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넥슨

넥슨(대표 박지원)은 추석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EA SPORTS FIFA 온라인 3'에서는 오는 10월 11일까지 '황금 추석위크'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추석 프리미엄 상자', '선수팩 상자', 'EP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와 '5,000만 EP(게임머니)', '20Lv 경험치 획득권' 등을 제공한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이달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추석 연휴 기념 특별 이벤트 던전 '고블린 황금향'을 오픈하고, 던전에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할 경우 '85레벨 에픽 무기 선택상자'를 비롯,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황금 고블린의 항아리 조각'과 '75~85제 에픽장비'를 선물한다.

'사이퍼즈'에서는 오는 10월 12일까지 하루 한 번 접속 시 '청풍/명월/설화 코스튬' 및 '도안', '소모품' 중 세 개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비단주머니'를 지급하고, '유니크 부스터', 'SM&EC 유니크 부스터'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오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전투 횟수 제한 해제 +2회' 및 '보스 이블코어 +1개' 등을 지급하고, 게임 접속 일자에 따라 '골든타임 룬 주머니', '레어 전승석 조각 선택 상자(무기)', '최대 +15 강화 교환 쿠폰 상자' 등 고급 아이템이 포함된 '2017 한가위 골든타임 박스'를 제공한다. 또한 10월 19일까지 '달토끼와 찹쌀쿵떡' 이벤트를 통해 '단아한 한복', '각시탈' 등 추석 아이템을 선물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오는 10월 11일까지 '한가위 송편을 모아라' 이벤트를 통해 일곱가지 무지개색 '송편'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는 '한가위 송편 상자' 아이템을 제공하고, 유저가 모은 '송편' 색깔 조합에 따라 '한복 다오', '한복 디지니' 등 캐릭터와 'TOP50 카트 기어', '코인', '골든파라곤9' 등을 지급한다. 또한, '한가위 송편 상자', '행운의 노랑용 보석', 'TOP50 카트 기어'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미션 출첵' 및 '레이싱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매일매일 풍성한 추석' 이벤트를 통해 '경험치 2배 쿠폰', '추석 버프', '팝콘 코인' 아이템 등이 포함된 '선물 상자'를 증정하고, 몬스터 사냥으로 획득할 수 있는 '부농콩 꿀송편' 아이템을 통해 '팝콘 코인'과 경험치를 제공한다. 또한,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머리 위에 왕송편', '쿵덕쿵 송편 만들기 의자' 등이 포함된 '한가위 송편 선물 상자'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메이플 필름 페스티벌'의 '몬스터 택시 운전사', '명탐정 껨디' 등 다양한 미니 게임과 이벤트를 통해 '팝콘 코인' 등을 지급하고, 획득한 '팝콘 코인'으로 '역대 이벤트 반지'를 구매할 수 있는 '반지의 대왕' 코인샵을 오픈해 유저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오는 10월 26일까지 '절구 찧는 달토끼' 콘셉트의 '달토끼 그리고 달의 조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 및 인게임 이벤트 등 다양한 미션을 통해 '빛나는 달의 조각' 아이템을 획득하면, 달토끼 상점에서 '바니바니 하얀 달토끼 룩' 패키지, '달 밝은 밤' 배지 3종 등 추석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매일 접속 시 획득할 수 있는 '별빛 마그넷 미끼'로 이벤트 맵 '별모래 낚시터' 플레이 시 '메럿(재화)'을 제공한다.

'테라'에서는 오는 10월 12일까지 던전 완료 보상으로 '레어 드래곤 상자', '보석 선물 상자'를 추가하고, '발키온 지령서'를 완료할 때마다 지급되는 '한가위 포인트'를 모으면 '드래곤 상자', 'VIP 패키지', 테라코인 등 총 11종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엘소드'에서는 오는 10월 12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접속 시 지급되는 '달토끼의 티켓'과 '달 조각'을 모으면 토끼 콘셉트의 아바타를 제작할 수 있으며, '달 조각'으로 '코보 경험치 100% 메달', '코보 근성 포션', '코보 뽀루의 발 도장'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접속 후 10분 마다 '강화의 부적'으로 교환 가능한 '달빛 강화 장비'를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 중 강화에 필요한 소모 아이템을 1개로 축소, 강화 횟수에 따라 강화 확률 증가 아이템인 '달빛 엘의 해머'를 제공한다. 9월 28일과 10월 1일, 7일, 9일에는 15분간 접속하면 강화 시 실패로 파괴된 아이템을 복원해 주는 '코보 축복 받은 복원의 주문서' 10개를 증정한다.

'버블파이터'에서는 오는 10월 12일까지 '슈퍼달토끼 파워팩'과 '블래키스노클물안경'을 제공하는 '달님소원 빙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같은 기간 동안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슈퍼달토끼 파워팩' 및 '두찌 캐릭터'와 '이벤트매직바늘' 등을 지급한다. 또한, 10월 10일까지 '황금연휴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골드매직바늘' 아이템을 제공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오는 10월 3일부터 25일까지 추석 기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크아 한가위 축제' 이벤트를 진행하고, 10월 3일부터 6일까지 1판 이상 게임을 플레이하면 '감나무 따라와(7일)' 아이템을 지급한다.

'클로저스'에서는 오는 10월 1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사이버네틱 10세트 상자', '물질 변환 15일 이용 계약권' 등이 들어있는 '추석 선물 상자'를 선물하고,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추석 통돌이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또한, 40레벨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추석 이벤트 던전'을 오픈, 던전 플레이를 통해 재료를 모은 유저에게 '달토끼 헤어', '두둥실 청사초롱' 등 코스튬과 '한가위 떡방아 잔치' 마스코트 제작 혜택 등을 제공한다.


'서든어택'에서는 오는 10월 12일까지 게임을 한 판 이상 즐긴 유저 전원에게 '윷' 수집 기회 및 기본 보상 아이템을 제공하고, '윷'을 모두 수집하면 최대 '15만 경험치'와 함께 '윷' 외형의 신규 아이템 '윷남윷녀 캐릭터(100일)', '윷탄(100일)', '[도]/[개]/[걸]/[윷]/[모] 칭호'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오는 10월 4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Top.50 프리미엄 해독기', '아이템 기간 연장권' 등으로 교환 가능한 '금색 월병'을 선물한다. 또한, 10월 12일까지 '추석 송편 이벤트'를 통해 '송편 수류탄'을 지급하고, 경험치 및 포인트 최대 300퍼센트 상승 혜택 등을 제공한다.

'바람의나라'에서는 오는 10월 11일까지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격전지영혼상자', '랜덤얼굴변경권', '십억경 자동교환 비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즐거운 추석 이벤트'와 게임 접속 시 최대 300%까지 '신수', '환수', '일반' 경험치 버프를 제공하는 '추석 니나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10월 22일까지 출석일 수에 따라 다양한 버프와 '대미지스킨', '천제벽옥상자', '고대유물의 파편' 등을 제공하는 '한가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는 오는 10월 15일까지 매일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시 '송편(2개)' 아이템을 제공, 이를 활용해 'TOS 마우스패드', 'TOS 아트북', '포포리온 인형'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또한, 10월 9일까지 추석 콘셉트의 스크린샷, 영상, 팬아트 등을 공식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1만 원)'를 선물한다.

'어둠의전설'에서는 오는 10월 12일까지 '경험치'와 '어빌리티'를 200%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월영석'을 모아 마을 내 '강강수월래' 대형에 맞춰 캐릭터를 배치하면 '한복 의상'과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아스가르드'에서는 오는 10월 12일까지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찹쌀가루'로 '떡'을 만들어 '달토끼' NPC에게 가져가면 달의 모양을 바꿀 수 있다. 삭월, 초승달, 상현달, 보름달 등 달의 모양에 따라 각종 버프를 제공하고, 10개의 떡을 '달토끼'에게 가져다 주면 '휴대용 보름달', '토끼모자' 등을 얻을 수 있는 '달의 상자'를 추가로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