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홍대 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에서 진행된 국내 첫 공식 배틀그라운드 대회 '아프리카TV 배틀그라운드 인비테이셔널(이하 아프리카 인비테이셔널)' 1일 차 일정이 종료됐다. 최종 우승은 1경기부터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인 '굿보이스' 가 차지하며 2017 지스타에서 개최되는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에 첫 번째 한국 대표 스쿼드로 참여하게 됐다.

무거운 긴장감 속에 1경기가 시작됐다. 비행기는 프리모스크에서 리포브카를 향해 이동했고 안전 구역은 서쪽에 다소 치우쳐져 생성됐다. 첫 경기인만큼 많은 선수들이 신중한 플레이를 선보였다. 무리한 오버파밍을 하기보다 안전 구역에 일찍이 들어와 자리를 잡으며 교전도 쉽사리 일어나지 않았다. 시간이 지나며 안전 구역이 갓카 위쪽의 산악 지대를 위주로 계속해서 줄어들었다. 굿보이스가 산악 중심을 미리 점령한 상태에서 'mercedes_benz'의 저격을 앞세워 우승을 거뒀다.

2경기 비행기는 남쪽에서 북쪽으로 향했다. 안전 구역은 1라운드와 유사하게 서쪽에 생성됐다. 위치 선점의 중요성이 드러나며 선수들이 안전 구역 안쪽으로 빠르게 향했고, 이에 이전 경기보다 이른 타이밍에 교전이 펼쳐졌다. 안전 구역이 갓카 아래쪽 수로를 중심으로 줄어들며 본격적인 난전이 시작됐다. 일찍이 자리를 선점한 언빌리버블과 오늘만산다가 안전 구역 안쪽으로 들어오려는 적들을 일방적으로 쓰러뜨렸다. 하지만 교전 중 팀원을 잃었던 언빌리버블과 달리 오늘만산다는 모든 팀원이 생존해 있었다. 4:1의 상황에서 'juwon-_-'이 다시아로 'NUNGIL'을 밀어버리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3경기, 북쪽에서 출발한 비행기가 서버니, 로족, 프리모스크를 지나쳤다. 안전 구역은 앞 두 경기와는 정반대로 동쪽에 생성됐다. 크...도대채와 TEAM EVERMORE, ESC가 감옥 주변 절벽에서 대치 구도를 보였다. 교전 중 크...도대채가 빠르게 자리를 이탈하며 전력을 유지했다. 이후 밀타 파워 쪽으로 안전 구역이 줄어들었다. 많은 스쿼드가 건물을 이용해 적절하게 엄폐하는 와중에 4entro가 두 개의 컨테이너에 자리잡으며 생존력을 높였다. 결국 크...도대채와 4entro의 3:3 대결 구도가 만들어진 상황, 'Daehwi'가 수류탄으로 2킬을 올리며 크...도대체가 승리했다.

매 경기 우승팀이 바뀌며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상황, 대망의 4경기가 시작됐다. 비행기는 동북쪽에서 출발해 로족 위쪽을 지나갔고 첫 안전 구역은 맵 정중앙에 설정됐다. 종합순위 1위를 달리고 있던 굿보이스가 경기 초반 'towerpalace'이 잘리는 뼈아픈 실수를 했다. 4entro도 오버 파밍 후 안전 구역으로 들어오는 과정에서 'DinghisKhan'을 잃었다. 하지만 두 스쿼드 모두 팀원을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슈퍼플레이를 펼치며 생존을 이어갔다. 안전 구역이 줄어들며 스쿼드끼리 서로 물고 무는 난전이 펼쳐졌다. 굿보이스의 'mercedes_benz'가 괴물 같은 플레이로 분전을 펼쳤지만, 2명이 생존한 4entro가 4경기의 승자가 됐다.

최종 우승 스쿼드는 모든 경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굿보이스'였다. 1경기에서 우승한 이후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이며 종합순위 1위를 유지했고, 4경기동안 무려 350점의 킬포인트를 획득하며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팀장 'mercedes_benz'의 눈부신 활약과 함께 팀원들의 완벽한 호흡이 돋보였다.


아프리카 인비테이셔널은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배틀그라운드 공식 대회로, 18일과 23일에 각 20개 스쿼드의 대결이 펼쳐진다. 23일에 펼쳐지는 2일 차 일정에서는 1일 차의 우승 스쿼드 '굿보이스'을 제외한 19개 스쿼드에 1개의 예비 스쿼드가 추가되어 경기를 치른다. 2일 차 일정의 우승 스쿼드 또한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의 한국 대표로 참여하게 된다.


■ 아프리카TV 배틀그라운드 인비테이셔널 1일 차 결과

1경기 굿보이스(1위), 4entro(2위), 크...도대채(3위)
2경기 오늘만산다(1위), 언빌리버블(2위), 환타와아이들(3위)
3경기 크...도대채(1위), 4entro(2위), 굿보이스(3위)
4경기 4entro(1위), 굿보이스(2위), 언빌리버블(3위)
최종순위 굿보이스(1위, 1,755점), 4entro(2위, 1,650점), 크..도대채(3위, 1,37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