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서비오스(SURVIOS) ⊙장르: VR FPS
⊙플랫폼: HTC 바이브, 오큘러스 리프트 ⊙발매일: 2017년 10월 6일

1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최초의 상업적 VR 게임이자 스팀 판매 차트 1위 기록을 세운 첫 VR 타이틀 '로우 데이터(RAW DATA)'가 지난 6일, 스팀 플랫폼을 통해 정식으로 발매됐다.

'로우 데이터'는 VR 게임 개발사 '서비오스(SURVIOS)'가 지난해 스팀 얼리억세스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한 VR FPS 타이틀로, 엔비디아의 최신 VR 기술을 적용한 아름다운 그래픽과 다양한 무기를 활용한 빠르고 호쾌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개발사 서비오스가 '로우 데이터'의 정식 출시와 함께 공개한 '로우 데이터'의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권총, 산탄총, 검, 활, 맨손 등 다양한 무기를 활용하여 유저가 직접 만들 수 있는 게임 속 다채로운 액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로우 데이터의 개발사 서비오스는 지난 27일, 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사 ‘원이멀스’와 합작법인을 설립, 오프라인 사업을 공동 진행하는 장기적 글로벌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서로가 보유한 VR 기술력을 협력·발전시키고, 앞으로 양사가 개발하는 VR 타이틀을 국내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독점 공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