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국내 서버에서는 11월 1일(수) 오전 11시까지 할로윈 축제가 진행됩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얼라이언스, 호드를 가리지 않고 모든 플레이어가 대도시를 포함한 아제로스 전 지역에서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올해는 축제 상인들에게서 새로운 아이템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언더시티 앞마당 로데론의 폐허와 스톰윈드 성문 앞에 있는 사탕 및 장난감 상인에게서 최고급 의상 한 벌: "자비우스", 말 머리 의상, 말 꼬리 의상, 낡은 계승 방어구 외피를, 애완동물 상인에게서 낙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호드 진영은 언더시티 앞 로데론의 폐허로

▲ 얼라이언스 진영은 스톰윈드 성문 앞으로 가서 상인을 만나자

▲ 올 해 새로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


최고급 의상 한 벌: "자비우스"는 축제 사탕 200개로 구입할 수 있으며, 사용 시 던전 '어둠심장 숲'에서 볼 수 있는 자비우스의 모습으로 변신하게 됩니다. 한 번 구입하면 50회 사용 가능합니다.

말 머리 의상과 말 꼬리 의상은 각각 150개의 사탕을 주고 구입할 수 있으며, 횟수 제한이 없는 대신 15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는 장난감입니다. 낙시는 낙스라마스의 형상을 한 귀여운 애완동물로, 150개의 사탕을 주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외형 아이템 외에도, 새로 키우는 캐릭터를 위한 계승 장비 업그레이드 아이템도 판매하는데요. 사탕 450개를 주고 낡은 계승 방어구 외피를 구입하여 사용하면, 가지고 있는 계승 장비의 능력치가 110레벨까지 증가하게 됩니다. 단, 지금 가지고 있는 계승 장비는 역시 사탕 450개로 구입할 수 있는 '예스러운 계승 방어구 외피'를 통해 100레벨까지 적용되는 장비여야 합니다.

▲ 최고급 의상 한 벌: 자비우스를 입은 모습

▲ 말 머리 의상과 말 꼬리 의상을 입은 모습

▲ 낙스라마스의 형상을 한 애완동물 낙시


위의 아이템을 얻기 위해 필요한 '축제 사탕'은 대도시 외에도 아제로스와 아웃랜드, 판다리아, 드레노어 등의 대륙에 있는 여관에서 사탕 바구니에 말을 걸어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도시에서 받는 퀘스트를 진행하여 보상으로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축제에서 구할 수 있는 아이템과 할로윈 축제와 관련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만 수행해도 마녀 모자를? 할로윈 보상 아이템 [바로가기]
☞ 올해는 저주받은 기사의 군마를 탈 수 있을까? 할로윈에만 얻을 수 있는 것들 [바로가기]

▲ 부서진 섬의 달라란에 있는 여관에서도 사탕이 들어있는 보상을 얻을 수 있다