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카카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 for kakao'가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늘부터 10월 16일까지 진행되는 '프렌즈팝콘 1주년 생일상 어워즈'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인게임 아이템과 함께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전예약 이벤트를 카카오톡 친구에게 알리면 모집된 사전 예약자수 및 초대한 친구 수에 따라 다양한 선물이 증정된다.

카카오게임은 '프렌즈팝콘' 출시를 기념해 1년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인포그래픽 영상과 함께 의미 있는 이용자 수치를 공개했다. '프렌즈팝콘' 주요 이용자 수치를 살펴보면 누적 가입자수 620만명, 누적 플레이수 31억 6천만회, 1인 최대 플레이 횟수 51,000회, 1인 이용자 최대 보유 프렌즈 캐릭터 수는 400여 개이다. 지난 5월 시즌 2 업데이트와 함께 새롭게 선보인 '60초 랭킹전' 모드는 총 7천6백만의 플레이 시간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프렌즈팝콘 for kakao'는 2016년 10월 출시 후 주요 앱스토어에서 퍼즐게임 매출 상위권을 차지한 퍼즐게임이다. 1주년 사전예약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게임 내 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