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비공패 각성 시스템이 추가됐다. 비공패는 령이나 수호석과 비슷한 성장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재료로 신규 성장 재료인 '신비수'를 필요로 한다. 신비수를 이용해 비공패를 성장시키면 각성 비공패로 확률 성장하며, 다른 각성 장신구들과 마찬가지로 확률적으로 여러 단계를 점프할 수도 있다.

각성 비공패는 영웅급, 전설급에 관계없이 총 8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단계가 높아짐에 따라 항마공격력과 치명피해를, 최종 단계에서는 최대 생명력을 추가로 제공한다. 각성 및 높은 단계에 도달한다고 해서 비공패 자체의 스킬 강화 효과가 직접적으로 상승하지는 않는다.

종류에 따라 필요한 신비수의 개수에는 차이가 있다. 영웅급 비공패의 경우 진화를 시도할 때 마다 신비수 1개와 10금이 필요하며, 전설급 비공패의 경우 진화를 시도할 때 마다 신비수 5개와 50금이 필요하다. 모든 단계가 확률성장이므로 실패할 수 있으며, 실패 시에는 진화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재료가 되는 신비수의 경우 메인 입수처는 N샵이다. 9월 27일부터 10월 11일까지 프로모션 기간 중 신비수 11개를 1,000 신석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외에는 투영의 사원에서 신비수를 획득할 수 있다. 사원의 마지막 보스인 홍석근 사부를 쓰러뜨리면 확률적으로 신비수가 드랍되며, 확률은 높지 않은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 각성 비공패 단계별 옵션 정보



▲ 비공패를 각성 비공패로 진화시킬 수 있으며 첫 단계부터 실패 확률이 있다

▲ 단계가 올라도 기본적인 스킬 강화 효과에는 변함이 없다

▲ 운이 없다면 진화 마일리지가 가득 찰 때까지 진화에 실패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