 3:1로 선봉 대결에서 승리했다.

NoeZ의 중견 'Lucete' 임영선이 출전했다. 1세트, 드루이드와 사제의 대결에서 남상수가 가뿐하게 승리를 따냈다. 이어진 2세트부터 임영선이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임영선이 사제와 드루이드로 남상수의 켈레세스 도적을 제압하고 2:1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 성기사와 흑마법사의 대결이 펼쳐졌다. 임영선이 시종일관 몰아쳤지만, 뒤틀린 황천에 필드가 정리되면서 힘을 잃었다. 뒷심이 빠진 임영선이 항복을 선언하면서 2:2 동점이 됐다. 마지막 5세트, 남상수가 필드 개체수를 늘리며 주도권을 잡았다. 임영선이 필드를 역전하려고 했지만, 쉽지 않았다. 남상수가 리로이 젠킨스로 쐐기를 박으며 짜릿한 2연승을 거뒀다.

NoeZ의 대장 'Airtrax' 오상현이 출전했다. 1세트, 남상수가 밀림 사냥꾼 헤멧을 넣은 하이랜더 사제를 꺼냈다. 빠르게 딜을 누적한 남상수가 암흑 사신 안두인으로 킬각을 만들며 1세트를 따냈다. 이어진 2세트에서는 오상현이 사제로 남상수의 흑마법사를 제압하고 1:1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남상수가 흑마법사의 풍부한 광역기를 사용해서 오상현의 진화 주술사를 압도했다. 리치왕으로 유리함을 굳힌 남상수가 2:1로 앞서 나갔다. 4세트, 치열한 필드 주도권 싸움 끝에 남상수가 승기를 잡았다. 선봉으로 출전한 남상수가 깔끔한 경기력으로 오상현까지 제압하고 올킬을 달성, 팀을 결승전에 올렸다.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4강 1경기 결과

NoeZ 0 vs 3 T4321

1경기 'Redtea' 박정현 1 vs 3 'Sooni' 남상수
1세트 'Redtea' 박정현(사제) 패 vs 승 'Sooni' 남상수(드루이드)
2세트 'Redtea' 박정현(흑마법사) 패 vs 승 'Sooni' 남상수(흑마법사)
3세트 'Redtea' 박정현(사제) 승 vs 패 'Sooni' 남상수(도적)
4세트 'Redtea' 박정현(흑마법사) 패 vs 승 'Sooni' 남상수(도적)

2경기 'Lucete' 임영선 2 vs 3 'Sooni' 남상수
1세트 'Lucete' 임영선(사제) 패 vs 승 'Sooni' 남상수(드루이드)
2세트 'Lucete' 임영선(사제) 승 vs 패 'Sooni' 남상수(도적)
3세트 'Lucete' 임영선(드루이드) 승 vs 패 'Sooni' 남상수(도적)
4세트 'Lucete' 임영선(성기사) 패 vs 승 'Sooni' 남상수(흑마법사)
5세트 'Lucete' 임영선(성기사) 패 vs 승 'Sooni' 남상수(도적)

3경기 'Airtrax' 오상현 1 vs 3 'Sooni' 남상수
1세트 'Airtrax' 오상현(드루이드) 패 vs 승 'Sooni' 남상수(사제)
2세트 'Airtrax' 오상현(사제) 승 vs 패 'Sooni' 남상수(흑마법사)
3세트 'Airtrax' 오상현(주술사) 패 vs 승 'Sooni' 남상수(흑마법사)
4세트 'Airtrax' 오상현(주술사) 패 vs 승 'Sooni' 남상수(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