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장레벨 25부터 참여할 수 있는 무한심연은 출격 - 개인 작전 - 이벤트 탭을 통해서 들어갈 수 있다. 일반적인 스테이지들과 달리 특정 시간대에만 플레이할 수 있으며 진행 시간이 끝나면 함장들끼리 순위를 비교해서 보상을 차등 지급하는 것이 특징인 PVE 경쟁 콘텐츠다.

○ 무한심연 진행 시간

1. 화요일 오후 3시 ~ 목요일 오후 10시
2. 금요일 오후 3시 ~ 일요일 오후 10시

▲ 이벤트 탭 맨 오른쪽에 위치한 무한심연

무한심연은 몬스터를 처치하며 스테이지 단위로 나눠진 층을 올라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대 33층이 있으며 다음 층을 시작할 때 이전 층을 클리어 하는 순간의 HP와 SP 수치가 그대로 이어진다. 그리고 스테이지 진행 중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투 중인 발키리의 HP가 조금씩 줄어든다. HP가 0이 된 발키리는 체력을 최대로 회복하기 전까지 파티에 참여할 수 없다.

그리고 같은 심연에 있는 함장들의 스테이지 클리어 시간에 따라 '코어 온도'가 변화한다. 이 수치가 높아질 수록 스테이지 난이도가 올라가고 바뀐 코어 온도는 해당 심연에서 플레이 중인 함장들 모두에게 적용된다.

또한 경쟁 콘텐츠답게 심연 전용 소모 아이템도 존재한다. 아이템들은 각 층을 클리어 할때마다 무작위로 얻을 수 있으며 플레이어 본인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거나 상대를 다양한 방식으로 방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블랙홀 폭탄'이나 '영도 폭탄'은 결산 시간 중에도 발동하기 때문에 최종 순위 결정에 큰 변수로 작용한다. 심연 전용 소모 아이템들은 순위를 집계할 때 전부 없어진다.

▲ HP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동 회복된다.

▲ 각종 아이템으로 상황을 유리하게 만들 수 있다!

▲ 막판 순위를 뒤집을 수 있는 키 아이템 '블랙홀 폭탄'

심연에서는 수정, 골드, 검은 태양의 증표, 어두운 달의 증표를 얻을 수 있다. 어두운 달의 증표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얻을 수 있고, 나머지는 결산 이후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두 가지 증표는 각각 상점에 있는 교환 상점 탭에서 성흔과 가속 지령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무한심연은 총 7개의 심연으로 나뉘며 상위 심연으로 갈수록 결산 후 얻을 수 있는 보상이 많아진다. 상위 심연에 진급하기 위해서는 각 그룹 내에서 일정 순위 안에 들어야 한다. 이 순위 안에 들지 못한 함장들은 다음 이벤트 시작 때 해당 심연에 잔류하거나 하위 심연으로 강등당하게 된다. 특히 기간 중 심연을 한 번도 플레이하지 않은 함장들은 표시된 순위에 상관없이 무조건 하위 심연으로 강등당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 그야말로 전쟁!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발동될 때마다 남는 전황 로그

▲ 상위 심연으로 갈수록 보상이 커지기 때문에 경쟁은 더욱 치열해진다.

▲ 무한심연에서 획득한 증표들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