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리니지2에서 있었던 주요 소식을 정리해서 만나보는 '린2 주간이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도 라이브 서버와 클래식 서버에서 다양한 소식들이 전해졌습니다. 먼저, 라이브 서버에서는 지배자의 권능 강화 성공 소식이 전해지면서 부러운 시선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또한, 아처 클래스를 위한 화력 상승 팁 글에도 많은 관심이 모이며 이슈가 되었네요.

클래식 서버는 레이드 후기 작성 이벤트로 북적이고 있습니다. 인던, 혈맹, 필드 레이드 중 선택하여 플레이 후기를 남기는 이번 이벤트는 보상으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한복 외형이 지급되는데요. 이벤트 종료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정성들인 후기들이 올라오며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클래식 서버에서는 고가의 아이템 강화 성공 인증샷이 올라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주인공은 지배자의 권능 강화에 도전해 '강화된 지배자의 권능'을 만들어냈는데요. 언뜻 보기엔 가볍게 성공해 대박을 터트린 것으로 보이나, 다른 아이템의 강화 실패 뒤에 찾아온 행운이었다고 합니다.

사실, 작성자가 먼저 강화에 도전한 것은 구원자의 가면이라고 합니다. +8단계까지 만들어보려 했으나 달성하지 못했고, +7단계에서 머물렀다고 하는데요. 이때 사용한 아덴은 계산조차 안될만큼 많았다고 하니, 강화의 진정한 쓴맛을 본 것이지요.

작성자는 여기서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얼마 뒤 지배자의 권능을 구매하고 다시 한번 강화에 도전해 강화에 성공했습니다. 그는 구원자의 가면에서 사용한 수 많은 아덴을 보상받은 기분이라며 즐거움을 만끽했는데요. 실패 뒤에 찾아온 강화 성공을 축하합니다!.

▲강화 실패를 극복하고 강화된 지배자의 권능을 만들었네요


아처 클래스 직업 게시판에는 '플래쉬', '파이널 얼터미트 이스케이프'를 이용해 일정 시간 동안 화력 상승을 도모할 수 있는 팁이 공유되기도 했습니다. 스킬 인챈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공격력 강화 효과를 정리해두었네요.

플래시 스킬은 +16 강화로 5~10초간 공격력 +7% 혜택을 받고 +20 단계에서는 5~10초간 8.6%의 공격력이 오릅니다. 엘프 마을에서 몬스터 몰이 사냥을 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이기에 스킬을 낭비하지만 않는다면 꾸준히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추가로, 고급 에메랄드가 있다면 탁월로 발동되는 경우가 많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정보도 전해졌는데요. 몬스터와의 거리를 충분히 좁혀야만 플래쉬 스킬이 적용된다고 하니 기억해두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파이널 얼터미트 이스케이프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플래쉬와 흡사하게 스킬 강화 단계에 따라 최대 8.6%만큼 공격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16단계까지는 각인의 비전서로 1장으로 가능하다는 언급도 있으니, 화력 극대화를 원한다면 도전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 아처 클래스 소소한 화력 상승 팁! 라이브 브렘논 서버 미델 [바로가기]

▲ 플래쉬 스킬 강화를 통해 공격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클래식 서버에서는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한복 외형 등을 얻을 수 있는 레이드 후기 작성 이벤트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미지 게시판에서는 간단한 레이드 후기부터 팁을 곁들여 정성스럽게 작성한 글까지 올라와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모습인데요.

소재로 사용된 레이드의 종류도 다양했습니다. 무려 299인과 함께 안타라스, 자켄, 바이움 공략에 나선 인던 3종 레이드처럼 규모로 압도하는 후기도 있었고 얼마 전 등장한 속성 인던 4종 레이드 후기도 만날 수 있었네요. 특히, 속성 인던 4종 레이드의 경우 각 던전별로 간단한 팁이 담겨있으니, 혹시나 공략을 계획하고 있다면 미리 살펴보길 추천합니다.

중요 부분만 간단히 보면 '불의 정령왕 킹 이그니스'는 프레야를 통한 디버프 해제가 핵심이고 '대지의 정령왕 킹 페트람'은 부하 처치를 통한 무적 해제가 중요하다는 정보입니다. '물의 정령왕 퀸 네불라'의 경우, 워터 슬라임 처치가 필요하고 마지막 '바람의 정령왕 킹 프로첼라'는 회오리를 피해 공격에 집중해야 한다고 하니 공략에 나서기 전 확인해보세요!

☞ 팁을 포함한 완벽한 레이드 후기, 클래식 글루디오 서버 아폴론 [바로가기]

▲ 속성 4종 인던의 공략법을 포함한 레이드 후기도 볼 수 있었습니다


한 주의 이슈를 모아보는 린2 주간 이슈 코너는 또 다른 소식을 모아 여러분들에게 찾아올 예정입니다.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다면,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어요!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