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련한 저격수 '아나'가 시공의 폭풍으로 합류했다. 아나 아마리는 원작 세계관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유엔 산하 다국적 군사 조직인 오버워치의 창립 멤버 중 하나로 탁월한 사격술과 판단력을 인정받았으며, 부사령관에 오른 인물이다. 비록 임무 중 오른쪽 눈을 잃고 자취를 감췄지만, 자신의 의무와 책임감을 깨닫고 다시 전투에 나선다.

시공의 폭풍에 합류한 아나는 원작과 마찬가지로 생체 소총을 활용하여 아군을 치유하며, 아군의 치유량을 증폭시키고 적의 치유를 방해하는 생체 수류탄을 비롯하여 적을 행동불능 상태로 만드는 군중제어기인 수면총을 보유한 영웅으로 원거리에서 아군을 지원할 수 있다.




▣ 기본 정보



오버워치의 창립 멤버이자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저격수인 아나 아마리는 자신의 능력과 노련함으로 무고한 이들을 지킵니다. 비록 오른쪽 눈을 잃고 한때 자취를 감췄지만 자신의 의무와 책임감을 깨닫고 다시 전투에 합류했습니다.


이름 : 아나
직업 : 노련한 저격수
공식 난이도 : 어려움
역할 : 원거리 지원가
특징 : 수면
가격 : 750 시공석, 15,000골드


▣ 기술 정보


■ 고유 능력


[ 때까치 ]
- 구조물이 아닌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독극물을 투여하여 5초에 걸쳐 추가로 피해를 준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된다.


■ 일반 기술


[ 치유탄 ] - Q
- 마나 소비 : 15
- 재사용 대기시간 : 2초
- 생체탄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50 회복시킨다.



[ 생체 수류탄 ] - W
- 마나 소비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16초
- 대상 위치로 수류탄을 던져 수류탄이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3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25% 증가시킨다.
- 수류탄이 적중한 적 영웅에게는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100% 감소시킨다.



[ 수면총 ] - E
- 마나 소비 : 45
-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 수면총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최대 3초 동안 수면 상태로 만든다.
- 수면 후 0.5초가 지난 뒤에 피해를 받으면 일찍 깨어날 수 있다.
- 탑승물에는 사용할 수 없다.


■ 궁극기


[ 나노 강화제 ] - R
- 마나 소비 : 75
-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 아군 영웅을 강화하여 즉시 200의 마나를 회복시킨다.
- 8초 동안 대상의 기술 위력이 30% 증가하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 더 빨리 감소한다.
-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 호루스의 눈 ] - R
- 마나 소비 : 70
-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 저격용 조준경을 활성화하여 사거리가 무한인 8발의 특수 탄환을 발사할 수 있다.
- 탄환은 처음 적중하는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거나 적 영웅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준다.
-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준다.
- 호루스의 눈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동할 수 없다.



▣ 특성 정보


■ 1 레벨

[ 투여량 조절 (W) ]
- 퀘스트: 생체 수류탄이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한다.
- 보상: 생체 수류탄이 적 영웅에게 10회 적중하면, 적중한 아군 및 적 영웅 하나당 공격력이 75% 증가한다.
- 보상: 생체 수류탄이 적 영웅에게 20회 적중하면 지속 시간이 3초에서 12초로 증가하고 치유 효과의 반경이 100% 증가한다.

[ 관통 다트 (E) ]
- 퀘스트: 수면총이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한다.
- 보상: 수면총이 적 영웅에게 10회 적중하면 수면총이 최대 2명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고 사거리가 50% 증가한다.
- 보상: 수면총이 적 영웅에게 20회 적중하면 치유탄이 최대 2명의 아군 영웅에게 적중하고 사거리가 50% 증가한다.

[ 휴대용 탄창 상자 (Q) ]
- 퀘스트: 적 영웅에게 독극물 5중첩을 달성해야 한다.
- 보상: 최대 중첩을 5회 달성하면 독극물이 5중첩된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준다.
- 보상: 최대 중첩을 15회 달성하면 신속 재장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사용하면 즉시 치유탄을 3회 충전할 수 있다.


■ 4 레벨

[ 공습 수류탄 (W) ]
- 사용하면 사거리가 275% 증가한 생체 수류탄을 던질 수 있지만 낙하하는 데 4초의 시간이 소요된다.
- 지속 효과: 생체 수류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한다.

[ 과다 복용 (지속 효과) ]
- 수면총 또는 생체 수류탄이 적에게 적중하면 독극물을 2회 중첩시킨다.

[ 정조준 (사용 효과) ]
- 때까치를 사용하여 시야 반경을 112.5% 증가시키고 일반 공격 사거리를 2 증가시킬 수 있지만 이동 20% 감소한다. 취소할 때까지 유지할 수 있다.


■ 7 레벨

[ 실명 다트 (E) ]
- 수면총의 효과가 만료되면 대상이 2초 동안 실명한다.

[ 정신 마취 독극물 (지속 효과) ]
- 독극물 중첩당 적 영웅의 기술 위력이 15% 감소한다.

[ 쇠약의 다트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다트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의 공격력을 4초 동안 50% 감소시킨다.


■ 10 레벨

[나노 강화제 ] - R
- 마나 소비 : 75
-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 아군 영웅을 강화하여 즉시 200의 마나를 회복시킨다.
- 8초 동안 대상의 기술 위력이 30% 증가하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 더 빨리 감소한다.
-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 호루스의 눈 ] - R
- 마나 소비 : 70
-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 저격용 조준경을 활성화하여 사거리가 무한인 8발의 특수 탄환을 발사할 수 있다.
- 탄환은 처음 적중하는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거나 적 영웅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준다.
-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준다.
- 호루스의 눈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동할 수 없다.


■ 13 레벨

[ 증속 혈청 (Q) ]
- 치유탄이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 증가시킨다.

[ 정화탄 (Q) ]
- 치유탄이 대상의 이동 불가 및 감속 효과를 제거한다.
- 효과를 제거하면 해당 치유탄의 치유량이 20% 증가한다.

[ 자극제 (Q) ]
- 치유탄이 대상의 기절 효과를 제거한다.
- 효과를 제거하면 대상의 방어력을 2초 동안 50 증가시킨다.


■ 16 레벨

[ 명사수 (Q) ]
- 치유탄이 아군 영웅에게 연속해서 적중할 때마다 치유량이 5% 증가하여 최대 50% 증가한다.
- 이 효과는 치유탄이 아군 영웅에게 적중하지 않으면 사라진다

[ 집중 투여 (W) ]
- 적 영웅에게 활성화된 독극물 중첩 하나당 치유탄의 치유량이 10% 증가한다.

[ 비전 메아리 (지속 효과) ]
- 생체 수류탄이 적중한 아군 및 적 영웅 하나당 치유량이 30% 증가한다.


■ 20 레벨

[ 나노 재구성 (R) ]
- 나노 강화제의 대상이 준 기술 피해의 50%만큼 대상이 생명력을 회복한다.

[ 탄도학적 우위 (R) ]
- 호루스의 눈 탄환이 적중할 때 폭발하여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300 회복시키고 주위 적 영웅들에게 150의 피해를 준다.

[ 마취 독극물 (지속 효과) ]
- 적 영웅에게 독극물을 5회 중첩시키면 2초 동안 수면 상태가 된다.

[ 무차별 사격 (사용 효과) ]
- 4초 동안 일반 공격이 공격 속도를 10% 증가시켜 최대 100% 증가한다.

[ 광학 조준경 (지속 효과) ]
- 정조준의 일반 공격 사거리 증가량이 2에서 4로 증가한다.



▣ 스킨 정보


■ 노련한 저격수 (기본 스킨)



■ 때까치




▣ 활용법 및 역할


노련한 저격수 아나는 오버워치 세계관의 지원 계열 영웅으로 생체 소총을 활용하여 장거리에서 아군을 지원할 수 있으며, 명중률이 보장된다는 가정하에 가장 효율적인 치유 능력을 자랑한다. 또한, 히어로즈에 처음 등장하는 치유 억제 효과를 지녔다는 점에서 아나의 잠재력은 상당한 편이다.

물론, 궁극기 '나노 강화제'를 제외한 모든 기술이 논타겟팅으로 구성된 만큼 높은 난이도를 지녔으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아군의 위치를 감안하여 기술을 사용해야 하고, 이동기나 생존기가 없는 뚜벅이 영웅으로 일리단이나 겐지처럼 순식간에 거리를 좁힐 수 있는 영웅들을 상대하기 어렵다.


▲ 켈투자드처럼 기술 명중률에 따라 극과극의 존재감을 보일 지원가 영웅, 아나


치유탄(Q)은 생체탄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기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매우 짧고, 마나 소모량도 15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거리도 아나의 시야와 같고 순식간에 최대 사거리에 다다르기 때문에 마나만 충분하다면 아우리엘 못지않은 난사가 가능한 기술로 명중률이 관건이라 할 수 있다.

W는 생체 수류탄으로 대상 위치에 수류탄을 던져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면서 4초간 받는 치유량을 25% 증가시킨다. 적 영웅의 경우, 피해를 주면서 2초간 받는 치유량을 100% 감소시키는데, 원작에서도 강력한 존재감을 과시했던 기술로 사용 타이밍에 따라 한타 교전의 구도 자체를 뒤집어 놓을 수 있다. 다만, 투사체의 속도가 느린 편이기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 히어로즈 최초의 치유 억제 기술, '생체 수류탄'을 보유한 아나


수면총(E)은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최대 3초간 수면 상태로 만드는 기술로 잠이 든 영웅은 0.5초가 지난 뒤에 피해를 받으면 일찍 깨어날 수 있다. 히어로즈 최초의 수면 효과를 지닌 군중제어기로 기절과 동일하게 행동불능 상태에 빠지지만, 추가 피해를 줄 수 없다는 점에서 차이를 보인다. 하지만 일반적인 기절 효과보다 긴 지속시간을 지닌 만큼 팀원들과 호흡이 중요한 상태 이상 효과라 할 수 있다.

아나의 궁극기로는 아군 영웅을 강화하여 200마나를 회복시키고 8초 동안 대상의 기술 위력이 30% 증가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 더 빨리 감소하는 '나노 강화제'와 저격용 조준경을 활성화하여 사거리가 무한인 8발의 특수 탄환을 발사할 수 있는 히어로즈만의 고유한 궁극기 '호루스의 눈'이 있다. 두 궁극기 모두 한타 교전에서 공-수 양면으로 유용한 기술이다. 특히, 호루스의 눈은 원작의 저격 기능을 구현한 궁극기로 원거리에서 공격과 치유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데, 기술을 시전하는 동안에는 움직일 수 없다는 것이 약점이다.


▲ AOS에서 FPS의 감성을 느껴보자! 아나의 궁극기 '호루스의 눈'


아나는 루시우 이후 오랜만에 등장한 오버워치 세계관의 영웅이자 저격수 콘셉트의 지원가로 거의 모든 기술이 논타겟팅 기술인 만큼 기술의 적중률에 따라 존재감이 달라진다. 기본적으로 아나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을 시작으로 아군의 움직임까지 예측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그만큼 매력적인 기술 구성을 지녔으며, 기술 하나하나의 위력이 상당한 편이다.

명중률에 따라 존재감이 달라진다는 점에서 바로 이전에 출시된 켈투자드와 동일한 콘셉트의 영웅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그만큼 아나를 이야기할 때에 빠질 수 없는 것이 기술의 적중 여부이다. 이외에도 자신을 치유할 수 있는 수단이 제한적이고 저격수의 특징을 살린 기술 구성으로 기동력 부분이 매우 취약한 편인데, 이러한 약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시야, 전장의 전반적인 상황을 살펴볼 수 있는 능력과 아군의 보조가 중요한 영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